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파이크] 화끈한 ‘스파이크’를 날려보자! 배구 온라인 ‘스파이크’

  • 유양희 기자 y9921@kyunghyang.com
  • 입력 2006.05.01 09:2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르 : 온라인 스포츠(배구)
+ 개발사 : 마블퀘스트
+ 홈페이지 : www.spikeonline.co.kr
+ 서비스일정 : 프리테스트 중
+ 서비스사 : 미정

개발사 마블퀘스트(대표 이상민)가 온라인 배구게임 ‘스파이크’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스파이크’는 미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익스트림 발리볼을 소재로, 온라인에서 2대2모드와 3대3에서 4대4 모드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레벨 업에 따라 스탯을 지급해 선수의 능력치를 향상 시킬 수 있으며, 4개의 포지션이 존재해 그에 맞는 스킬을 배우고 선수를 육성할 수 있다.

특히 ‘스파이크’는 익스트림 발리볼의 특성을 살려, 기존에 배구 경기방식과 달리 공을 터치할 때마다 1점씩 누적되는 방식을 보여주고 있다. 즉 스파이크를 성공시키는 게이머가 누적 점수를 모두 가져가고 99점이 넘으면 게임에서 승리하는 시스템이다.

회사 측은 "스파이크로 강력하게 내리 꽂을 때, 강 스파이크 공격을 받아내는 느낌을 살리는 데 힘을 실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스파이크’에는 스파이커, 센터, 세터, 리베로 등 총 4가지의 포지션이 존재한다. 유저들은 플레이 성향에 따라 포지션을 선택, 자신만의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고, 이 과정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다양하게 꾸밀 수 있다. 레벨업에 따라 훈련과 기술 습득이 가능하고, 레벨 업을 하면서 획득한 스탯으로 특정 능력치를 강화시킬 수 있는 방식으로 새로운 스포츠 장르를 온라인으로 소화한 것이 눈길을 끄는 작품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