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비트온라인’, 전쟁터에 귀여운 ‘액션 펫’ 등장!

  • 황지영 기자 hjy@khplus.kr
  • 입력 2013.05.28 14:22
  • 수정 2013.05.28 14:2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   르 : MMO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인터서브
● 배급사 : 녹스엔터테인먼트
● 홈페이지 : www.noxent.net
● 서비스 일정 : 2013년 5월 16일 정식서비스

MMORPG ‘비트온라인:명가재건(이하, 비트온라인)’이 지난 5월 16일 성공적인 오픈베타테스트를 마치고, 본격적인 정식서비스로 전환했다.

‘비트온라인’은 기존 남성 중심의 MMORPG에서 탈피, 여성 유저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콘텐츠를 대거 탑재해 주목 받았다. ‘비트온라인’에서 내세우는 주요 콘텐츠는 고양이 캐릭터의 ‘펫 시스템’과 모바일 SNG에서 찾아볼 수 있는 ‘농장 시스템’이다.  ‘고양이 펫’은 다양한 코스튬 의상으로 꾸밀 수 있고, 사냥을 돕고 농장을 가꾸는 등 플레이에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더불어 ‘고양이 펫’의 귀여운 외형은 여성 유저들을 눈을 만족시킨다.
 

 

또한 ‘농장시스템’은 기존 모바일 SNG를 즐기던 여성 유저를 이끄는 요인이다. 농장에서 얻은 재료들로 성능 좋은 장비나 포션을 만들 수 있다. 물론 ‘혈맹전쟁’, ‘영지쟁탈전’, ‘이벤트 던전’ 등 액션의 손맛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탑재돼 있다.
‘비트온라인’이 남성, 여성 유저들의 만족을 이끌어 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낙양 대륙 지킬 영웅 등장!
‘비트온라인’은 낙양 대륙에서 전쟁을 치르는 신족과 마족의 대립을 배경으로 한다. 전쟁의 승리를 위해 비트라고 불리는 신비의 문을 열고 평행 공간을 만들게 된다. 유저는 일시에 깊은 잠에 빠진 신족을 지켜내고 평화를 이루기 위해 전투를 펼쳐야 한다.

게임에는 마검, 헌터, 전사, 법사 등 여섯 개의 직업이 등장한다. 먼저 마검은 도검을 다루는 데 능한 검사다. 고대 유공지무의 힘을 이용해 칼날을 어깨 위로 사방으로 휘두른 뒤 연속으로 공격한다. 정확하고도 빠른 검법을 구사하는 마검은 근거리 전투에서 최고의 기량을 뽐낸다.

▲ 농장에서 작물을 길러보자

헌터는 각종 창포에 정통한 중포수다. 고대 기(氣)를 콘트롤 하던 기술로 무기에 속성을 부여해 적을 교란하면서 동시에 막강한 살상력을 발휘한다. 뛰어난 공격 거리와 속도로 전투에서 상대의 기선을 제압한다.
위험에 처했을 때도 약제를 이용해 적과 거리를 벌린 뒤 다시 반격할 수 있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헌터는 후방 지원 역할에 능하다.

전사는 강화 스킬을 이용해 자신과 파티의 힘을 끌어올리며 멀리 있는 적을 자신의 앞으로 끌고 와 공격하는데 능하다. 동료가 위험할 때는 약올리는 스킬을 이용해 적이 일시적으로 자신을 공격하게 함으로써 동료를 보호하는 공수 전환이 자유로운 직업이다.

 

법사는 대지의 운행을 꿰뚫고 있다. 차가운 빙동과 뜨거운 소작의 특성을 번갈아 사용한다. 얼음과 불의 보호방패로 자신의 능력을 제고하며 공격을 받을 시 일부 피해를 흡수할 수 있다. 강력한 범위 공격에서 없어서는 안될 피해형 직업이다.

