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래전사 씨어, ‘엘프’는 나의것! 무한자원은 ‘어디에’

우주 비행선 ‘씨어호’ 타고 엘프와 대전 … 진화 시스템으로 ‘육성’과 ‘수집’ 재미 제공

  • 강은별 기자 hehestar@khplus.kr
  • 입력 2013.02.25 15:56
  • 수정 2013.02.25 15:5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를 위한 웹 SF-SNG ‘미래전사 씨어’가 성공적인 비공식 출항을 시작했다.

‘미래전사 씨어’는 유저가 은하계를 떠돌며 다양한 엘프를 수집하는 게임이다. 스마트 로봇인 씨어는 엘프를 수집하며 이들이 지키고 있는 무한 자원을 찾는 목표를 지니고 있다.

유저가 보유한 엘프와 야생 엘프의 대결에서 승리하면, 포획 캡슐을 사용해 야생 엘프를 길들일 수 있게 된다. 만일 야생 엘프가 강력해 유저가 패배할 것 같을 때는‘도망’버튼을 눌러 위기를 벗어날 수도 있다. 엘프는 능력에 따라 16가지 속성으로 분류돼 있으며, 진화 단계가 존재해 특정 레벨 달성 시 외형과 능력치가 크게 변화한다.

 

이에 엘프를 포획해 늘려나가는 재미뿐만 아니라 각각의 엘프를 최종 진화시키는 기쁨까지 맛볼 수 있다. 특히 게임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미래전사 씨어’가 전문 채널 투니버스에 방영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게임과 동일하게 비행선 씨어호의 우주 탐험기를 배경으로 취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방영으로 어린이 유저들의 플레이를 돕고 재미를 높이고 있다.

무한자원 찾아 삼만리
씨어는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SF-SNG로, 새로운 에너지를 찾는 것을 목표로 플레이를 하게 된다. 유저는 자신의 캐릭터를 조종해 기초적인 과학 지식들을 배우며 ‘미래전사씨어’를 즐길 수 있다.

유저는 각종 엘프(몬스터)들을 모아 적과 싸우게 된다. 엘프를 육성하는 과정에서 다른 씨어들과 대전하게 되는것은 ‘미래전사 씨어’의 재미를 배가시켜준다. 물론 혼자서 엘프를 육성해나가는 것도 재미있지만, 엘프를 키우는 다른 유저들과의 힘을 합치고 때로는 경쟁을 하는 커뮤니케이션의 재미를 빼놓을 수 없다.

게임에 등장하는 씨어호는 씨어들을 위해 만들어진 우주 탐사 비행선이다. 씨어들은 비행선원으로 설정돼 지구를 위해 녹색 환경 에너지를 찾아 용감하게 항해하게 된다.

게임은 인류의 과도한 개발과 사용 때문에 자연 자원이거의 소모된 지구를 배경으로 시작된다. 과학자들은 더 우수한 생존 환경과 뛰어난 에너지 자원을 찾기 위해 씨어 로봇 연구를 시작하게 된다.

씨어호에 유저들이 모여있다

과학 연구팀 ‘UN’의 노력으로 지구의 꿈과 희망인 스마트 로봇 씨어가 탄생하게 된다.이후 씨어들은 우주에서 자원을 탐색하고 발견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특히 궁수자리 Y 트윈항성 은하계에서‘외계 엘프’라고 불리는 신비한 생물을 발견하는 수확을 거둔다. 이후 엘프들은 씨어의 정성스러운 보호를 받으며 우주의 전사로 발전한다.

엘프의 최종 진화 모습은
‘미래전사 씨어’에 등장하는 ‘NoNo’는 씨어들의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친구이자 가이드다.

모든 유저는 ‘NoNo’를 하나씩 소유할 수 있는데, 이들은 어려운 탐사 퀘스트를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불어 ‘NoNo’는 씨어를 도와 엘프를 보살펴주고 훈련을 시켜 더욱 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

화면 중앙에 위치한 씨어의 모습

야생의 엘프를 얻고자 할 때는 포획 캡슐을 사용하면 된다. 야생 엘프의 체력이 고갈될수록 포획할 확률이 높아진다. 대결을 시작하면 화면 왼쪽, 오른쪽 상단에 유저의 엘프와 야생 엘프의 체력 및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하단에는 엘프가 사용할수 있는 스킬과 사용 횟수 등이 나와있다. 전투중 유사 시에는 ‘도망’버튼을 클릭해 목숨을 부지할 수도 있다.

엘프가 특정 레벨에 도달할 경우 진화를 하게 된다. 각각의 엘프마다 진화 가능 등급은 차이가 있지만, 엘프의 외형과 능력치가 큰 폭으로 바뀐다는 점에서는 동일하다.

엘프를 단계별로 육성할 수 있다

각각의 엘프는 모두 자신만의 스킬을 사용하는데, 총 16가지 속성으로 분류돼 있다. 엘프의 속성은 상성이 존재해 전투 시 엘프 및 스킬 배치에 주의해야 한다. 씨어들은 매일 엘프와 함께 퀘스트를 수행한다. 매일 임무 진행 정보가 초기화되며, 임무 완료 시 씨어콩과 경험치, 그리고 임무에 따라 특별한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열심히 진행할수록 활약도가 높아지며, 이에 근거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장 르 : 웹 SN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타오미 네트워크
● 배급사 : 톡톡플러스
● 홈페이지 : seer.joyian.com
● 서비스 일정 : 2월 12일~ 비공식 서비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