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천신온라인’ 장엄한 무협RPG ‘손 끝’에서 구현

동양적 판타지 배경 방대한 콘텐츠 자랑 … 모바일 커뮤니티 특성 맞춘 편의성 눈길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3.06.24 15:33
  • 수정 2013.06.24 15:4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적 판타지를 모바일게임에서 만나다.’
쿤룬코리아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신작 ‘천신온라인’은 천계를 다스리는 신의 일대기를 그린 방대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동양 판타지 소설에 등장하는 상상 속 모든 콘텐츠를 손끝에서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대규모 기병대의 첩보전, 암살, 1대1 결투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강점으로 내세워 흔히 스마트폰에서 볼 수 없는 풍성한 즐거움을 이용자들에게 선물한다.

 

여기에 화염의 전사, 바람의 자객, 설국의 영매, 섬광의 무사 등 매력적인 4인 캐릭터를 통해 무협 게임 특유의 필살기와 스킬을 통한 전투의 재미도 인상적이다.
한편, ‘천신온라인’에서는 티스토어 출시를 기념해 6월 30일까지 티스토어에서 리뷰와 별점을 작성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리뷰수가 500개 이상 돌파 하면 고급 아이템을 전원 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장 르 : 무협MMORPG
● 개발사 : Magic Universe Network Co Ltd
● 배급사 : 쿤룬코리아
● 플랫폼 : 티스토어
● 발매일 : 6월 4일 출시

‘천신온라인’은 MMORPG에 어울리는 1,600개가 넘는 퀘스트가 준비돼 있을 만큼 방대한 플레이 볼륨을 자랑한다. 일반, 경계, 특별, 이벤트로 구분된 다양한 퀘스트가 준비돼 있으며 이 가운데 특정 이벤트는 이용자 레벨이나 조건을 만족시킬 경우에 발생한다.

다양한 전투 모드 지원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폰게임답지 않은 다양한 전투 모드를 지원한다는 점이다.
여기에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자동전투 시스템을 도입했다.
우선 유저 간 PvP의 경우, 길드전, 첩보전, 대평원에서 펼쳐지는 기병전, 도시 쟁탈전, 공성전과 같은 대규모의 국가전 등 기존 온라인게임, 혹은 웹게임에 버금가는 모든 전장이 구현돼 있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때론 전장에서 병사로, 은밀한 첩자로, 더 나아가 모든 전장을 관장하는 천존이 될 수 있다.

▲ 개성 있는 캐릭터 4인의 스킬 구현

특히 이용자가 40레벨을 달성하면 대결 모드가 활성화되며, 이벤트, 특정 맵, 대결 상대를  지정할 수 있는 모드를 전환해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아무도 피해를 입지 않는 평화모드, 모든 상대방을 적으로 간주하는 전체모드, 자신이 소속된 길드나 파티, 국가가 아닌 모든 상대를 적으로 하는 파티, 길드, 종파, 국가모드 등이 있다.

흥미로운 점은 게임 내 대부분의 장소에서 PvP 및 유저 간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지만, 많은 유저를 살상하게 될 경우 이른바 ‘악명도’를 높이게 된다. 즉, 일정 수 이상의 유저를 살상하면, 이용자의 닉네임이 빨간색으로 변하게 되며 퀘스트 및 몬스터 사냥 등을 통해서 획득한 경험치가 감소하게 된다.

국가전 가능한 ‘대규모 길드’
또한 ‘천신온라인’은 커뮤니티 시스템 또한 탄탄하다.
기존의 채팅은 물론 친구 목록들의 추가 및 설정 등을 통해 친한 친구로 설정하거나 악의 적인 행동을 했던 유저를 블랙리스트와 원수로 각각 설정할 수 있다.
길드 종파, 국가 소속된 커뮤니티 소속원에게 공지 사항 등을 알려주는 것도 가능하고, 귓속말을 할 수도 있다.

▲ 국가전 등 대규모 전투 가능

이 가운데 길드시스템은 일정 레벨 이상이 되면 길드에 가입하거나 길드를 만들 수 있다.
보스전을 통해 주둔지를 획득하고 길드 건물들을 건설하면 길드 능력이 상승되며 동시에 자원을 확보하게 된다. 또한 길드 퀘스트를 수행하고 길드전에서 많은 승리를 거두게 되면 길드의 등급이 상승하게 되며, 모집할 수 있는 길드원의 숫자도 늘어나게 된다. 길드의 규모가 커지면 종파로 발전한다.

무엇보다 이용자는 종파를 거느리고 도시 쟁탈전을 벌이게 된다. 하나의 도시와 왕성을 점령하면 관원과 백성을 통치할 수 있는 국왕이 되며, 국왕은 관원을 지정해 특정 유저를 수감시키거나 대화를 할 수 없는 금언을 내릴 수 있고 관직을 박탈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국가전에서 공을 세운 관원에게 훈장을 수여하며, 다른 국가와의 전쟁을 선포할 수도 있다.

펫 육성·결혼 등 이색 이벤트 풍성
마지막으로 ‘천신온라인’은 풍성한 부가 콘텐츠로 전투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이용자는 필드에서 전투를 통해 얻게 되는 펫 알을 부화시키고 육성하는 과정의 재미와 다양한 펫을 합성해 희소성, 성장 범위, 스킬 장착 등 여러 가지 특성을 가진 펫을 수집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방대한 세계관만큼 넓은 필드와 세계를 이동할 수 있도록, 탈 것도 마련돼 있다. 레벨에 따라 탈 수 있는 이동수단도 다양해지며, 이동 수단에 올라탄 채로 전투를 벌일 수도 있다.

▲ 고퀄리티 그래픽

뿐만아니라 일정 레벨 이상이 되면 발생하는 인연 이벤트를 통해 어딘가에 있을 나의 짝을 찾을 수 있고, 연인 사이로 발전되면 연인과의 로맨틱한 데이트를 할 수 있다. 더 나아가 모든 사람이 축복해 주는 성대한 결혼식도 가능하다. 친한 이용자와의 우정을 더욱 돈독하게 해주는 자주 이벤트는 가을 달밤 아래 술 한잔을 기울이며 풍류를 즐기며, 천하를 논하는 등의 삼국지 속의 주인공이 된 듯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