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싸이메라]포샵계 전설

  • 황지영 기자 hjy@khplus.kr
  • 입력 2012.09.21 11: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월드, 트위터, 페이스북에 등장하는 아름다운 선남선녀들, 그런데 요즘에는 그 얼굴이 현실이라고 곧이곧대로 받아들이는 이들은 많지 않다. 소위 말하는 ‘포샵’스킬이 광범위하게 퍼지면서, 너나 할 것 없이 널리 사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알다시피 포샵 기술이 없는 사용자도 적지 않다.


이들의 경우에는 안타깝게도 뽀샤시 효과 등 아주 간단한 스킬만 적용시킨 채 사진을 업로드, 다른 지인들과 공유할 수밖에 없는 현실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요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장터에는 다양한 사진 교정 앱들이 쏟아지고 있다. 금주 소개하는 싸이메라의 경우에도 비교적 정교한 교정 기술이 도입된 앱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 얼굴인식 기능이 적용된 것이 최대 강점


사실 이 앱은 주요 기능은 교정이라기 보다는 카메라에 가깝다. 인물 촬영에 최적화된 7종의 렌즈와 네 가지 가량의 촬영모드가 제공되기 때문에 아무 생각 없이 촬영해도 비교적 ‘있어 보이는’사진을 건져낼 수 있다. 그러나 이 앱을 사용하는 이들은 ‘싸이메라’의 최대 강점을 ‘얼굴 인식을 통한 교정 기술’로 꼽고 있다.


표현이 어렵지 내용은 간단하다.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눈이나 입, 얼굴형 등을 프로그램 자체에서 인식해 간편하게 사진을 수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지인의 얼굴을 통해 실험을 진행해 봤다. 먼저 사진을 찍고 나면,  ‘미용’이라는 카테고리를 실행할 수 있다. 이후 화면에는 눈크게, 스마일, 갸름하게, 터치성형, 헤어, 메이크업 등을 선택할 수 있는데 가령 눈크게를 실행하고 나면 곧바로 게이지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나타나 사이즈가 조절된다.



▲ 지인의 얼굴로 테스트 준비


생각보다 자연스럽다. 앱이 눈의 라인을 정확하게 잡아낸 후 그 부위만을 어색하지 않게 늘려주기 때문이다. 이 밖에 ‘스마일’기능도 입 꼬리만 정확하게 집어내 살며시 올려놓는 것이 가능했다. 이 앱을 사용한 유저들은 “카메라계 최고의 어플”이라고 평가하는가 하면 또 다른 사용자는 “저장용량이나 무음모드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댓글을 남겼다.



▲ ‘눈크게’기능만 살짝 만졌더니 확 달라지는 얼굴!


- 플랫폼: 안드로이드
- 가 격: 무료
- 평 가(5점 만점) : 4.5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