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글로벌 결제 가능한 탭투페이 신규버전 공개

  • 강은별 기자 hehestar@khplus.kr
  • 입력 2013.03.27 12:39
  • 수정 2013.03.27 12:4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인앱결제 서비스 전문기업인 (주)엠에이치마인드(대표 김호진)는 최근 자사의 안드로이드 인앱결제 서비스인 ‘탭투페이’의 업데이트 버전을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보안 기능이 대폭 강화되었으며, 특히 국내 개발사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하여 글로벌 결제수단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중국에는 무려 200여개의 독립 안드로이드 앱스토어가 운영되고 있으며 유럽 및 동남아 국가들도 상황이 크게 다르지 않다. 하지만 마켓별로 인앱결제와 관련된 정책이 일관되지 않으며 또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일부 국가에서는 구글의 자체 인앱결제 서비스인 ‘구글 월렛’조차 지원이 되지 않아 국내 기업들이 이들 국가들에 진출하는데 큰 어려움을 느껴왔다.

회사측에서는 이번 업데이트에는 디자인과 UI가 크게 개선되었으며 기존에 서비스해오던 신용카드 및 휴대폰 소액결제를 비롯하여 문화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등 총7종의 선불 상품권등은 기존과 다름없이 서비스가 되며 해외발행 신용카드(VISA, Master, AMEX, JCB)와 페이팔을 적용함으로써 국내 개발사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김종문 엠에이치마인드 개발총괄은 “이번 탭투페이 업데이트는 Android Native API, Unity 3D 및 Adobe Air등의 개발환경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버전의 SDK를 배포하고 있으며 처음 적용하는 개발자도 한두시간이면 쉽게 적용할 수 있을만큼 쉬운것이 특징이다.”라고 이야기했다.

그는 또 “탭투페이 개발자 지원을 위하여 탭투페이 공식 블로그(blog.taptopay.co.kr)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탭투페이 관련 최신 소식 및 최신 라이브러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개발자들과의 지속적인 의견교환을 통해 서비스를 발전시켜나걸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20여개의 제휴사를 보유한 탭투페이 서비스는 현재 네이버 앱스토어의 써드파티 인앱결제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으며 160여개의 앱에 적용되어 서비스 되고 있다. 또한 올해 3월 현재 70만건을 넘는 누적 결제를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