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워게이밍, ‘가스 파워드 게임스’ 인수

유명 개발자 크리스 테일러 합류 … 멀티플랫폼 시장 진출에 박차

  • 황지영 기자 hjy@khplus.kr
  • 입력 2013.02.19 11:30
  • 수정 2013.02.20 09:5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MO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대표 : 빅터 키슬리)은 시애틀에 기반을 둔 게임 개발업체 ‘가스 파워드 게임스(Gas Powered Games)’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가스 파워드 게임스는 ‘던전 시즈’, ‘수프림 커맨드’ 및 ‘데미갓’ 등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은 프랜차이즈 게임을 개발한 기업으로, 1998년 5월 널리 호평받는 게임 디자이너이자 사업가인 크리스 테일러에 의해 설립됐다.

워게이밍은 이번 인수를 통해 가스 파워드 게임스에 대한 모든 지분을 보유하게 됐으며, CEO이자 창업자인 크리스 테일러를 비롯 베테랑 개발자들까지 모두 영입하게 되었다.
최근 데이원 스튜디오 인수 및 지난해 8월 MMO 미들웨어 제공업체인 빅월드를 인수한 워게이밍은 이번 가스 파워드 게임스 인수를 발판으로 멀티플랫폼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워게이밍의 CEO 빅터 키슬리는 “가스 파워드 게임스는 그동안 매력적인 트리플 A급 게임들을 선보였으며, 가스 파워드 게임스의 전통과 경험은 워게이밍의 성장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하루 빨리 그들과 함께 일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가스 파워드 게임스는 시애틀에서 가까운 퍼시픽 노스웨스트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업계 최고의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작가 및 아티스트들이 소속되어 있는 게임 개발 업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