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게임스
뉴스실시간뉴스
메이플스토리 ‘RED 3차 업데이트’ 통해 신규 지역 추가
윤아름 기자  |  imora@khplu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0호] 승인 2013.08.01  12:35:1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넥슨(대표 서민)은 1일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여름방학 대규모 콘텐츠 ‘RED(Revolution, Evolution, Delight)’의 세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 ‘크리티아스’와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한다.

먼저 신규 지역 ‘크리티아스’에서는 메이플스토리 역사상 최초의 월드(서버) 통합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어 모든 유저들이 한 곳에 만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크리티아스’에는 최고 레벨대인 160레벨 이상 캐릭터들이 입장 가능한 사냥터가 다수 존재하며, 이를 통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신규 몬스터들과 파티 퀘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유저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최대 100명의 유저들이 모여 보스를 물리치는 ‘1대 100 보스 헤카톤’이 추가된다. ‘헤카톤’은 한 화면에 담기지 않을 정도로 큰 사이즈를 자랑하는 초대형 몬스터로 고레벨 유저뿐만 아니라 중레벨 유저들도 함께 참여해 쓰러트릴 수 있다.
 
더불어 일반 사냥터에서 특정 시간 및 특정 조건에 따라 게임 내 등장하는 군단장들이 침공을 해오는 ‘실시간 군단장 침공 시스템’이 추가되며, 다양한 몬스터를 직접 포획할 수 있고, 수집한 몬스터를 육성하여 전 월드의 유저들과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배몬 리그’ 모드도 추가 된다.

한편,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8월 3일, 10일 매주 토요일 특정 시간에 접속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최고급 주문서’와 ‘라이딩 이용권’, ‘마이스터 무기 상자’ 등을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하며, 특히 8월 3일 핫타임 이벤트를 프리미엄 PC방에서 참여 시 더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8월 14일까지 매일 출석체크 퀘스트를 수행, 출석 일수에 따라 ‘RED 환생의 불꽃’, ‘황금망치’ 등 고급 아이템을 지급하는 ‘2013 섬머 출석체크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에서 메이플스토리의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프로듀서는 “신규 대륙 ‘크리티아스’는 메이플스토리 최초의 월드 통합 지역으로 이를 통해 유저 간 소통이 더욱 활성화 되리라 전망하고 있다”며, “초대형 보스 헤카톤 역시 최대 100명의 유저가 합심해 전투를 치르는 만큼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함께 하는 게임의 재미를 느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많은 유저들이 보여준 열정에 보답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RED 업데이트’는 총 세 번에 걸쳐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RED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식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http://maplestory.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아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많이 본기사
1
‘리니지2 레볼루션’,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레볼루션 2.0’ 진행
2
블레이드 & 소울, 12월 13일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3
넥슨, ‘엘소드’ 오프라인 유저 행사 개최한다
4
‘그림노츠’, 성우 인터뷰 및 사전예약 보상 공개
5
‘메이플스토리M’ 겨울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6
스마트포스팅-채널 좀비왕, 인플루엔서 마케팅 MOU 체결
7
넥슨, 2번째 직원 자작곡 앨범 ‘블루밍 Vol. 2: 다락방’ 발매
8
‘걸스크라운’ 티저 이미지 공개
9
‘펜타스톰’ 아시아 5개 지역 최강팀 가린다
10
‘로열블러드’ 12월 11일 사전예약 돌입
신문사소개찾아오시는길사업제안기사제보광고문의정기구독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2길 30, 908호 (구로동, 코오롱디지털타워빌란트)  |  대표전화 : 02)837-9351  |  팩스 : 02)837-9361
사업자등록번호 : 104-81-65468  |  발행인 : 장인수  |  편집인 : 김상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일범
Copyright © 2011 경향게임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khplu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