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스타 2008, 200배 즐기기] 신작 체험·문화 행사 가득한 ‘게임 축제의 장’

  • 하은영 기자 hey@kyunghyang.com
  • 입력 2008.11.17 09:4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공개작 사전 체험하는 시연대 중심 전시관 구성 … e스포츠 대회·컨퍼런스·수출 상담회 등 연계 행사 ‘풍성’


‘게임으로 여는 즐거운 세상’을 메인 슬로건으로 내세우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2008이 막을 올린다.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4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전세계 30여개국에서 3천명 이상의 바이어 및 미디어의 방문이 예상돼 그 어느 때 보다도 큰 규모의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지스타 2008에서는 온라인을 비롯해 모바일, 아케이드, 콘솔, 보드게임 체험관 등 모두가 함께 즐기는 게임문화축제의 장, 전세계에서 몰려든 관계자들의 비즈니스 미팅, e스포츠 경기 등이 개최돼 다채로운 볼거리가 제공된다. 특히 B2C관에 참가하는 9개 업체들은 단순 보여주기식 행사를 지양하고 미공개작을 사전 체험해 볼 수 있는 시연대를 중심으로 전시관을 운영할 예정이어서 관람객들도 풍성한 신작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본지에서는 각 게임사들의 전시관과 주요 행사를 중심으로 지스타 2008에서 마련한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정리했다.





[한빛소프트] ‘NO 레이싱 모델’, 게임 시연 중심
티쓰리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참가하는 한빛소프트는 ‘NO 레이싱 모델’을 선언, 유저들이 온전히 게임을 즐기고 편안히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행사장에서는 미공개 신작인 ‘프로젝트W(워크라이)’, ‘오디션 잉글리쉬’를 최초로 공개하며 ‘스타크래쉬’, ‘스파이크 걸즈’, ‘카몬히어로’ 등 오픈 베타 테스트를 앞두고 있는 게임들의 시연대도 마련된다. 특히 매일 시간대별로 총 4회에 걸쳐 퀴즈 이벤트와 럭키 잭팟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져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CJ인터넷] 프리우스·진삼국무쌍 공개
‘넷마블이 만들어가는 따뜻한 게임 보금자리’를 메인 테마로 하는 CJ인터넷 전시관에서는 ‘프리우스 온라인’과 ‘진삼국무쌍’이 메인 게임으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자사의 인기 게임인 ‘서든어택’, ‘마구마구’, ‘SD건담캡슐파이터’ 시연대도 마련될 예정. ‘마구마구’에서는 15일과 16일 양일간 야구선수들이 방문해 사인회도 펼친다. 전시관 한 편에서는 감성 RPG를 지향하는 ‘프리우스’의 이모션 쇼케이스가 진행돼 서정적인 영상이 플레이된다.



[엔씨소프트] 편안하게 게임 즐기는 ‘게임 카페’
지난해에 이어 올 해도 플레이엔씨관을 여는 엔씨소프트는 ‘아이온’과 ‘러브비트’를 메인 게임으로, 전시관의 메인 컨셉을‘게임 카페’로 설정했다. 거울, 투명 유리, 크리스털 등을 사용해 아늑하게 꾸며진 플레이엔씨관에서 관람객들은 카페 같은 편안한 분위기속에서 엔씨소프트의 신작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엔씨소프트의 차기작인 ‘스틸독’, ‘메탈블랙’, ‘펀치몬스터’의 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각 게임의 시연을 마친 관람객들이 못 다한 게임을 테이크아웃 해 집이나 PC방 등에서 즐길 수 있도록 쿠폰을 제공한다는 컨셉도 재미있다.



[NHN] 다양한 테마존에서 즐기는 게임
‘한게임 테마파크’로 운영되는 NHN 전시관에서는 액션 MMORPG ‘C9’과 ‘테트리스’ 등 한게임의 우수 콘텐츠가 공개된다. 이와 함께 매 시간마다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 수렵대회와 ‘아틀란티카’ 대전 이벤트가 펼쳐지는 등 테마파크에 온 듯 다양한 게임을 테마로 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특히 ‘테트리스’ 테마에서는 블록을 활용해 꾸며진 체험존에서 즉석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르 비롯해 ‘테트리스’ OST에 참여한 가수들의 미니콘서트도 개최된다.



[제이씨엔터테인먼트] 즐거움을 배우는 게임교실
신나는 즐거움을 배우는 곳 ‘Joy School’을 컨셉으로 하는 제이씨 전시관에서는 미공개 기대작이 대거 공개될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신작은 ‘프리스타일 풋볼’, ‘프리스타일 매니저’, ‘고스트X’, ‘HIS’로, 각 게임들은 축구부, 농구부, 진화요괴 실험실, 교련부의 네 가지 테마에 따라 전시된다. 신작 게임 전시와 함께 제이씨는 이들 게임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비보이, 인순이 특별 콘서트(16일) 등의 행사도 마련했다.



