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브라더즈 인 암스] “2차세계대전 분위기 ‘물씬’, 카랑탕을 점령하라!”

  • 유양희 기자 y9921@kyunghyang.com
  • 입력 2006.06.05 09:0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밴드오브브라더스(Band of Brothers)’가 콘솔과 PC게임에 이어 모바일 버전으로 등장했다. 게임로프트는 최근 SKT를 통해 밀리터리 분위기를 살려낸 액션아케이드 게임 ‘브라더인암스’를 선보였다. ‘브라더인암스’는 9개의 미션과 3개의 유니크한 환경, 2차 세계대전 당시의 다양한 무기들을 선보이며 독특한 게임 분위기를 선보이고 있다. 이미 세계적 모바일 리뷰 사이트인 IGN.com선정 최고의 모바일 게임에 선정된 바 있을만큼, 타격감이나 게임 미션 진행에 있어서 탄탄한 기본기를 선보이고 있는 작품이다.

+ 장르 : 밀리터리 액션아케이드
+ 개발사 : 게임로프트
+ 홈페이지 : www.gameloft.com
+ 다운로드경로 : SKT 게임Zone > 장르별게임보기 > 아케이드 > ⓜ브라더즈 인 암스

모바일 밀리터리, 2차세계 대전 분위기 ‘물씬’
플레이어는 제 2차 세계 대전 중 역사적 작전인 노르망디 상륙작전에 병사로 투입되게 된다. 다양한 장애물들, 공격을 이겨내는 낙하산 부대의 군인으로 등장하는 것. ‘브라더즈 인암스’의 최종 목표는 실제 노르망디 상륙작전의 목표와 동일하게 카랑탕(Carentan) 고지를 점령하는 것. 플레이어는 보병으로써 꾸준히 카랑탕 고지를 향해 진격하면서, 주변의 동료를 도와주기도 하고, 스스로 장애물을 제거하기도 한다. 또한 탱크를 파괴하기도 하고, 탈취한 후 조종하여 미션을 완수해 나가는 과정을 진행시켜야 한다.

이 과정에서 9개의 미션을 접하게 되는데 이 미션들은 진행될수록 점점 더 높아지게 된다. 미션들을 수행하는 동안, 적군은 쉴 새 없이 포격을 가하고 의사와 동료를 보호해야 하는 유저는 잠시도 쉴 틈이 없이 적의 벙커를 붕괴 시켜야 한다. 기갑부대, 무기로 무장한 2차 대전 당시 독일군, 기관총 부대 등 다양하게 구현해낸 요소들이 ‘밀리터리’분위기를 물씬 살려주고 있는 것이 강점. 무기창고를 재정비 하는 과정이나 탄약·소형 경기관총·수류탄·공격용 탱크까지 전쟁요소들을 사실감 있게 그려내고 있다. 무기들은 물론 군사전술 역시 리얼하게 살려내고 있다. 유저는 M3 그리즈건, 바주카포, 수류탄, 화염방사기 등 다양한 무기를 사용할 수 있고, 이것들을 적재적소에서 잘 사용해야만 미션을 성공시킬 수 있다. 탱크를 탈수도 있고, 구급약을 쓰면 떨어진 체력이 보충이 되는 등, 아이템 사용에 대한 옵션도 존재한다.

