상단영역

본문영역

[짱] 만화보다 호쾌한 액션 ··· 말 그대로 '짱'

  • 안희찬
  • 입력 2002.08.13 14:3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르 : 횡스크롤 액션 RPG
▪ 개발사 : T3 Entertainment
▪ 유통사 : 비스코
▪ 시스템 사양
▪ 운영체제: Windows 95/98/ME/2000/XP, 한글판: 한글 DirectX 8.1 이상
▪ CPU: 펜티엄 셀러론 300 이상
▪ RAM: 32MB 이상의 여유 공간
▪ HDD: 500M 이상의 하드용량
DirectX 8.1 이상 호환되는 비디오카드 및 사운드 카드||게임의 스토리는 만화의 오리지널 스토리에 한 걸음 더 나가 만화에는 없는 게임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또한 만화의 인기 캐릭터이외에 게임에만 등장하는 오리지널 캐릭터도 등장해 재미를 배가시키게 된다. 게임 ‘짱’에는 스토리 이외에도 다양한 즐거움이 내재돼 있다. 유명 성우들의 음성 더빙을 통해 ‘짱’의 주요 캐릭터들에게 생명력을 불어넣어 준 것이다. 멋진 주인공들의 이미지 뿐 아니라 음성까지 들어감으로써 더욱 실감나는 ‘짱’이 됐다.
‘짱’ OST도 또 다른 화제가 되고 있다. 요즘 뜨고 있는 인기그룹 Link 밴드의 노래인 ‘꿋꿋이 사는 남자’가 ‘짱’의 주제곡으로 사용됐기 때문이다. 또한 ‘짱’ 컴퓨터 그래픽 갤러리에서는 ‘짱’의 멋진 캐릭터들을 좋아하는 팬들을 위해 캐릭터들의 멋진 아트웍을 게임내 컴퓨터 그래픽 갤러리에서 감상할 수 있어 게임외에 또 다른 즐거움이 될 것이다. ‘짱’에는 이런 부수적인 즐거움 외에도 미니게임도 상당수 존재한다.
jjang of DDR, 오토바이 경주 게임 등 재미있는 미니게임이 등장하며 미니게임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본 게임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짱’게임에는 독특한 특징이 존재한다.

■ 다양한 전투 방식과 2인 플레이
세가지 주인공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의 캐릭터는 고유한 전투기술을 가지고 있다. 일반공격, 대쉬 공격, 일반콤보, 10단 콤보, 필살기 등 아주 다양한 패턴의 전투시스템이 사용된다. 오락실에서처럼 2인 플레이가 가능해, 친구와 함께 하는 ‘짱’의 재미는 두배가 된다.

■ 이벤트 시스템
스토리상 중요한 대목이나 장면이 되면 컷인 무비가 등장하면서 마치 어드벤쳐풍의 게임을 하듯이 화면이 변화한다. 이러한 이벤트의 결과에 따라 게임의 진행방향이 바뀔 수 있으니 선택의 갈림길에서는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 링 포켓 시스템
기존의 횡스크롤 게임에서는 아이템을 먹으면 그 즉시 효과가 나타나는게 일반적이었다. 따라서 내가 원하는 시간에 그 아이템을 사용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었는데 링 포켓 시스템은 이런 단점을 보완한다. 링 포켓 시스템으로 편리하게 아이템을 저장, 원하는 때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멀티 스토리 진행방식
그동안 횡 스크롤 게임에서 최대 단점으로 지적된 단순한 일자형태의 게임 진행이 아니라 게이머의 선택에 따라 게임 진행이 달라지는 멀티 시나리오 전개 시스템 구현했다.
한번 게임을 클리어 해도 다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현상태
우상고 2학년에 재학 중이며 우상고의 실질적인 짱이다. 그러나 다른 학교의 짱과는 달리 힘으로써 다른 사람 위에 군림하는 것을 싫어하고 마음과 우정으로 사람들을 대해 동기와 선후배들에게 사랑과 존경을 받는다. 그런 마음 때문에 주위 사람들이 폭력에 의해 고통을 당하면 물불을 가리지 않고 도와주려는 사나이 중에 사나이지만 자신 때문에 주위 사람들이 피해를 본다고 생각해 늘 고민을 한다.

■ 우범진
한때 칠대성왕의 일원으로써 학교를 자퇴하는 등 방황을 했지만 현상태와 상태 아버지의 도움으로 방황을 접고 우상고에 복학하게 된다. 상태 아버지가 운영하는 노래방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남을 배려하고 매우 착실하게 생활해 주위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게 된다. 싸우는 것을 피하려 한다. 조용하고 잘빠진 외모덕에 여학생들로부터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다.

■ 전국도
우상고의 문제아이자 짱 만화의 최고 허풍쟁이. 절대 무시당하는걸 못참는 성격. 원래는 3학년이 되었어야 하지만 학교에서 문제를 일으켜 정학을 당해 1년을 쉬어 지금은 현상태와 같은 2학년이다. 처음에는 야비한 수법으로 우상고의 짱이 될려고 했지만 현상태의 활약으로 실패하고 말았다.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현상태를 누르려하기 보다는 점차 정의스로운 모습을 보이게 되며 외모와는 달리 귀여운 짓을 많이 하고 차츰 우정이란 것과 학교를 생각하게 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