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차이나 게임리뷰] 전생이 궁금해요? 궁금하면 ‘720’

제어 스킬 갖춘 참신한 문파 등장 … 더블시스템 통한 짜릿한 변신 ‘백미

  • 베이징 책임기자 박지영 press@khplus.kr
  • 입력 2013.02.21 11:11
  • 수정 2013.02.22 09:1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게임명 : 720
● 장  르 : MMO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소후 창유
● 배급사 : 소후 창유
● 홈페이지 : 720.changyou.com
● 서비스 일정 : 2012년 12월 26일 1차 CBT

이름만으로 유저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는 소후 창유의 ‘720’이 독창적인 시스템과 풍부한 콘텐츠로 2013년 기대되는 무협게임으로 손꼽히고 있다.
‘720’은 현생 직업 문파와 전생 직업 원신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의적인 직업시스템을 도입해 유저들로 하여금 다양한 직업을 경험하게 한다. 또한 두 번의 직업 선택을 바탕으로 개발된 변신시스템 ‘더블시스템’을 통해 캐릭터의 직업을 자유자재로 전환할 수 있어 ‘720’만의 특유의 재미를 선사한다.
이 밖에도 ‘720’은 소후 창유에서 자체 개발한 엔진을 사용해 방대한 중국 선협세계를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 포근하고 감성적인 그래픽으로 구현했다.

‘천룡팔부’시리즈를 히트시키며 중국은 물론 해외에서 무협 명가로 굳건히 자리잡고 있는 소후 창유가 올해는 ‘720’으로 무협 온라인게임의 새로운 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턴방식의 ‘720’은 소후 창유의 우수 개발 인력들이 팀을 이뤄 지난 2009년 7월 20일부터 개발을 시작해 ‘720’으로 이름 붙여졌다.

▲ 게임 '720' 월페이퍼 이미지

현생과 전생 등 색다른 콘텐츠 ‘눈길’
‘720’은 각기 다른 현생과 전생의 직업을 제공해 유저들이 더욱 폭 넓은 직업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게임 시작과 함께 현생 직업에 속하는 문파, 전생 직업에 속하는 원신을 선택하게 된다.
‘720’의 문파는 촉산, 가람사, 황화문, 신기부, 신령도, 천영맹, 북명파, 현빙전, 유명도 기존 무협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신선한 문파로 구성됐다.

 ▲ 게임 내 성 안 풍경

검술이 뛰어나 개인 플레이에 강한 촉산, 다양한 공격 스킬을 갖춰 팀 플레이에 뛰어난 가람사, 연속 공격 스킬이 특징인 황화문, 탄탄한 방어력을 갖춘 신기부, 팀 내 치료자와 공격 보조자 역할을 동시에 하는 신령도 문파가 준비돼 있다.
이 밖에 ‘720’에는 제어 능력을 갖춘 참신한 문파가 마련돼 있다. 상대방의 공격, 부활, 치료 등을 제어 할 수 있는 천영맹, 상대방의 법력을 흡수해 자신의 팀원들에게 전이시켜주는 스킬을 가진 북명파, 얼음 공격으로 상대방의 공격 및 방어를 제어 할 수 있는 현빙전, 팀원의 기혈과 법력을 회복 시켜주는 유명도 문파가 있다.
현생 문파를 선택 한 후, 전생 직업을 선택하게 된다. 원신이라 불리는 전생 직업은 인간, 신, 신선, 귀신, 요괴, 마족으로 구성됐다. 원신마다 다양한 과거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서로 다른 성별, 속성, 스킬을 갖게 된다.

▲ 고전 느낌이 물씬 풍기는 '720' 게임 배경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으로 재미 ‘UP’
‘720’의 가장 큰 특징은 현생과 전생 직업을 따로 선택할 수 있는 직업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더블시스템이다. 더블시스템은 캐릭터 생성시 선택한 전생 직업 원신에 따라 자유롭게 변신할 수 있는 차별화된 변신시스템이다. 하나의 캐릭터가 다수의 원신을 소유할 수 있으며, 원신 퀘스트 수행을 통해 원신으로 변신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된다.
더블시스템을 통해 전생의 모습으로 변신한 캐릭터는 외형은 물론 원신의 스킬과 속성을 얻게 된다. 원신은 데일리 이벤트와 퀘스트 수행, 인스턴트 던전, 몬스터 사냥 등을 통해 성장한다.

▲ 게임 내 전투 화면

참신한 시스템 외에 ‘720’은 소후 창유에서 자체 개발한 엔진을 통해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 포근하고 감성적인 그래픽으로 유저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차별화된 카툰 렌더링 그래픽과 다양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요소로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이 밖에도 ‘720’은 자동 길 찾기, 자동 몬스터 사냥, 손쉬운 조작법, 초보자 튜토리얼 등의 편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초보 유저도 쉽고 빠르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