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中 'LoL', '크파' 등 여름 방학 마케팅 총공세

다양한 신작 발표하며 여름시장 왕좌 싸움 치열 … 인기 게임, 대규모 업데이트로 맞불 작전

  • 베이징 박지영 책임기자 press@khplus.kr
  • 입력 2013.08.01 09:46
  • 수정 2013.08.01 09:4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여름도 어김없이 여름 방학 시즌 특수 효과를 누리기 위한 게임 업체들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게임 업체들 마다 최대 성수기 여름 방학에 맞춰 신작을 선보이고, 대규모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 이벤트 등으로 유저 몰이에 나섰다.
장르와 소재부터 그래픽, 게임 스타일까지 개성 넘치는 모습으로 무장한 신작들은 기세 등등한 모습으로 본격적인 여름 겨냥에 나섰다.
한편, 기존 게임들은 누가 선포라도 한 듯 앞다투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중소 게임 업체 역시 이에 질세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며 인기 몰이를 예고하고 있다.
여름 방학 맞이 신규 게임 출시와 업데이트로 잠시 주춤했던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이 다시 활기를 되찾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게임 업계 최대 성수기라 할 수 있는 여름 방학 시즌이 다가오면 너도 나도 앞다퉈 유저들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신작 돌풍 예고
올 여름은 온라인 게임 시장이 주춤하고 있다는 말이 무색할 만큼 여름 방학 맞이 신규 게임 출시가 줄을 잇고 있다.
업계 통계에 따르면 여름 방학을 앞둔 지난 6월 한달 동안에만 64개 신작 게임과 기존 온라인게임의 테스트가 진행됐다. 여름 방학 시즌은 주요 유저층인 10, 20대의 여가 시간이 늘어나는 최대 성수기인 만큼 업체들은 그 동안 준비한 신작을 봇물처럼 쏟아내고 있다.

여름 방학을 맞아 출시된 ‘네이비필드3’, ‘고국궐기’, ‘펭귄전쟁’, ‘2차대전온라인’ 등 신작은 RPG, FPS, 격투, 레이싱 등 다양한 장르부터 무협, 판타지, 역사 등 각양각색의 소재, 그래픽, 스타일까지 저마다 차별화된 모습으로 오랜만에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한편 중국 게임 업체들은 매년 7월 상해에서 열리는 중국 최대 게임 축제 차이나조이를 통해 하반기 선보일 신작 일정 등을 공개하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차이나조이에 맞춰 신작 출시 성과에 따라 큰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수 있어 게임 업체들이 무더운 여름 시원한 도약을 노린다.
다양한 신작 게임이 선보여지고 있는 만큼 2013년 신작들의 돌풍에 기대가 한껏 모아지고 있다.

대규모 게임 업데이트 실시
대작 온라인게임들은 기존 유저들의 이탈을 막고, 신규 회원을 유치하고자 여름 방학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에 실시하며 총력을 다하는 모습이다.
텐센트, 완미세계, 넷이즈 등의 간판 게임들이 여름 방학을 맞아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있다.
텐센트의 ‘리그오브레전드’도 대규모 업데이트와 e스포츠, 아이템 할인 등의 이벤트로 유저 몰이를 시작했다. 텐센트는 ‘리그오브레전드’를 시작으로 ‘던전앤파이터’, ‘크로스파이어’, ‘어룡재천’ 등 자사 간판 게임의 대대적인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완미세계는 새롭게 선보인 무협 MMORPG ‘소오강호온라인’ 공개 서비스를 시작해 신규 유저 유입을 노리고 있다. 넷이즈는 자사 효자 게임 ‘대화서유’ 시리즈의 여름 이벤트로 휴면 유저 복귀를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스네일게임, 기린망 등 여름 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해 새 콘텐츠를 대거 추가하고 프로모션을 하는 등 적극적인 전략을 보이고 있다.
과연 어떤 게임이 2013년 온라인게임 시장을 후끈 달아오르게 할지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중국의 HOT 트렌드] 中 유명 여가수가 게임음악 총감독?!

기린망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화피세계’가 지난 7월 6일부터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3D MMORPG ‘화피세계’의 음악 작업에 중국 유명 여가수 상원지에가 함께해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상원지에는 ‘화피세계’ 홍보 모델로 활동하는 것은 물론 음악 총감독 신분으로 직접 음악 작업에 참여했다. 상원지에는 영화 ‘화피’시리즈 음악 작업에 참여한 것이 인연이 돼 ‘화피세계’ 음악 작업까지 함께하게 됐다. RPG 속에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는 클러스터형 게임 ‘화피세계’에는 짜릿한 PK에서부터 서로 교류, 소통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등이 다채로운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또한 최근 유행하는 트레이딩 카드 게임 방식을 도입해 RPG 속에서 캐주얼 게임의 재미를 느끼게 한다. 한편, 기린망은 게임과 영화, 드라마, 음악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아우르는 문화기업을 목표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