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로고로촙

  • 이복현
  • 입력 2004.03.15 17: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날이 실시간대전형 네트워크게임 ‘고로고로촙’을 SK텔레콤을 통해 서비스했다. ‘고로고로촙’은 SK-VM (Virtual Machine)용으로 개발된 실시간 대전 퍼즐게임.

화면전체를 꽉 채워 배열된 다양한 과일모양을 간단한 키조작으로 이동해 같은 모양 3개를 모아 터뜨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한번의 키조작으로 두 번 이상 블록이 터질 때에는 상대편 블록을 얼려서 움직이지 못하게 방해를 할 수 있는 등 상대방과 함께 즐기는 재미를 부가했다.

또 맵(지도)을 도입해, 대전에서 승리하면 다음 단계로 본인의 선택에 의해 다양한 스토리로 게임을 진행해 가면서 레벨을 높이고 이벤트를 경험해 갈 수 있도록 했다. 저장이 가능하거나 즉시 사용할 수 있는 10여가지의 아이템을 적절한 타이밍에 활용하도록 함으로써 퍼즐게임의 묘미인 전략적 공격을 지원하고 있다.

‘고로고로촙’은 쉬운 게임조작과 더불어 기존의 모바일게임에서 느낄 수 없던 재미와 긴장감을 더하고 있어,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부터 매니아를 모두 공략하고 있다.

한편 다날측은 “고로고로촙은 대전 승리 시 부여되는 적립시스템을 통해 통화료 절감의 혜택을 마련함으로써 네트워크 게임의 최대 단점인 통화료 부담을 최소화했다”며 “혼자서 정해진 시간안에 목표를 수행하는 싱글게임이 함께 탑재되어 있어서 충분히 연습을 한 후 대전에 응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 게임을 다운받으려면 NATE에 접속해 게임 Zone → 네트웍/아케이드 → 네트웍/보드/퍼즐 → 고로고로촙으로 들어가면 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