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차이나리뷰] ‘FPS 명가’의 10년 노하우 집대성 MMORPG 등장

손쉬운 플레이 방식으로 누구나 ‘즐겁게’ … FPS보다 짜릿한 손맛 ‘자신’

  • 베이징 장인규 책임기자 press@khplus.kr
  • 입력 2013.08.06 16:42
  • 수정 2013.08.06 16:4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게임명 : 진무전
● 장   르 : MMO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오브젝트온라인
● 배급사 : 상해성구네트워크
● 홈페이지 : zwz.joyyang.com
● 서비스 일정 : 2013년 6월 17일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

FPS 개발 명가 오브젝트온라인에서 오랜만에 선보인 MMORPG ‘진무전온리안(이하 진무전)’이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과 호쾌한 타격감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오브젝트온라인의 10년의 개발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DIY(DO IT YOURSELF) 시스템과 펫 시스템은 신선함과 풍성함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어 까다로운 중국 유저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진무전’의 DIY 시스템은 방대한 재료와 속성으로 1,400여 가지에 달하는 각양각색의 아이템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펫 스템에는 펫과 캐릭터가 합체하는 독특한 기능을 선보여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밖에도 ‘진무전’은 자체 개발 버맥스(OverMax) 엔진을 기반으로 역동적인 모션을 구현하고, 음향과 조명 효과, 애니메이션 특수 효과까지 더해져 격투게임에서 느낄 수 있는 손끝 짜릿한 타격감과 박진감을 전하고 있다.

 

오브젝트온라인에서 개발하고, 성구네트워크에서 서비스하는 ‘진무전’은 클라이언트 버전과 미니클라이언트 버전 그리고 웹게임 버전까지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어 PC사양과 네트워크 환경에 맞춰 자유롭게 선택 할 수 있다.

정통 MMORPG 룰 ‘그대로’
‘진무전’은 시작과 함께 문파와 직업을 동시에 선택하게 된다.
‘진무전’의 문파는 은룡전, 수신곡, 청유문, 청린산 4개 문파로 구분된다. 문파는 캐릭터 속성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문파 간의 자존심을 건 문파전을 벌이는데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캐릭터의 외형부터 속성, 스킬 등을 결정짓는 직업에는 용전, 수왕, 선우, 영무 총 4개 직업이 준비돼 있다.

▲ → 자체 개발 오버맥스 엔진으로 제작된 ‘진무전’은 화려하고 섬세하면서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이 특징이다

높은 체력과 방어력을 소유한 용전은 팀 내 탱커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강력한 공격력을 갖춘 수왕은 근거리 공격형 직업으로 팀을 이끄는 리더 역할을 맡고 있다. 팀원들의 상처를 치료하는 힐러 역할의 선우는 치료 능력 외에 소환과 저주 스킬로 적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원거리 공격에 뛰어난 영무는 한번의 공격으로 수많은 적을 단번에 제압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진무전’은 MMORPG의 정통 플레이 방식을 이용해 키보드의 W, S, A, D로 이동이 가능하며, 점프는 스페이스바로, 스킬은 숫자키로 지원한다. 키보드를 이용한 이동에 적응되지 않은 유저들은 마우스를 사용해 이동을 설정할 수 있다.

슈팅보다 짜릿한 격투 ‘쾌감’
DIY 시스템은 오브젝트온라인의 10년의 개발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특별한 시스템이다.
‘진무전’은 방대한 규모의 DIY 재료 창고를 도입해 1400여 가지에 달하는 각양각색의 아이템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진무전’의 DIY 시스템에는 5종류의 재료와 16가지 속성을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재료와 속성을 이용해 각자의 개성이 담긴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 → 역동적인 방어와 공격 모션에 음향과 조명 효과, 애니메이션 특수 효과까지 더해져 전투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이 밖에도 ‘진무전’에서는 독특한 펫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다. ‘진무전’은 펫을 육성하고 전투에 배치하는 것은 물론 캐릭터와 합체할 수 있는 합체 기능을 선보였다. 펫과 합체를 진행하면, 펫의 속성 일부가 캐릭터에 추가돼 더욱 강력한 스킬을 발휘할 수 있다. 또한 ‘진무전’의 펫은 전투에서 멋진 공격을 펼치는 것은 물론 탈 것으로 변신해 빠른 이동을 돕고 있다.
‘진무전’은 오브젝트온라인에서 자체 개발한 오버맥스 엔진을 사용해 화려하고 섬세하면서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음향과 조명 효과, 애니메이션 특수 효과까지 더해 격투게임에서 느낄 수 있는 자연스럽고 호쾌한 타격감을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