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R.Y.L 온라인] '피도 눈물도 없이'...목숨 건 생존게임

  • 안희찬
  • 입력 2002.04.27 21: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Y.L온라인’에서 게이머는 자신의 영역을 지키기 위해 생명을 건 생존경쟁을 벌이게 된다. 이런 이유로 서비스사인 「가마소프트」에서는 ‘당신의 생명을 걸어라’라는 의미를 부여했다.
클래스는 각 캐릭터가 게임 내에서 어떤 스킬을 특화시키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현재까지 확정된 클래스는 크게 하위 클래스와 상위 클래스로 나누어진다. 하위 클래스에는 직접 공격과 방어에 관련된 스킬을 갖고 있는 파이터(Fighter)와, MP를 기반으로 마법 관련 스킬을 이용하는 메이지(Mage)가 있다. 현단계에서는 30레벨 미만에서 선택이 가능한 4개의 하위 클래스가 있다. 검·도끼·둔기를 사용해 근접전을 펼치는 워리어(Warrior), 활을 이용해 원거리 공격을 가하는 로그(Rogue), 다른 캐릭터를 치유해 주는 역할을 하는 힐러(Healer), 마법으로 범위 공격이나 전체 공격 스킬을 구사하는 위자드(Wizard) 등이다.||30 레벨 이후에는 각각의 하위 클래스에 대한 분파 2개 씩, 총 8개의 상위 클래스가 있다. 하위 클래스의 경우 해당 분야에 속하는 스킬을 2종류 이상 얻게 되면 누구라도 해당 클래스를 가진 것으로 취급하게 된다. 각각의 클래스를 가지게 되면 추가적으로 스킬 슬롯을 사용하지 않는 스페셜 스킬을 얻게 된다. 상위 클래스 스킬은 직속 하위 클래스를 가지고 있어야만 익히는 것이 가능하며 역시 해당 분야에 속하는 스킬을 2종류 이상 얻게 되면 해당 클래스를 가진 것으로 취급한다. 사회성 클래스는 타 게임에서 자주 등장하는 장인 또는 상인이 하나의 클래스로 통합돼 등장할 예정이다. 이 클래스 또한 게임 중에 스킬을 얻어 선택할 수 있도록 될 것이다. 이들은 몬스터들로부터 얻을 수 있는 사용이 불가능한 아이템들을 모아 사용할 수 있으며 게임 내 모든 경제의 중심에 위치할 예정이다.||‘R.Y.L온라인’은 1인칭 액션 게임의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 기민하게 움직일 수 있다. 이동과 동시에 전투가 가능하다. 즉, 속도전이 가능해 고지 점령 전략이 다른 게임에 비해 많다. 또한 여러명의 적을 한꺼번에 만났을 때 공격대상을 일일이 지정해 줄 필요가 없다.
전투 관련 스킬 역시 상황에 맞게 잘 써야 한다. 방어력이 강한 적을 상대할 때는 강력한 1:1 공격용 스킬을 사용하고, 적들에게 둘러싸였을 때에는 모두를 한번에 공격하는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한쪽 방향의 적을 발로 차서 멀리 떨어뜨리고 나서 빠져나가는 선택도 가능하다. 전투 관련 스킬에서는 스킬간의 결점을 잘 커버해 주는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1:1 상황에서,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을 증가시킴과 동시에 방어력을 증가시켜 주는 버서크같은 스킬을 사용하면 큰 효과를 거두기 어렵다. 대신 상대를 기절시키는 배슁(Bashing) 스킬을 먼저 사용한 다음 버서크를 사용하면 자신의 방어도가 감소하는 결점을 상쇄시키면서 효율적으로 공격할 수 있는 것이다. 여기에 아이템과 스킬간의 콤보, 각 클래스간의 스킬 콤보도 가능하다고 하다.
‘R.Y.L온라인’에서는 게이머간 전투(PvP : Player vs. Player)도 무시할 수 없는 요소다. 게임의 주요 목적이 자신의 영역을 지켜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타 국적의 캐릭터를 만났을 때는 좋든 싫든 전투를 행할 수밖에 없다. 한편, 같은 국적의 캐릭터라 해도 투기장 같은 특정한 장소에서 힘을 겨뤄볼 수 있다. 길드 단위로 전투를 벌여 마을에 대한 길드 단위 소유권을 얻을 수도 있다.
몬스터와의 전투뿐 아니라 국가간 전투도 일어나기 때문에 파티가 상당히 중요하다. 소규모 대규모 전투가 많은 만큼 길드의 중요성도 많이 부각된다. 길드는 타 온라인 게임과 마찬가지로 대규모 전투를 벌이기 위한 기본적인 요건이 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