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바일人오분토크 | 와우포엠 권현웅 대리

  • 유양희 기자 y9921@kyunghyang.com
  • 입력 2006.05.15 09:2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3에서 대한민국 ‘3D 모바일 게임’힘 보여준다!

■ 이번 E3 행사에 참가하는데?
≫ 와우포엠은 E3에서 대표작인 ‘엘즈웨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엘즈웨어’는 최초의 모바일 3D 액션 RPG로 KTF의 3D게임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게임이다. 와우포엠 자체가 3D게임과 엔진에 자신이 있는 만큼 ‘엘즈웨어’를 비롯해 ‘카오스오브스톰’ 외 3~4 종의 작품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 3D 엔진인 NF3D도 함께 소개를 할 계획이다. E3행사는 와우포엠 자체적으로는 처음인만큼, 기대감이 큰 상태다.

■ 간단한 회사 소개를 바란다.
≫ 2003년 설립된 와우포엠은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모바일 3D 솔루션인 NF3D를 개발해, 국내 최초로 국제 규격인 OpenGL ES Conformance Test를 통과했다. 기술력에 있어서 자신 있는 회사다. 국내 모바일3D 전문개발업체로는 유일하게 모바일 3D의 국제표준화를 추진하고 있는 크로노스그룹(Khronos Group)에 가입하여 국제표준에 맞도록 컨텐츠 및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여러 컨텐츠 제작업체 및 하드웨어 제조사와의 계약 및 제휴를 통하여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자사 엔진인 NF3D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장르(스포츠, 레이싱, 아케이드 등)의 모바일 3D게임을 국내 이동통신사를 통해서 서비스하고 있으며, 일본 KDDI에 서비스를 시작으로 해외 시장으로도 그 발판을 넓혀가고 있다.

■ 향후 계획은?
≫ 와우포엠은 모바일 3D에 있어서 큰 자신감을 갖고 있는 회사인 만큼, 모바일 3D 분야에 있어 지속적으로 엔진과 게임들을 선보이면서 입지를 굳혀나갈 계획이다. 일단 회사 자체적으로 가장 가능성을 두고 있는 시장은 미국과 중국이다. 이들 국가에 진출을 위해 많은 노력과 성과를 보여줄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