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I MUSIC] MP3 고민해결 ‘뚝’

  • 주영재 기자 cherrydg@khan.kr
  • 입력 2010.09.28 13:2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 어느 정도 적응을 하고 있지만, 여전히 앱스토어에 비해 적은 수의 어플 때문에 푸념을 늘어놓는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를 심심찮게 만날 수 있다.


‘I MUSIC’은 이러한 푸념을 단 번에 날려버릴 최고의 어플이 아닐까 생각한다. 특히 MP3 파일을 구하기가 힘들어 고생한 경험이 있는 유저에게는 활용가치가 매우 높은 어플이다.



▲ 간단하게 검색하면 한 번에 다운로드 OK


‘I MUSIC’을 처음 접하면 과거 자주 사용했던 음악 검색 사이트인 ‘소리바다’가 생각난다. 일종의 MP3 다운로드 어플인 ‘I MUSIC’만 있으면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무제한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어플을 설치한 후 곡명이나 가수 이름을 검색하기만 하면 별도의 과금 없이 곧바로 MP3가 내 휴대폰에 저장된다. 검색이 힘들다면 ‘Top Song’ 메뉴에서 인기 음악이나 유명 가수별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 마이클 잭슨의 음악 검색 화면


다운로드 받은 음악은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재생해 들을 수 있다. 추가로 휴대폰에 저장돼 있는 해당 음악들은 벨소리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 마음에 드는 구간을 지정할 수 없고 도입부만 활용 가능하다는 점은 살짝 아쉬움으로 남는다.


하지만 한글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팝송이라는 점이 걸림돌이다. 한국 가수의 음악 중에서도 영문 제목이거나 2AM과 같이 가수명이 영문이라면 종종 검색이 되는 경우가 있지만 국내 음악은 대부분 다운로드 받는 것을 포기하는 편이 정신건강에 좋다.


또한 음악이 중간에 끊겨버리는 파일이 흔히 발견되므로 파일 용량을 확인해 너무 용량이 적은 파일은 다운로드 받지 말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 대부분 팝송만 검색된다는 점은 아쉽다


- 플랫폼 : 안드로이드
- 가격 : 무료
- 평점(10점 만점) : 9점
“음악을 다운받아 벨소리로도 사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