[넥슨] 미공개 신작 5종 체험관 마련
지난해 지스타 2007 현장에서 다양한 신작을 발표해 화제를 모았던 넥슨은 올해도 ‘프로젝트 네오’, ‘드래곤네스트’, ‘프로젝트MV’, ‘카바티나 스토리’를 포함한 5종의 신작게임을 공개한다.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기는 게임 한마당’이라는 컨셉에 맞게 디자인된 전시관에는 신작을 비롯해 지난해에 공개됐던 게임들도 플레이해 볼 수 있는 시연대가 마련된다. 또한 넥슨은 자사의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활용한 테마존도 마련하며 ‘메이플 스토리’ iTCG 게임 이용방식을 배울 수 있는 강습회도 진행한다.



[인텔] 인텔 코어2 익스트림과 게임의 만남
인텔 부스에서는 자사의 제품 ‘인텔 코어2 익스트림’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을 중심으로 전시관이 마련된다. 관람객들은 인텔 코어2 익스트림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들을 시연해 볼 수 있다. 특히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BMW 레이싱카. 레이싱카 내에는 ‘니드 포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도우미들의 포토타임도 마련돼 있다. 전시관과 별도로 인텔은 국내에서 처음 개최되는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시즌3’를 통해 e스포츠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SK텔레콤] 온라인·모바일게임 골고루 선 봬
자회사인 엔트리브소프트와 함께 참여하는 SK텔레콤은 총 3종의 온라인게임과 다양한 모바일게임을 선보인다. 11월 6일부터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는 엔트리브의 ‘디노마키아’를 비롯해 SK텔레콤이 자사 포털 라인업에 포함시킨 이야인터렉티브의 ‘루나온라인’, 디지탈릭의 ‘디지몬RPG’가 유저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모바일존에서는 SK텔레콤을 통해 서비스되는 다양한 모바일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도 잡을 수 있다.



[네오위즈게임즈] 화끈한 e스포츠 리그의 현장
네오위즈게임즈는 다양한 스포츠 게임을 활용해 e스포츠 게임 경연장으로 꾸몄다. 관람객들은 전시관에서 ‘피파온라인2(축구)’, ‘슬러거(야구)’, ‘NBA스트리트온라인(농구)’ 세 개 게임 시연은 물론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리그에 참가할 수 있다. 특히 연예인 게임단과 일반인들의 ‘슬러거’ 대결(13일), LG트윈스와 롯데 자이언츠 선수 팬사인회(15~16일) 등 스타들도 대거 참석해 행사장을 빛낸다. 이와 함께 패션 댄스게임 ‘데뷰’는 여성 화장품 브랜드인 베네피트와 제휴한 메이크업 시연 서비스를 통해 여성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G★ 2008 주요행사 ‘체크’]


● 개막식
- 일시 : 11.13(목) 10:00~11:00
- 장소 : 전시장 3홀 앞
- 내용 : 경기국제관광박람회와 통합개막식 개최,
   테이프 커팅, 전시장 투어 등


● 지스타 2008 리셉션
- 일시 : 11.13(목) 18:00~20:00
- 장소 : 킨텍스 3층 그랜드볼룸
- 내용 : 개막 축하공연 및 만찬


● 한국국제게임 컨퍼런스(KGC)
- 일시 : 11.13(목)~15(금) 10:30~17:30
             11.15(토) 13:00~17:00
- 장소 : 그랜드볼룸, 세미나실(2, 3층)
- 내용: 엔씨소프트 배재현 전무,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제프 강 외 총 10개 트랙, 86개 강연



● 세계 e스포츠대회(IeSF Invitational)
- 일시 : 11.13(목)~14(금) 10:30~17:30
- 장소 : 전시장 3홀 e스포츠존(#E101)
- 주최 : 국제 e스포츠 연맹
- 참가국 : 11개국(한국, 오스트리아, 벨기에, 대만, 덴마크, 영국, 독일, 네덜란드, 스위스, 베트남, 태국)
- 참가자 : e스포츠산업 관계자 및 선수, 관람객 등 5만여명
- 경기종목 : 워크래프트3, 서든어택


● 글로벌 수출 상담회
- 일시 : 11.13(목)~14(금) 10:00~17:00
- 장소 : 전시장 5홀 수출상담회장(#D101)
- 참가자 : 해외바이어 60여개사, 국내업체 80여개사
- 내용 : 해외 초청바이어와 국내업체 1대 1 상담


● 게임기업-퍼블리셔 비즈매칭
- 일시 : 11.13(목)~14(금) 10:00~17:00
- 장소 : B2B관(전시장 5홀)내 해당기업 부스
- 참가자 : 참가업체 담당자, 국내·외 바이어 및 퍼블리셔
- 내용 : 비즈매칭을 신청한 업체와 바이어에 주선하는 1대 1 비즈니스 미팅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