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발 온라인]망자의 탑 B3F,지하 세계의 강력한 ‘파워’

- ‘망자의 에펄릿 B3F’구입해 진입 가능 … 적중, 관통 능력치의 ‘템푸스의 반지’드롭

  • 강은별 기자 hehestar@khplus.kr
  • 입력 2012.12.24 10:02
  • 수정 2012.12.24 10:0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션 MMORPG ‘카발 온라인’의 2012년 마지막 대규모 업데이트 ‘Rising Force Part II. 망자의 탑 B3F(이하 망자의 탑 B3F)’가 12월 18일 공개됐다. ‘망자의 탑 B3F’업데이트는 2013년 1월까지 예정된 세 차례의 대규모 업데이트 중 두 번째다.

지난 10월 진행된 첫 번째 업데이트 ‘Rising Force PART I. 격돌’에서는 PvP 를 강조한 미션배틀 시스템이 추가돼 유저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던전인 ‘망자의 탑 B3F’가 추가돼 고레벨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망자의 탑 B3F’는 각 보스 몬스터를 클리어 할 때마다 제한 시간이 증가하는 타임어택 던전이다.

 

‘망자의 탑 B3F’에서는 ‘불멸의 에테르노 칼리고 템푸스’등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한다.정해진 시간 내에 몬스터를 잡기 위해서는 파티를 맺고 있는 유저들의 협동이 필수적이다. 최고 난이도 던전의 등장과 함께 최상위 등급 장비인 ‘아크리디움’세트, ‘아스트랄 바이크 PW-5’등이 추가됐다.

특히, ‘망자의 탑 B3F’에서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제조 가능한 ‘템푸스의 반지’는 기존에 없던 능력치를 포함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카발 온라인’은 ‘Rising Force’업데이트를 총 3차례로 나누어 진행한다. 지난 10월 미션 배틀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PvP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 Part 2에서 망자의 탑 B3F를 공개했다.

[함부로 넘볼 수 없는 지하 세계]
망자의 탑 B3F는 기존의 망자의 탑 B1F와 B2F와 마찬가지로 언데드 그라운드 중앙에 위치한 워프에서 155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진입할 수 있다. 한 가지 특이한 점이 있다면 이전의 던전과 다르게 진입 시 아이템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블러디 아이스 마을에 있는 잡화상 데이튼을 통해 ‘망자의 에펄릿 B3F’를 구입하는 방식이다.

이전의 미션 던전은 진입 아이템을 사냥 혹은 퀘스트 등을 통해 획득해 유저들 간 거래를 통해 입수할 수 있었다. 이번 ‘망자의 에펄릿 B3F’는 거래가 불가능한 방식으로 구성돼 더욱 유저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망자의 탑 B3F 내부는 ‘카발 온라인’에서 기존에 공개했던 던전과 달리 좀 더 넓은 카메라 시점을 제공해 웅장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망자의 탑 B3F는 유저가 최종 보스 몬스터인 ‘불멸의 에테르노 칼리고 템푸스’를 저지하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불멸의 에테르노 칼리고 템푸스’는 언데드 클랜의 마물을 규합해 네바레스를 침공하고자 하는 계획을 세운다. 이를 위해 유저들은 던전 내에서 ‘심연의 테네스 뷔네랜더’의 훈련 계획과 ‘검은 현자 아르키메데온’의 마물배양 계획 등의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최고 난이도, 파티원간 ‘호흡’필수]
이번 망자의 탑 B3F는 ‘카발 온라인’의 역대 던전 중 가장 높은 난이도를 자랑한다. 이는 지난 12월 18일 업데이트가 된 후 현재까지 많은 지존급 유저들이 최종 보스를 공략하기 위해 계속해서 도전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성공한 파티가 나오지 않았다는 점을 통해 방증된다(12월 21일 기준).

던전에는 6종의 보스 몬스터 외에 다양한 네임드 급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각 보스 별로 특징적인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다. 처음 부딪히게 되는 ‘탐욕의 조련사 루리엘’은 공격 기술이 단순하지만 주변에 끊임 없이 몬스터가 소환되는 어려움이 존재한다. 때문에 파티원 간 호흡이 맞지 않을 경우 많은 수의 몬스터에게 둘러싸여 공략이 어려울 수 있다.

 

더욱이 망자의 탑 B3F는 각 보스를 처치할 때마다 추가로 제한 시간이 늘어나는 타임어택 방식이기에 빠른 진행을 위한 파티원간의 호흡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검은 현자 아르키메데온’은 고난이도 몬스터다. 네바레스 침공을 위해 각종 마물들을 배양하고 있는 실험실의 수장을 맡고 있는 ‘아르키메데온’은 음침한 분위기의 대사를 뱉어내며 강력한 공격 패턴을 구사해 공략이 만만치 않다.

최종 보스인 ‘불멸의 에테르노 칼리고 템푸스’는 캐릭터 몸집보다 몇 배 이상 큰 대형 몬스터로 초반에는 왕좌에 앉아 유저들의 전투를 관망한다. 이후 천천히 일어나 위엄을 보이며 등장하는데, HP, MP, SP 등 캐릭터의 각종 능력치를 감소하는 디버프 공격을 중심으로 넓은 범위의 광역 공격까지 구사하는 등 상당히 까다로운 패턴을 가지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최고 아이템 드롭 ‘템푸스의 반지’]
망자의 탑 B3F는 난공불락에 가까운 난이도를 자랑하는 만큼 획득할 수 있는 보상 더욱 강력하다. 특히 기존 ‘카발 온라인’에서 최고 단계 장비였던 미스릴 세트보다 상위인 아크리디움 세트가 추가됐는데, 최상위 장비 세트답게 공격력과 방어력 등의 수치가 월등하게 높다.

이와 함께 장비 세트에 결합되는 에펄릿 3종(전사, 현자, 수호)도 망자의 탑 B3F에서 획득할 수 있는 높은 가치의 보상이다. 탈 것 역시 최고 단계 탈 것이었던 ‘아스트랄 바이크-RW3’보다 상위인 ‘아스트랄 바이크-PW5’가 드롭된다.

 

또한 망자의 탑 B1F의 ‘메르가헤프의 반지’, 망자의 탑 B2F의 ‘킬리안의 반지’를 얻을 수 있던 것처럼 망자의 탑 B3F에서는 ‘템푸스의 반지’를 얻을 수 있다. ‘템푸스의 반지’는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된 적중과 관통이라는 새로운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 강력한 아이템이다. ‘템푸스의 반지’를 얻기 위해서는 다양한 아이템을 조합해야 한다.

최종 보스인 ‘불멸의 에테르노 칼리고 템푸스’를 처치하면 낮은 확률로 드롭되는 ‘힘을 잃은 템푸스의 반지’와 망자의 탑 B2F에서 얻는 ‘킬리안의 반지’등이 필요하다. 포트 룩스 마을의 제조 상인 NPC ‘클로이’에게 의뢰하면 된다.

이러한 보상들 외에 각 보스들을 처치하는 것이 미션으로 주어지는 일일 퀘스트 6종이 추가돼 있으며, 완료 시 무기와 방어구 그리고 새로 추가된 ‘아스트랄 바이크-PW5’에 속성을 부여할 수 있는 최상급 속성주문서가 생성되는 ‘속성주문서 큐브(최상급)’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 장 르 : MMORPG
● 플 랫 폼 : PC온라인
● 개 발 사 : 이스트소프트
● 배 급 사 : 이스트소프트
● 서비스 일정 : 공개 서비스 중
● 홈페이지 : www.cabal.com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