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린아카데미] 전문 연구소 통해 체계적 교과분석

  • 하은영 기자 hey@kyunghyang.com
  • 입력 2008.03.31 09:1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경력 2년차 맞먹는 교과과정 제공 ··· 출판·사회공헌 등 다양한 사업에도 관심


최상의 IT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에 힘쓰고 있는 그린아카데미는 기본적인 수업 외에도 다방면으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단기간에 전문지식을 익히도록 함은 물론 수료후에도 취업에 도움을 주는 것과 별도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온라인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 이와 함께 현재 IT 전문서적을 출판하기 위한 준비도 하고 있다. 이러한 모든 사업들은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가동되기 시작한 교육개발연구소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 교육개발연구소


그린아카데미 교육개발연구소는 기본적으로 질 높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원에서 들을 수 있는 수업 외에 다양한 경로를 통해 학생들이 IT분야의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 이러한 업무를 위해 현재 그린아카데미에는 IT분야의 전문 인력들이 대거 포진돼 있다.


시장 흐름 반영한 교과과정 수립
여타 교육기관에 비해 그린아카데미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이유로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빼 놓을 수 없다. 이는 시대의 흐름에 맞는 교과과정을 편성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 위주로 수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 로비


노환주 그린교육개발연구소장은 체계적인 시장 분석과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교과과정이 편성돼 있기 때문이라고 자신 있게 말한다. 지난 10여년간 학원을 운영해 오면서 쌓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IT업계의 트렌드를 철저히 분석, 이에 걸맞는 교육을 제공해 오고 있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 현판


노 연구소장은 “수강생들의 교육 목적이나 수준에 따라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자는 것이 기본 방침”이라며 “이러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시대의 흐름을 분석, 이에 맞는 새로운 교과과정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 선생님과 작업중


이와 함께 연구소에서는 올해부터 그린아카데미만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일에 주력하고 있다. 단순히 IT교육을 하겠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각 분야별로 전문가를 양성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그린아카데미는 세분화된 시장조사를 통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있다.


다양한 경로 통해 교육기회 제공
교육개발연구소에서는 체계적인 교과과정을 개발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그린아카데미가 IT교육 분야의 선두 역할을 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일의 일환으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업은 온, 오프라인을 통해 학생들이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온라인으로는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는 것으로 수강생들은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며 일반인들도 필요에 따라 수업을 들을 수 있다.



특히 연구소는 향후 IT전문서적을 출판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 자체적으로 전문 교재를 개발해 책으로 출판하겠다는 것이다. 그린아카데미를 통해 출판될 서적은 학생들은 물론 실무자들도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지식을 담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해부터는 사회공헌사업에도 관심을 기울일 생각이다. 특히 기능성 게임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는 그린아카데미는 향후 이 분야 연구를 통해 학생들에게 기능성게임 개발에 대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