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MAX)] 카운트 스트라이크 클랜
[맥스(MAX)] 카운트 스트라이크 클랜
  • 김수연
  • 승인 2003.12.22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AX 리더 김원주(TeLi)인터뷰] - “클랜 부흥에 최선다할 생각”

“누가 강요해서라기보다 자기 스스로가 게임을 좋아해 뭉친 모임이니 만큼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최상의 조건을 만들어 주는 것이 리더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김원주(29)는 지난 7월부터 맥스클랜 리더로 활동하고 있다. 클랜의 물질적 지주로 리더십이 뛰어나며 맥스의 진행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임무를 담당하고 있다. 현재 「Dmda」라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에서 프로그래머로 일하고 있다.

최근 모바일 게임 야심작 ‘큐브매트릭스’ 서비스를 앞두고 있어 하루하루 분주한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 때문에 자주 클랜 베이스에 들르지 못해 멤버들에게 미안하다고. 그의 바람은 실력 있는 매치팀을 구성해 적극적으로 후원, 예전의 MAX클랜의 권위를 다시금 세우는 일이다.

▶ 도민석·심종도·고재현
‘눈탱이’ 민석(21·NoonR·좌측)은 소심하지만 은근히 말이 많은 타입. 게임 도중에 쥐도 새도 모르게 사라져 버리곤 한다. 컴퓨터 공학도로 현재 클랜 서버 관리자로 활동하고 있다. 앞으로 컴퓨터 프로그래머가 꿈. 베이스인 GG게임방 죽돌이로 뭐든 외상으로 해결하는 그만의 노하우가 특기다. 취미는 PC방서 외상으로 밤새기, 외상술 마시기.

종도(20·WiNNy·가운데)는 D대 국악과에서 장구를 전공하고 있다. 장구를 다루는 실력이 수준급이며 앞으로 풍물강사가 꿈이다. ‘카스’ 이외에도 잡다한 게임에 능하며 혼자서 게임을 즐기며 고함을 지르는 버릇이 있다. 감상적이라 홀로 고독을 즐기기 좋아하며 자주 뒷산에 올라가 산책을 즐긴다. 게임 중에는 사운드 플레이를 가장한 캠프가 주특기.

‘느끼남’ 재현(20·UDT·우측)의 별명은 게임 아이디 때문에 우리동네특공대(UDT)다. 이름 두 개, 생일 두 개로 철저한 이중생활(?)을 하고 있어 간첩으로 불리기도 한다. 촐싹대고 말이 많은 성격. 아무도 못 말리는 애주가로 거의 매일 술을 마신다. 특기는 소리지르기와 드럼 치기. ‘카스’ 이외에 ‘리니지’ ‘릴’ ‘라그하임’ 등 롤플레잉게임을 즐긴다. 호텔경영인이 꿈.

▶ 강인규·김재영·박승호
인규(19·goro·좌측)의 별명은 다양하다. 악마, 돌부처, 배신자 등... 특히 여자친구 때문에 배신을 때리는 일이 잦아 멤버들에게 갖은 구박을 받기도 한다. 예전에는 조용한 성격 때문에 ‘돌부처’라 불리기도 했으나 최근에는 시끄러운 수다쟁이로 돌변한 불가사의한 인물. ‘실실 웃으며 개기기’가 취미이며 돈 잘 버는 건축가가 꿈이다. 매력포인트는 탱탱한 엉덩이.

‘오노’와 쏙 빼어 닮은 재영(18·Saturn·가운데)은 욕쟁이다. 생긴 것과 달리 과격하고 승부욕이 강하지만 의외로 세심한 면도 있다. 리더십이 강하고 뭐든지 열심히 하는 탓에 자주 이성을 잃곤 한다. 멤버들 중 가장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며 자주 머리를 쓸어 넘기는 버릇이 있다. 취미는 당구이며 현재 경북대 토목과에 재학 중이며 토목기사가 꿈이다.

승호(18·izr·우측)의 게임 아이디인 ‘izr’의 뜻은 ‘이지라엘’. 하지만 멤버들에게는 ‘이지랄’로 불린다. 조용, 과묵, 온화한 성격. 양정고 3학년에 재학 중이며 이번 수능에서 308점을 얻었다. 공대에 진학해서 엔지니어가 되는 게 꿈. 유행어를 만들어 내기 위해 무던히 애를 쓰지만 번번이 실패. 그러나 ‘카스’에 있어서 만은 베일에 쌓인 숨은 실력자로 평가받고 있다.

▶ 황재희·박 실·이우겸
재희(17·boNo·좌측)는 술 마시고 꼬장(추태)을 부린다는 이유로 ‘추태보노’라는 별명을 얻었다. 술버릇은 컴퓨터와 대화하기와 한 얘기를 또 하는 ‘무한반복 오토 마우스’. 촐랑대는 성격이지만 게임에 임할 때는 누구보다 냉정하고 승부욕이 강하며 마우스보다 입이 먼저 나간다. 동작고 3학년으로 게임관련학과에 진학할 계획. 최근 실연의 충격으로 심란해하고 있다.

실(17·SiLaSoNi·가운데)은 자칭 맥스클랜의 해결사. 어려서부터 현재까지 오직 ‘명탐정’이 꿈인 그의 유일한 취미는 탐정놀이 즐기기다. 어리버리한 성격으로 먹히지도 않는 썰렁한 개그로 팀 내 분위기를 한 순간에 얼려버리는 재주를 갖고 있다. 사귄 지 한달 된 여자친구는 고스톱 여왕. 게임을 할 때의 주 전략은 신중한 몸빵. 현재 동작고 재학 중이다.

‘마술동자’ 우겸(15·Makne·우측)은 나이에 걸맞지 않게 성숙하다. 특히 온라인에서의 나이는 40대. 클랜의 홈피마스터인 그는 스스로를 ‘절세 미소년’이라 칭한다. 독학으로 마술공부를 하고 있으며 마술을 할 때의 화려한 손놀림이 매력적이다. 동네 게임방을 주름잡는 ‘게임왕’으로 학업성적 또한 우수한 모범생. 현재 백운중 3학년에 재학 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