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밀하게 재미있게 변신한 ‘신무온라인’

‘나만의 방’통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 베이징 (중국) = 박지영 기자 press@khplus.kr
  • 입력 2013.06.25 09:34
  • 수정 2013.06.25 09:3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년 출시돼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턴 방식 2D MMORPG ‘신무온라인’(이하 신무)가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휴면 유저와 신규 유저 확보에 나섰다.

‘신무’는 소셜 트렌드에 따라 개인방 시스템과 도제시스템 등 다양한 소셜 콘텐츠를 도입했다. 또한 승부욕을 자극하는 실시간 전략 전투·디펜스 모드를 비롯해 공성전, 쟁탈전 등 다양한 전투 모드를 마련했다. 이 밖에도 게임 곳곳에 낚시, 묵찌빠 등 미니게임을 배치해 전투에서 얻을 수 없는 다양한 보상과 신선한 재미를 제공한다.

 
중국 고전 서유기를 바탕으로 한 턴방식 RPG ‘신무’는 12개에 달하는 다양한 문파, 턴방식에 잘 어울리는 앙증맞고 귀여운 그래픽, 풍성한 이벤트로 유저들의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소셜 시스템으로 결속력 강화
‘신무’는 먼저 인간계, 신선계, 마계로 3개 종족으로 분류된다. 각 종족은 직업 특성에 따라 다시 4개 문파로 나뉘게 된다. 인간계에는 대당관부, 화생사, 방촌산, 천마리가 있으며, 신선계에는 천궁, 보타산, 용궁, 오장관 문파가 준비돼 있다. 마계에는 사타령, 마왕채, 유명지부, 반사동 문파가 있다.

‘신무’에 등장하는 문파의 명칭은 조금 낯설지만, 물리 공격, 마법 공격, 공격 보조, 치료 등 기존 무협 게임 속 문파 특성을 그대로 갖추고 있다.

▲ 게임 곳곳에 마련된 미니게임은 전투 외의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신무’의 세심한 튜토리얼 시스템은 초보 유저들도 쉽고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방파 내 도제시스템을 통해 초보 유저가 직접 자신과 맞는 사부를 찾을 수 있고, 여러 명의 사부와 함께 퀘스트 수행과 던전 입장으로 스킬을 습득하고 많은 경험치를 쌓을 수 있다.

‘신무’는 게임 속에서 유저들이 원활히 교류할 수 있는 소셜 시스템의 일환으로 개인방 시스템을 도입했다. 개인방 시스템을 통해 유저들은 자신의 방을 꾸밀 수 있다. 또한 친구를 자신의 방으로 초대해 파티를 열 수 있으며, 다른 유저 방에 방문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교류할 수 있다.

다양한 미니게임으로 재미 ‘UP’
펫은 ‘신무’에서 내세우는 주요 콘텐츠다.
게임 시작과 함께 유저들은 금거북, 큰귀토끼, 대형박쥐, 야생돼지 가운데 하나를 펫으로 선택할 수 있다. 레벨이 상승됨에 따라 펫 교배와 펫 강화를 통해 다양한 펫을 수집할 수 있고, 더욱 강력한 펫으로 육성시킬 수 있다.

▲ 턴방식 RPG ‘신무’는 디펜스 모드, 공성전, 쟁탈전 등 다양한 전투 모드를 도입했다
또한 ‘신무’는 유저들이 개성을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기존 펫 시스템에 변신과 염색 시스템을 도입했다. 새롭게 도입된 펫 변신은 변신카드 획득을 통해 진행된다. 변신카드는 금, 목, 수, 화, 토 오행의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카드 속성과 카드 합성을 통해 한층 더 새로운 모습의 펫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염색 시스템의 1천 여 가지 컬러로 펫을 각자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컬러로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턴방식 RPG ‘신무’에는 승부욕을 자극하는 실시간 전략 전투·디펜스 모드, 공성전, 쟁탈전 등 다양한 전투 모드가 마련돼 있다.

▲ ‘신무’의 개인방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방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친구를 초대해 파티를 열 수 있다
또한 게임 곳곳에 퍼즐, 낚시, 묵찌빠 등 미니게임을 배치해 신선한 재미를 주는 동시에 전투에서 얻을 수 없는 다양한 보상과 경험을 제공한다.

● 게임명 : 신무온라인
● 장  르 : MMO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다익네트워크
● 배급사 : 다익네크워크
● 홈페이지 : sw.duoyi.com
● 서비스 일정 : 2010년 9월 17일 오픈 베타 테스트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