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비트게더]내 입맛에 ‘꼭’ 맞는 리듬 게임 즐기자

미션곡 및 자유곡 등록해 플레이 … 직접 만든 악보를 전세계 유저와 공유

  • 강은별 기자 hehestar@khplus.kr
  • 입력 2013.08.30 21:04
  • 수정 2013.08.30 21:0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   르 :  리듬 게임
● 개발사 : 코나미, 플러스엠엑스
● 배급사 : 플러스엠엑스
● 플랫폼 : iOS, 안드로이드(카카오 게임하기)
● 발매일 : 2013년 8월 19일

카카오 게임하기에 유저 맞춤형 리듬 게임이 출시됐다.
‘비트게더’는 여타 리듬 게임과 달리 유저가 소유한 음원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시스템이 탑재돼 있다.
음원은 크게 게임이 제공하는 미션곡와 유저가 등록하는 자유곡으로 나누어진다. 이를 토대로 일주일 동안 미션 랭킹, 자유 랭킹이 게재돼 카카오 친구들과 리드미컬한 점수 경쟁을 할 수 있다.
특히 음원에 맞는 악보를 유저가 직접 만들어나갈 수 있다는 점도 독특하다. 동일한 음원이더라도 유저마다 개성에 맞는 악보를 제작해 전세계 유저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다.

 

내 맘대로 음원 등록!
메인 화면의 준비하기를 클릭하면 미션곡, 자유곡으로 섹션이 나누어져 있다. 미션곡은 게임사가 모든 유저들에게 제공하는 음원이며, 자유곡은 유저가 보유하고 있는 음원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여기에서 ‘비트게더’의 독특한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리듬 게임은 회사가 제공하는 음원만 플레이할 수 있기에 유저들의 취향에 딱 맞는 것을 찾기 어려웠다. 반면 ‘비트게더’는 자유곡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해, 유저들의 리스트를 채울 수 있어 만족도가 더욱 높다.

 

플레이 방식은 여타 리듬 게임과 동일하다.
내려오는 노트를 선에 맞추어 화면을 클릭하면 된다. 일반 노트, 움직이는 노트, 아래에서 올라오는 노트 등 다양한 스타일이 있다. 움직이는 노트는 하단으로 내려오는 도중에 자리를 계속해서 바꾸므로 화면에 집중해야 한다.
다양한 스킨과 이펙트는 흥을 돋우는 요소다. 판정 영역 강화, HP 회복률 강화, 점수 강화, 골드 획득 강화, 피버 타임 증가 등 노래에 맞게, 취향에 맞게 구성할 수 있다.
오늘의 미션, 업적을 달성하면 게임 머니 등 보상을 지급 받는다. ‘200 콤보 이상으로 클리어 하세요’ 등 매일 교체되는 오늘의 미션을 하나씩 완수해가는 기쁨이 있다.

 

누가 더 리듬을 잘 타나~ 대결
‘비트게더’에는 직접 악보를 직접 제작하는 시스템이 있다. 유저가 일종의 개발자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셈이다. 때문에 게임에 대한 애정과 충성도가 더욱 높아질 수밖에 없다.
먼저 음원을 등록하면 악보 만들기, 악보 자동 만들기, 악보 가져오기 중에 하나를 선택하게 된다. 동일한 음원이더라도 다양한 악보를 적용한다면 수백 가지의 새로운 리듬을 느낄 수 있다. 내가 만든 소중한 악보는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친구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경우 국내 랭킹, 글로벌 랭킹에도 게재되는 기쁨을 맛볼 수 있다.

 

점수에 따라 바뀌는 랭킹도 승부욕을 자극한다.
일주일 단위로 교체되는 미션 랭킹, 자유 랭킹은 친구간 경쟁을 유발하는 요소다. 특히 미션 랭킹의 경우 일주일 동안 동일한 음원으로 대결을 벌이기 때문에, 여러 번 도전해 점차 발전하는 본인의 점수를 기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