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바일 리뷰 | 파라오의 비밀

  • 경향게임스
  • 입력 2004.10.04 19:3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게임명 : 파라오의 비밀
+ 제작사 : 엣데이터
+ 홈페이지 : www.atdata.co.kr
+ 접속 방법 : 멀티팩 > 모빌샵 > [게임] RPG/경영/연애시뮬 > ‘파라오의 비밀’

모바일 게임에서 인기 있는 장르 중 하나인 RPG에서 이집트의 파라오를 소재로 한 게임이 나왔다. 엣데이터의 ‘파라오의 비밀’이 그 게임이다. 게임의 스토리는 오래 전에 봉인이 되었던 고돔을 한 고고학자가 이 곳에 왔다가 부활시킨다.

부활한 고돔은 자신의 하고자 하는 일을 위해 지하 사원에 죽었던 인물들을 되살린다. 다시 살아난 이들 중에는 살아있을 때에 유명했던 주인공도 포함돼 있다. 주인공 오딘은 고돔을 막기 위해 그를 찾아 나선다. 이와 같이 기타 RPG게임에서 자주 보았던 스토리이지만 짜임새가 있게 구성이 되어 있어 지속적인 재미를 주고 있다.

‘파라오의 비밀은 총 4명의 캐릭터가 한 조가 되어서 플레이를 한다. 4명중에 한 명은 고고학자로 플레이상에 몇몇 궁금증을 풀어주고 진행의 길잡이 역할을 한다. 나머지 3명이 적과 조우시에 전투를 한다. 3명의 캐릭터는 검사와 궁사 그리고 마법사로 다양한 기술을 볼 수 있다.

현재까지 경험했던 RPG 게임들과는 달리 ‘파라오의 비밀’에서는 종종 퍼즐을 제공을 한다. 게임 진행상에 꼭 필요한 간단한 퍼즐과 어떤 아이템을 얻기 위한 난이도가 있는 퍼즐이 있다. 이런 퍼즐로 조금 긴장되었던 마음을 풀어주어서 지속적인 플레이를 가능하게 해 준다.

‘파라오의 비밀’은 실내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상당히 많은 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각 층의 길도 복잡하게 구성이 되어 있다. 또한 마을이 층마다 있는 것이 아니어서 마을을 오가기도 힘들다. 복잡하게 구성이 되어 있지만 길은 쉽게 찾을 수 있다. 쉽게 길을 찾아도 다음 층으로 가기가 쉽지 않다. 다음 층으로 가게 되면 적들을 처리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 2가지의 이유로 이 파라오의 비밀의 플레이 타임은 상당히 길다. 그렇지만 자연스럽게 길어진 플레이 타임이 아니고 이동 시간과 레벨 노가다로 인한 플레이 타임이라는 점이 문제점이다. 게임 그래픽은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정밀하고 섬세한 배경 묘사와 부드럽게 스크롤되는 게임 화면 등 놀라운 그래픽이다. 사운드 또한 오프닝부터 나오는 사운드부터 전투시 사운드까지 게임에 적합한 사운드를 사용을 해서 게임에 대한 지루함을 없애준다. 저장 슬롯이 하나인 점과 자연스럽게 길어진 플레이 타임이 아닌 점을 제외하고는 흠잡을 데 없는 높은 완성도를 가진 게임이다.

<모비안 리뷰어 박흥식>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