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TK 카스클랜] 실력도 최강 친목도 최강!

  • 김수연
  • 입력 2003.10.27 17:4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TK는 6년 전 ‘레인보우식스(이하, ‘레인보우’)’ 시절에 NO.1 자리를 놓쳐본 적 없는 명문클랜이다.

오랜 전통과 역사를 지닌 클랜인 만큼 NTK에 대한 프라이드도 최고조에 달한다. 클랜 리더인 이철규 씨를 비롯해 5명의 멤버로 출발했으며 현재 40여명의 클랜원이 소속되어 있다.

초기 베이스는 신림동 스피드 PC방이었으나 이후 압구정동으로 옮겨 레인보우 폐인으로 활동해왔다.

초창기 멤버들 대부분이 현재까지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어 타 클랜에 비해 서열 체계가 엄격한 것이 NTK의 특징이다.

상주 인원을 두고 밤낮 게임에만 몰두하다보니 화려한 수상경력을 소유한 최강의 클랜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으나 클랜원들 대부분은 본업은 뒷전이고 폐인생활의 연속이었다.

문제의 심각성을 깨달은 멤버들은 본업에 충실하며 게임을 즐기는 방법을 모색하다 클랜 운영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베이스도 신림역 근처 PC클럽으로 옮기고 실력 위주의 멤버 영입을 친목 위주로 전환한 것이다.

청춘을 다 소비해가면서까지 게임에만 몰두해 사회에서 사이드로 취급받는 사람은 되지 말자는 의도에서다.

핵심 멤버들은 후배들이 똑같은 실수를 범하지 않도록 ‘절제’를 강조하며 모범을 보였다. 대신 사회생활에 충실하며 멤버들간의 유대관계를 돈독히 다지는 데에 심혈을 기울였다.

그 결과 사회에서 확고히 자리를 굳힌 선배들 덕분에 경제적으로는 풍족한(?) 클랜 운영을 하고 있다. 정모는 한 달에 한번이지만 클랜 내 인라인, 비디오게임, 컴퓨터관련 등의 소모임이 결성되어 있다.

NTK는 올해 초부터 주 종목을 ‘카운트스트라이크(이하, ‘카스’)’로 전환했다. 멤버는 공개모집이 아닌 소개 및 추천제로 영입하며 실력보다 사람 됨됨이를 우선으로 한다. 여성 카스팀 ‘뉴딜’의 전 멤버인 구은정도 NTK 클랜이다.||■ 서준혁(alton) & 김상현(Dark_Scars)
돈 잘 버는 노장, “얼마면 돼?”

카사노바 서준혁(31, 좌) 씨는 5분만에 말 트고 전화번호까지 따내는 최고의 작업맨이다. 그러나 정작 자신의 여친에게는 나약하기 짝이 없다.

몇 시간 전에 사소한 말다툼으로 토라져 있을 여친에게 “효은, 오빠가 다 잘못했다!”는 메시지를 전해 달라고 신신당부.

승부욕이 강한 서 씨는 모든 분야에서 다재다능하지만 자신이 ‘지존’임을 누누이 강조&확인시키려는 ‘확인병+왕자병’의 1인자로 불린다.

위스키 수입회사에 근무하고 있으며 어릴 적 꿈은 ‘가수’. 여성스럽고 차분한 성격의 김상현(29, 우) 씨는 의상디자인을 전공, 월 4~5천만원의 수익을 올리는 디자이너다.

별명은 ‘딱스’와 ‘앙드레김’을 합친 ‘앙드레 딱’. 압구정동에서 ‘Gashmu’라는 남성정장 전문숍을 운영하고 있다.

직접 디자인한 정장을 NTK 멤버들에게는 원단 값만 받고 팔 계획이라고. 유머감각이 뛰어나 만나는 여자들마다 ‘좋아라’ 한다고.

■ 박재민(yonggary) & 정창용(nostalgial)
“이쁘지? 귀엽쥐? 사랑스럽쥐?”

‘용가리’ 재민(27, 좌)은 푸른마을 네트워크라는 신생 온라인게임개발사에서 게임개발자로 일하고 있다.

전라도 나주 출신으로 화통하며 자상한 성격. 취미는 신작게임 플레이하기로 치트 안 쓰고 끝까지 엔딩을 볼만큼 몰입력이 뛰어나다.

해병대 출신인 그는 4계절 내내 까만색 해병대 나시를 착용하며 예전의 폐인근성을 버리지 못해 한달 내내 PC방에 상주하며 게임을 즐기기도 한다.

송강호 스타일의 창용(28, 우)은 범상치 않은 카리스마의 소유자로 표정 바꾸면서 정색하기가 트레이드마크. 박력 넘치는 경상도 사나이로 원칙에 충실한 모범생이다.

클랜 게시판에 충실하게 리플달기가 취미로 멤버들의 고민상담사로도 맹활약한다. 운동을 좋아하는 만능스포츠맨이며 본업은 소프트웨어 개발자다.

■ 박동욱(ScoUtwAre) & 민경현(Angel_CT)
“모내기 청년과 순돌 아빠”

서민적인 외모 때문에 ‘모내기 소년’이라 불리는 동욱(23, 좌)은 둘째라면 서러울 정도로 조용하고 내성적인 성격이다. 1:1로 상대 좌절시키기가 취미이며 특기는 자전거타기.

‘카스’를 시작한지 9개월도 채 안되지만 탁월한 게임감각으로 최상급의 실력을 자랑한다.
‘스타크래프트’ 실력도 수준급. 못 말리는 게임 광으로 게임비가 떨어지면 아르바이트로 조달한다.

만능재주꾼 경현(24, 우)의 별명은 ‘순돌아빠’다. 특히 실험정신이 강해 컴퓨터에 관해서는 만물박사다. NTK의 최고의 분석가이자 신기술&전략개발 담당이다.

전혀 화를 안내는 이상한(?) 성격으로 지난 6년 간 경현이 화내는 모습을 본 멤버는 아무도 없을 정도다. 게임을 할 때는 열정적이다. 화면 속 주인공과 똑같이 움직이면서 온몸으로 게임을 즐긴다. 현재 한양대 전자전기공학과에 재학 중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