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프로농구2004] 농구의 계절··· 프로리그를 '손안에'

  • 이복현
  • 입력 2003.11.03 17:5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업그레이드 된 ‘한국 프로농구 2004’는 올해 반영된 새로운 선수와 팀 그리고 일정을 반영했으며, 새로운 그래픽과 사운드를 사용해 초보 게이머들을 위한 게임 밸런스를 조절하였다.

그리고 기존 ‘KBL프로농구’의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슈팅 중 패스 도입, 페인트 액션 등의 변화에 중점을 뒀다.

이 게임에는 선수들의 모습은 물론 유명 선수들의 실제 실력이 게임 내에 능력치로 반영이 되며 어시스트, 페이크, 슛블록, 3점슛, 레이업, 덩크슛 등의 다양한 농구기술을 만끽할 수 있다.
KBL 10개의 팀 중 좋아하는 팀을 골라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처음 주어진 점수 차이를 제한시간(2분)내에 역전하면 승리하게 되지만, 슈팅만을 남발하게 되면, 패널티 타임이 적용되므로 신중하게 슈팅을 해야 한다.

실제 프로농구 경기의 일정대로 경기가 진행되는 2003∼2004 시즌과 자유로운 난이도 조절 후 9개의 모든 팀과 경기를 벌이는 아케이드 모드가 있다.||▶2004 시즌 모드: 실제 2003∼2004 프로농구 경기 일정대로 경기가 진행. 물론 중간에 진 경기는 재도전이 불가능하며, 중간 성적이 나쁠 땐 시즌을 다시 시작할 수도 있다.

▶KBL 아케이드 : KBL아케이드 모드는 사용자가 원하는 난이도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나머지 9개 구단을 모두 이기면 우승하는 게임 모드이다. 물론 중간에 지게 되면 재도전 가능.
▶조작방법 : 1∼9 까지의 키 중에서 슈팅키인 5를 제외한 모든 키가 방향이동 키이다. #와 *는 해당 선수에게 바로 패스하는 키, 0 키는 슈팅 하는척하는 페인트 키다. 점프 슛을 쏠 때는 점프 중에 높은 지점에서 한번 더 슈팅키를 눌러주면 정확도가 향상된다. 그외 일시정지/해제, 메뉴/ 취소.

▶선수그림자가 깜빡일 때 : 수비선수가 근접한 상태에서 오랫동안 멈춰있게 되면 공을 빼앗기게 된다. 3번째 깜빡이는 순간 공은 수비에게 빼앗기므로 멈추지 말고 다른 곳으로 움직여야 한다.

▶선수 머리 위의 커서가 회색일 때: 슈팅확률이 낮은 상태이며, 노란색일 때는 슈팅 확률이 높은 지역이라는 의미이다. 그리고 녹색으로 변했다면 슈팅키를 누르면 슬램덩크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접속방법 : SKT NATE -> 게임 Zone -> 스포츠 -> 야구/농구 -> 한국 프로농구2004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