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DAOC’의 후속작 ‘유저가 직접 투자한다’

마크 제이콥스 ‘카멜롯 언체인드’ 개발 발표 … 크라우딩 펀딩 통해 개발 자금 확보

  • 김상현 기자 aaa@khplus.kr
  • 입력 2013.03.15 17:15
  • 수정 2013.03.15 17:1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DAOC)의 후속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RvR MMORPG ‘카멜롯 언체인드’가 킥스타터를 통해 투자자를 모집한다.
인디 게임 개발사인 씨티 스테잇 엔터테인먼트(City State Entertainment)는 해외 퍼블리싱 파트너인 큐리어스 팩토리(Curious Factory)와 협력해 ‘카멜롯 언체인드’의 시작을 알리는 론칭 사이트를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론칭 사이트는 한국어 외에도 일본어, 독일어, 프랑스어 버전으로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카멜롯 언체인드(가제)’를 개발하게 될 씨티 스테잇 엔터테인먼트는 게임 역사상 손꼽히는 성공작인 MMORPG ‘DAOC’의 개발사인 미씩 엔터테인먼트(Mythic Entertainment)의 공동 설립자이자 리더로 잘 알려진 마크 제이콥스(Mark Jacobs)가 새롭게 설립한 게임 스튜디오다.
‘카멜롯 언체인드’는 개개인의 플레이어가 진영 대 진영(Realm vs Realm)형식의 참여, 대규모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특징을 전명에 내세우고 있다. ‘DAOC’을 통해 대규모 전투의 진수를 보여준 만큼, 유저들 또한 새로운 MMORPG 탄생을 기대하고 있다.

‘카멜롯 언체인드’는 현재 MMORPG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유료 아이템과 소모적인 레벨업(Level Up)과정으로 부터 벗어나 MMORPG 기본에 집중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RvR 장르에 크래프팅, 하우징 등 혁신적이고 실험적인 구성 요소를 접목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씨티 스테잇 엔터테인먼트는 이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 2013년 3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kickstarter.com)를 통해 모금 운동을 할 계획이며 이와 동시에 글로벌 서포터를 공개 모집한다.
프로젝트에 관한 업데이트는 뉴스레터로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게시될 예정이며 홈페이지(www.cf-publishing.com/camelotunchained)를 통해 뉴스레터를 구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