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디오트레이너] 저랑 같이 운동 하실래요?

  • 주영재 기자 cherrydg@khan.kr
  • 입력 2010.09.28 13:2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해 들어 여러 가지 계획을 세우던 중, 기자는 운동을 통해 그 동안 소홀했던 건강을 돌보고 다이어트를 하기로 결심했다. 꾸준히 해야 효과를 보는 것이 당연지사지만, 매번 얼마나 운동효과가 있는지, 또 얼마만큼의 칼로리를 소모했는지가 궁금한 것은 어쩔 수 없다. ‘카디오트레이너’는 이러한 기자의 궁금증을 단 번에 해소시켜 준 똑똑한 운동 트레이너 어플이다.


건강 카테고리의 최상위권에 올라 있는 ‘카디오트레이너’는 유저 평점이 비교적 높은 인기 어플이다. 특히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몇 안 되는 한글 지원 어플이라는 점에서 훨씬 사용이 편리했다.



▲ 다양한 운동 종류별로 운동량 측정이 가능하다


원리는 GPS와 만보기를 이용해 사용자의 운동량을 실시간으로 체크해 주는 형태로, 매우 간단하다. 시작하기 전 운동 종류를 선택하기만 하면 ‘카디오트레이너’가 알아서 거리와 속도, 칼로리 소모량까지 측정해 준다.


기본적인 달리기나 걷기는 물론 자전거, 댄싱, 스키, 요가 등 다양한 운동을 측정할 수 있어 더욱 마음에 들었다. 뿐만 아니라 출발점에서 현재 위치까지 어떻게 이동했는지가 지도상에 발자국처럼 표시돼 자신의 운동 경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 거리와 속도, 시간에 따른 칼로리 소모 표시


운동 기록은 스스로 삭제하지 않는 한 매번 저장된다. 이를 바탕으로 다음 운동 때 자신의 기록과 경쟁할 수 있고, 전세계 ‘카디오트레이너’ 유저들과 비교해 나의 운동 기록이 얼마나 되는지도 비교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카디오트레이너’에는 다양한 부가기능이 운동의 재미를 더해준다. 운동시 내 휴대폰에 저장돼 있는 음악을 자동으로 재생하는 기능을 비롯해 다이어트 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따라 운동을 해도 좋다. 또한 운동 시작 시와 종료시 매력적인 ‘카디오트레이너’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은 덤이다.



▲ ’자신과 경쟁하기’로 기록 갱신에 도전!


- 플랫폼 : 안드로이드
- 가   격 : 무료
- 평점(10점 만점) : 8점
    “칼로리 소모량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