사제는 고행의 법문으로 모든 사물의 근원을 깨우치고 몸소 체험한 고통으로 잠재력을 깨운다. 다양한 지속형 피해 상태 스킬을 가지고 있어 장기전에서 놀라운 위력을 발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사신은 마법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직업이다. 사자의 영혼을 흡수하고 귀신을 소환해 빙의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마법사이지만 전투 중에 기습 공격을 해 적을 견제 또는 교란할 수 있다.

나만의 농장에서 작물 키워볼까
‘비트온라인’에는 소소한 재미를 선호하는 유저들을 위한 ‘농장 시스템’이 있다.
유저가 15레벨이 되면 농장전송사 ‘도도고양이’의 도움을 받게 된다. ‘도도고양이’가 농장으로 안내하면 유저는 그곳에서 작물 생산, 장비 제작, 휴식을 할 수 있다. 농장은 한 마디로 펫이 쉬고, 일하는 공간이다. 농장에는 펫이 사는 펫 대저택이 있는데, 농장 레벨에 따라 수용 가능한 펫 개수도 증가한다.

 

농장 인터페이스를 클릭하면 유저가 보유한 모든 자원의 양과 창고의 현재 용량이 표시된다. 자원은 공용창고 용량의 최대 한도를 넘을 수 없으며, 획득한 자원의 양이 현재 창고의 최대 저장 한도를 초과할 경우 유저는 자원 획득을 위한 행동을 할 수 없다.
유저가 농장에서 작물을 재배할 때마다 농장 경험치를 획득한다. 경험치가 최대치에 달하면 농장을 레벨업 할 수 있다.

재료를 클릭하면 작물이 반투명하게 나타나고 밭으로 이동시키면 재배할 수 있다. 작물이 완료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작물을 클릭해 수확할 수 있다. 잘 익은 작물은 24시간 동안 유효하며 24시간이 지나고 수확 할 경우 수확량이 20% 감소된다.
‘농장 시스템’은 흡사 모바일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SNG를 연상케 한다. ‘비트온라인’은 이러한 콘텐츠를 탑재해 기존 RPG에 어려움을 느끼던 라이트 유저, 여성 유저들까지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다.

‘아기자기’ 펫, ‘무시무시’ 전쟁의 반전 매력
‘비트온라인’의 귀엽고 아기자기한 고양이 펫은 유저에게 도움이 되는 스킬을 발동해 다양한 도움을 준다. 여러가지 펫 도감으로 강력한 몬스터로 변신할 수 있다.

▲ 귀여운 펫과 동행하는 즐거움

펫 수집은 10레벨부터 가능하다. 10레벨이 되면 정양성 아래로 가서 ‘펫 파트너’ 임무를 받고 완성 하면 펫 1마리를 획득한다. 또는 정펫 무역상에서 다른 펫을 구매할 수도 있다.
펫 품질은 보통, 우수,정한, 영묘, 신통 총 5등급으로 나뉜다. 펫을 단련시킬 때 마다 품질 향상 기회가 주어진다. 보통 펫의 경우 특별 속성이 없지만 우수 등급부터는 기초 속성이 8%, 12%, 17%, 25%씩 향상된다.

펫 강화는 정양성 아래에 있는 펫 강화사 ‘정당고양이’의 도움으로 가능하다. 펫 강화사 ‘정당고양이’와 대화하고 펫 강화 대화 시작을 선택하면 된다.
물론 ‘비트온라인’에 이처럼 아기자기한 콘텐츠만 있는 것은 아니다. ‘혈맹전쟁’, ‘영지쟁탈전’, ‘이벤트 던전’ 등 다양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코어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특히 시시각각 전쟁이 발발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 미니맵에 있는 붉은 깃발 아이콘을 클릭하면 전장 신청 인터페이스를 열 수 있다. ‘전쟁협곡’ 등 참여 가능한 전장과 회차를 선택하고 참가 버튼을 누르면 된다.
전쟁은 개방 후 30분이 지나면 종료되는데, 양 진영이 지도에 있는 에너지석을 빼앗으면 되는 방식이다. 전쟁이 끝난 후에는 승자와 패자 모두 성향과 경험치가 추가된 버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