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셜 카드배틀 TCG ‘삼국 이터니티’ 구글 및 티스토어 출시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3.04.26 10:40
  • 수정 2013.04.26 11: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케라보 (대표 마에다 유타)는 삼국지를 주제로 한 소셜 카드배틀 TCG ‘삼국 이터니티’를 ‘구글 플레이’와 ‘티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저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별도의 마케팅 활동 없이 오픈베타를 이틀간 진행했으며, 유저들의 의견을 듣고 수정을 거쳐 게임을 즐기는데 큰 문제가 없음을 확인하고 4월 26일 정식 출시를 결정했다.

수차례의 인터뷰, 보이스 무장 카드 공개, iOS 공개 결정 등 지속적인 이슈를 만들어내며 유저들의 기대심리를 자극했던 삼국 이터니티는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른 유저가 3,000명이 넘었으며 사전등록도 4만명을 돌파했다.

 

일본에 출시돼 현재 180만 명 이상의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는 ‘삼국 이터니티’는 삼국지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카드배틀 게임으로 1,400장이 넘는 매혹적인 일러스트의 무장 카드를 수집하는 재미에, ‘모험, 덱 편성, 강화・진화’등의 시스템까지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군’ 시스템을 이용해 게임 내의 다른 유저들과 군을 조직하고 함께 이벤트에 참여해 전투를 할 수 있다.

기존 삼국지 게임과 차별화된 ‘전술계승’ 시스템, ‘이벤트 연동 뽑기’ 시스템 등은 카드배틀 게임의 경쟁이 치열한 일본에서 지난 1년간 매출 순위로 검증된 포케라보의 운영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iOS 버전은 앱스토의 리뷰를 통과하는 대로 바로 공개할 계획이며, 아이폰 유저들의 사전등록 기간이 짦았음을 고려해 게임 출시 이후에도 사전등록 사이트(samguketernity.com/regm.html)는 당분간 유지할 계획이다.

지급되는 경품은 사전등록 신청자의 수에 따라 점차 확대되며 사전등록자가 5만 명이 넘었을 때는 아이패드 미니와 넥서스7, 각종 상품권을 30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삼국 이터니티’의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amguketernity)를 방문해 ‘좋아요’를 누른 숫자에 따라 게임 내 모든 유저들이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의 수도 확대된다.

오픈 기념 이벤트로는 친구를 초대한 숫자에 따라 최대 UR(진) 등급의 왕이 카드를 얻게 되는 친구초대 이벤트와 박용제 작가의 카드 하후월희를 얻을 수 있는 사전등록 번호 등록 이벤트, 삼국 이터니티 리뷰 작성 이벤트 등이 준비돼 있다. 또한, ‘운명의 클랜배틀’과의 제휴 프로모션를 통해 포케라보 측은 양 게임 간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국 이터니티’ 한국 진출을 총괄하고 있는 스미요시 료우스케 디렉터는 “유저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많은 것을 준비했으며, 유저들이 즐겁게 플레이 할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생각이다”며, “유저들을 위해 게임 내에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