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이플스토리’ 학습 만화 출시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3.01.21 15:57
  • 수정 2013.01.21 15:5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은 1월 21일 자사의 인기 캐주얼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IP를 활용한 아동용 학습 만화 도서 ‘메이플스토리 역사본부 5권: 페르시아를 무찌른 그리스의 스파르타와 아테네(이하 메이플 역사본부)’를 출시했다.

 

‘메이플 역사본부’는 아이들에게 역사와 인류 문명에 대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인문학적 소양을 키워주는 아동용 학습만화로, 이번 시리즈에서는 서양 문화의 근간이 되는 고대 그리스 문명에 대해 다룬다.특히 유럽의 작은 도시 국가에 불과했던 그리스가 대제국 페르시아를 넘어 번영을 맞이하게 되는 역사 현장으로 시간 여행을 떠난 게임 속 캐릭터 ‘도도’와 친구들이 역사적 사건들과 휘말리며 겪는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넥슨은 이번 신간 발매를 기념해 도서를 구입하는 독자 전원에게 고대 그리스 문명과 페르시아 전쟁 과정을 알기 쉽게 정리한 워크북을 함께 증정하며, 도서의 초판을 구매한 독자에게는 ‘메이플스토리’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인 ‘미니 신수 체어’를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1월 18, 19일 양일간 겨울방학을 맞아 대명 비발디파크 내에 오픈한 ‘메이플 미니샵’에서 이번 ‘메이플 역사본부’ 신간을 최초 공개했다. 이 날 현장에서는 도서를 구입한 독자들에게 한정판 ‘메이플 필통’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메이플 역사본부 전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넥슨은 지난 2004년부터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라이선스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인형, 학용품, 보드게임 등을 비롯해, TV 애니메이션, 서적, 식음료, 건강식품, 의류 등으로 그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현재 넥슨의 라이선스 상품은 약 1천여 개에 이른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