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바일 상상플러스] “공부하세요!”, 노현정 아나운서 모바일 게임 등장

  • 유양희 기자 y9921@kyunghyang.com
  • 입력 2006.07.10 09: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상플러스’를 휴대 전화에서 만나다. 〈KBS〉인기 프로그램인 ‘상상플러스’가 휴대 전화에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으로 등장했다. SKT와 KTF를 통해 최근 선보인 모바일 '상상플러스'는 실제 프로에 등장하는 노현정 아나운서 등 캐릭터가 등장하며, 실제 방송상의 코너들을 모바일 게임의 특성에 맞게 구현하고 있는 것이 특징. 방송상에서 선보였던 세대별 퀴즈나 국어 퀴즈, 미니 게임, 올드앤뉴 순서대로 게임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인기 TV프로그램을 그대로 모바일 폰으로 옮겨왔다는 점과 더불어, 무엇보다 매주 출연하는 스타들에 대한 닉네임과 댓글 참여도 가능하게 돼 있어 흥미도를 높인 것이 눈길을 끈다.

+ 장르 : 퀴즈/보드
+ 개발사 : 지오스큐브
+ 홈페이지 : www.goscube.com
+ 다운로드 방법 :
SKTelecom : 605 누르고 NATE 눌러 상상플러스 선택 후 다운로드
KTF : 605 누르고 MAGICn 눌러 상상플러스 선택 후 다운로드

코너 재치 그대로∼, 노현정·탁재훈 캐릭터 등장
‘모바일 상상플러스’는 KBS의 인기 방송 프로그램 ‘상상플러스’를 정식으로 라이센스해 모바일로 옮겨온 게임이다. 실제 방송과 똑같이 진행되는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상상플러스에 초대된 게스트의 역할을 맡아 우리말 퀴즈·세대공감· 올드 앤 뉴 등 상상플러스의 인기 코너를 미니게임으로 그대로 만나볼 수 있다. 노현정 아나운서 캐릭터가 문제를 출제하며, 주인공이 우리말이나 세대 공감 퀴즈를 풀어 방송을 한 회씩 무사히 마치는 것으로 설정돼 있다. 특히 이 과정에서 세트장을 그대로 옮겨 놓은듯한 배경이나, 유저가 문제를 틀렸을 때 노현정 아나운서의 “공부하세요”라는 실제 목소리가 나오는 것이 색다른 재미요소다. 더불어 실제 호스트인 탁재훈과 이휘재의 캐릭터를 사용하는 등 방송과 같은 느낌을 전달하며 게임의 느낌을 잘 살려낸 것이 강점.

우리말의 재미를 퀴즈로 다시 한번!
일단 각각의 코너는 목표로 요구하는 점수가 있으며 해당 점수 이상을 획득해야 방송 녹화에 성공한 것으로 인정되게 된다. 각각의 코너는 다음과 같다. ‘우리말 퀴즈’는 지금은 그 용례를 많이 잃어버린 순수한 우리말을 공부하는 시간으로, 주어진 시간 내에 제시된 문제의 답과 동의어인 말의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세대공감’은 각각의 세대가 갖고 있는 다양한 체험을 비교하고 확인하는 부분으로, 역시 주어진 시간에 제시어에 해당하는 답의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특히 ‘상상플러스’의 간판 코너인 ‘올드 앤 뉴’도 게임으로 그대로 만날 수 있다. 10대 혹은 어른들의 말의 쓰임이나 설명을 듣고 직접 해당 답을 입력해 맞춰야 하며, 가장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 여러 번 도전 할 수 있다. 특히 게임에는 기본적으로 사전을 통해 일일이 확인한 순 우리말이 150여 종 이상 담겨 있고, 이에 해당하는 동의어를 찾을 수 있다. 용례가 어려웠던 우리말이나 묻히기에는 아까운 아름다운 우리말을 퀴즈를 통해 자연스럽게 숙지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지만, 방송에서와 같이 ‘지루함’이 없다는 것이 무엇보다 큰 특징이다.

모바일용 미니게임 추가도 재미요소
앞서 살폈던 방송 그대로의 정보성 코너 외에도, 모바일에 특화된 미니게임들의 추가도 눈길을 끈다. 제한시간 내에 상단에 표시된 화살표에 맞춰 춤을 춰야 하는 미니게임 ‘춤솜씨 자랑’, 역시 제한 시간 내에 빠르게 보여진 조명의 색깔과 위치를 기억하여 맞추는 미니게임 ‘조명 켜기’ 등도 모바일 아케이드 게임만의 재미를 추가하고 있다. 더불어 실제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호스트 (이대감/탁대감)와 깔때기 잡기 미니게임을 벌일 수도 있다.

모바일 게임으로도 방송에 참여한다?
모바일 ‘상상플러스’는 게임적 재미 외에 TV 프로그램 ‘상상플러스’의 최고의 장점인 직접 참여의 모델도 게임 내에 구현되어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즉, 게임 내에 매주 ‘상상플러스’에 출연하는 스타들이 누구인지 확인해 볼 수 있고, 그 스타들에게 휴대 전화를 통해 재치 있는 닉네임을 달아 궁금한 것을 물어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더불어 이를 이용하는데 소비자들의 별도 비용 부담은 없다.

기존의 스타댓글부터 의견 제시까지 다양한 채널로 방송에 참여할 수 있으며 ‘노현정의 우리말 지킴이’ 등 다양한 이벤트 모델의 구성도 가능하다. 한편 이번 출시를 기념해 지오스큐브는 휴대 전화로 댓글에 참여 한 유저들 중 매주 4명을 추첨하여 노현정 아나운서의 사진에 사인을 해서 보내주는 ‘현정 공주의 사인을 받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