드라마틱한 9개의 미션! 훈장을 받아라
‘브라더즈 인암스’에는 총 9개의 미션이 등장을 한다. 노르망디 상륙작전에서 부터 최후의 요새 함락까지를 9개의 미션으로 나누어 놓은 것. 각 미션들은 정찰·벙커파괴·탱크탈취·위생병 엄호 등의 작은 미션들을 가지고 있다. 이 미션들을 성공시키기 위해 플레이어는 기본적인 기관총의 사용을 비롯해서, 화염 방사기, 바추카포 등을 사용하고, 적에게 탈취한 탱크를 조종하기도 한다. 지형지물을 이용한 은폐·엄폐가 게임에 반영되어 있고, 레벨 업 시스템 및 아이템 등 국내 유저들에게 익숙한 형식을 취하고 있는 것도 눈길을 끈다. 일단 노르망디 상륙작전의 시작에서부터 첫 미션이 시작되게 되는데, 첫 미션은 튜토리얼(Tutorial)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유저가 미션을 끝낼 때마다, 플레이 타임 및 작전 수행능력에 따라 각각 다른 훈장을 받게 된다. 실제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것들은, 최종적으로 플레이어가 진급하게 되는 계급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 요소다. 한편 매 미션이 시작될 때마다, 세계 2차 대전 당시 유명했던 여러 인물들이 남긴 명언이 나타나는 것도 다른 재미요소다. 이 명언들은 모두, 전쟁기간 동안에 등장했지만, 그 안에는 전쟁보다는 평화를 원하는 인류애를 나타내고 있다.

≫ 미션1 목적 : 정보 정찰
게임진행 : 첫 번째 레벨로 게임 진행 방법을 게임화면에서 설명해주는 스테이지다. 게임을 시작하면 야간에 낙하산을 타고 적의 진영으로 몰래 잠입한다. 적의 보초를 먼저 제압해야 한다. 그리고 기관총 사수에게 공격받고 있는 동료를 구해야 한다. 종횡무진 적지를 누비고 소탕한 후 목적지로 이동하면 된다.

≫ 미션2 목적 : 벙커 파괴
게임진행 : 해상 상륙 작전이 진행되었다. 적들의 방어가 만만치 않은 상황에서 성공을 위한 열쇠는 적의 벙커를 파괴하는 것이다. 앞을 가로막고 있는 방해물들은 가지고 있는 수류탄으로 파괴하자. 적진을 향해 돌격하던 중 동료를 만났다. 엄호해 달라는 동료. 이제 남은 것은 목표물인 벙커뿐이다.

≫ 미션3 목적 : 기관총 탈취
게임진행 : 적들을 차례로 섬멸하며 기관총이 있는 곳까지 전진한다. 확인키를 누르면 기관총을 사용할 수 있다. 기관총을 사용하여 다가오는 적들을 모두 섬멸한다. 미션이 시작되자마자 나오는 적들 가운데 기름통을 맞추면 쉽게 이길 수 있다. 주인공의 길을 막고 있는 수많은 지뢰들로 이루어져 있는 지뢰밭. 수류탄을 사용하면 도미노처럼 연쇄적으로 폭발하는 광경을 볼 수 있다.

≫ 미션4 목적 : 탱크 포획
게임진행 : 지뢰밭과 벙커로 무장한 적의 지역에 침투하여 정해진 루트를 따라 전진해라. 적에게 병사뿐만 아니라 탱크가 있다. 바주카포로 탱크를 파괴한 후 목적지까지 도착하면 탱크를 얻을 수 있다.

≫ 미션5 목적 : 적 본부 전멸
게임진행 : 획득한 탱크를 이용하여 적의 본부를 완전 파괴해야 한다. 적들의 본부 인만큼 군사와 탱크로 무장되어 있는 상황. 탱크를 얼마나 능수능란하게 다루느냐가 승패의 관건이다.

≫ 미션7 목적 : 적의 탱크 캠프 파괴
게임진행 : 탱크를 타고 적의 병사와 대규모 탱크로 장비한 기갑부대를 섬멸해야 한다. 탱크의 대포를 남발하면 불리해지기 쉬우니 정확도 높은 공격이 중요하다.

≫ 미션8 목적 : 요새를 향해 돌진해라.
게임진행 : 요새가 눈 앞에 있다. 동료와 함께 요새의 길목을 지키고 있는 적들을 하나씩 처리하여 요새까지 진격하자. 단, 요새에 도착할 때까지 자신과 동료 모두 살아남아야 한다.

≫ 미션9 목적 : 요새 함락
게임진행 : 요새 안으로 들어왔다. 이제 적의 보스를 찾아야 한다. 요새에는 각종 함정과 어디서든 나타나는 적들을 조심해야 한다. 이제 당신의 침착함과 정교한 컨트롤만이 적을 섬멸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