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윙버스 서울맛집] 배고픈데 어디 가지?

  • 주영재 기자 cherrydg@khan.kr
  • 입력 2010.09.28 13:2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자에게 세상에서 가장 힘든 선택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주저 없이 선물 고르는 것과 식당 고르는 일이라고 답할 것이다. 평소 우유부단한 성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 두 가지를 선택할 때는 항상 아쉬움이 남는다.


하지만 이러한 고민을 단박에 날려줄 어플이 있으니 바로 ‘윙버스 서울맛집’이다(오늘도 수도권에 거주하지 않는 독자들에게는 미리 사과한다). 지금까지 출시된 맵 어플 중에 음식점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도 있지만 ‘윙버스 서울맛집’만큼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은 아직 없다.



▲ 삼청동에 자주가는 카페가 눈에 띈다


‘윙버스 서울맛집’은 지역별 식당 정보를 매우 자세하게 제공한다. 한식, 중식, 양식, 일식 등 메뉴에 따른 살펴보기가 가능하고 술집이나 카페 등의 정보도 수록돼 있다. 전화번호나 주소, 인테리어, 메뉴 등을 확인할 수 있고 네이버 지도와 연계돼 찾아가기도 싶다. 전화번호를 터치하면 따로 대기화면으로 나가지 않고 전화를 걸 수 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이 단 리뷰를 통해 식당에 대한 평가도 엿볼 수 있다.



▲ 지도상에 식당 위치 표시


맛집 정보는 무엇보다 업데이트가 중요한데 ‘윙버스 서울맛집’은 수시로 새로운 식당 정보를 제공한다. 데이터양이 제법 크기 때문에 와이파이 지역이 아니라면 타운별 업데이트를 통해 자신이 주로 가는 지역만 업데이트 할 것을 추천한다.



▲ 타운별로 맛집 정보 업데이트 가능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어플 내 지도에 GPS기능이 없어서 따로 맵 어플과 비교해보면서 찾아가야 한다는 점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는 노선도나 환승정보 등도 제공하면 좋을 것 같다. 이러한 기능들과 더불어 음식점과 연계해 쿠폰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독보적인 어플이 되리라 생각한다.


- 가   격 : 무료
- 평점(10점 만점) : 8점
    “처음 가는 장소도 맛집으로 바로 안내”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