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케인소드] 한꺼번에 덤벼봐! 무서운 힘으로 받아주마

근력·체력·민첩·지력 ‘스탯 포인트’로 육성 … 스테이지 모드 외 4종으로 지치지 않는 액션 선사

  • 강은별 기자 hehestar@khplus.kr
  • 입력 2013.09.10 17:55
  • 수정 2013.09.12 09:3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    르 : 액션 RPG
● 플랫폼 : 모바일(안드로이드, iOS)
● 개발사 : 엠씨드
● 배급사 : 싸이칸 엔터테인먼트
● 서비스 일정 : 9월 10일 출시

싸이칸 엔터테인먼트는 엠씨드가 개발한 2D 횡스크롤 액션 RPG ‘아케인소드’를 9월 10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케인소드’는 캐릭터를 육성해 스테이지, 콤보, 타임어택, 서바이벌 모드에 도전하는 액션 게임이다. 진행 방향에 맞춰 몬스터가 등장하는 것 뿐만 아니라, 불시에 뒷편에서 몬스터가 등장해 긴장을 놓을 수 없는 시스템이다.
특히 스테이지를 완수할 때마다 주어지는 포인트로 캐릭터를 육성하는 RPG의 재미를 그대로 담아냈다. 스탯 포인트, 무기, 방어구, 펫을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세상에 둘도 없는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나갈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스킬은 시원시원한 액션의 재미를 더해준다. 패시브, 액티브, 커맨드 등 조합에 따라 캐릭터의 새로운 능력이 발휘된다.

 

‘이쪽 저쪽’ 바쁘다 바빠~
2D 횡스크롤 액션 RPG ‘아케인소드’는 쉬운 접근성과 깔끔하고 화려한 이펙트, 시원시원한 타격감으로 액션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액션을 살려주는 다양한 필살기의 콤비네이션을 즐길 수 있다.
게임 맵은 ‘액트1-고블린 군락’부터 다양하게 제공된다.
‘아케인소드’는 우측, 좌측 어느곳에서나 몬스터가 등장한다. 이에 한시도 긴장을 놓을 수 없는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물론 진행 방향이 헷갈리는 유저를 위해서 화면에 친절한 화살표가 등장한다.

 

특히 지형지물을 활용한 다양한 전략이 가능해 횡스크롤 RPG의 단조로움을 넘어섰다. 전투 시에는 캐릭터의 부드러운 이동을 구현해 빠른 모션을 취하더라도 깔끔한 화면을 경험할 수 있다.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는 아이템은 무기, 방어구, 펫 3가지이며 총 12가지의 옵션이 붙을 수 있다. 아이템은 옵션에 따라 일반, 매직, 레어, 레전드로 구분된다. 펫은 공격형과 방어형, 보조형(공속, 이속)이 있다. 각각 바람, 물, 불, 어둠 등의 능력을 발산해 감전, 빙결, 화상, 저주 등의 능력을 발현한다.

어떤 스킬로 쓰러뜨려볼까

‘아케인소드’에는 캐릭터 1종이 모든 유저에게 동일하게 지급된다. 최초에는 2스탯 포인트를 분배 근력, 체력, 민첩, 지력을 올릴 수 있다. 스탯 포인트를 사용하면 캐릭터를 보다 강하게 육성할 수 있다.
캐릭터 창에 접속하면 최대 HP, 최대 MP, 공격력, 방어력, 치명타 확률, 공격 속도, 이동 속도 등 상세한 정보가 게재돼 있다. 본인이 높인 스탯에 따라 ‘+’된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다. 캐릭터의 최종 능력치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되돌리기’ 버튼을 이용해 간단하게 복구 가능하다.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은 ‘올려치기’부터 ‘라이트 브링거’까지 수십 종에 달한다. 각 스킬은 조건 레벨을 달성할 시 일정 게임 머니를 투자해 배우게 된다. 주요 스킬을 확인해보면, 2레벨의 ‘러시 킥’은 달리기 공격에 발차기가 추가된다. 마무리 공격 후 대쉬 공격으로 캔슬할 수 있다.

 

‘인챈트’는 무기에 무법을 코팅해 짧은 시간 동안 데미지를 향상시킨다. 그리고 적의 경직량과 자신의 경직량이 상승한다. 18레벨의 ‘슬래시 대쉬’는 방향키를 누른 방향으로 캐릭터가 돌진하며, 좌우로 회전하며 베는 공격을 펼친다.
공개된 스킬 중 최고 레벨 스킬인 ‘모멘트 슬래시’와 ‘라이트 브링거’는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한다. ‘모멘트 슬래시’는 적을 수직으로 띄운 후 찰나의 순간에 여러 번 베는 스킬이다. ‘라이트 브링거’는 빛의 에너지로 이뤄진 점을 만들어낸다. 지속 시간 동안 기본기, 커맨드만 사용할 수 있다.
스킬창을 통해 패시브, 액티브 등 스킬의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패시브는 습득 후 효과가 유지되는 스킬, 액티브는 마나를 소비하며 쿨타임이 존재하는 스킬, 커맨드는 이동키와 액션키 조합으로 사용 가능한 스킬이다.

피버 타임엔 무적 돌파!
게임 화면은 왼쪽 상단에 HP, MP 게이지가 위치해 있고 하단에는 방향 조작과 공격, 점프 스킬 버튼이 있다. 게이지 좌측에 위치한 피버 게이지가 차면 10초간 체력과 마력이 빠르게 회복되고, 스킬 쿨타임이 짧아져 다양한 공격이 가능하게 된다.
스킬은 기본적으로 3개를 장착할 수 있으며 사용 시 스킬별 쿨타임이 존재한다. 스킬 장착 슬롯을 추가 확장하면 최대 6개 스킬 장착이 가능하다.

 

‘아케인소드’에는 총 4종의 모드가 있다.
스테이지 모드는 모든 적을 제거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진행되는 기본적인 방식이다. 스테이지 모드에서는 액트 선택과 함께, 노멀·랜덤을 고르게 된다. 노멀은 액트당 6개의 스테이지를 순차적 연속 진행하는 방식이며, 랜덤은 스테이지 구성이 랜덤으로 변경돼 난이도가 높아지지만, 보상은 더 크게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콤보 모드, 타임어택 모드, 서바이벌 모드 등 다양한 시스템이 제공된다. 콤보 모드는 1분 동안 몬스터를 연속으로 공격하여 콤보를 쌓아서 점수를 얻는 모드다. 타임어택 모드는 콤보 포인트와 더불어 공격 포인트를 합산한 결과가 나온다. 서바이벌 모드는 역시 1분 내에 공격, 콤보 등의 포인트로 랭킹을 집계한다.   스테이지를 완수하면 플레이 시간, 전투 스코어, 클리어 경험치 등의 결과가 나타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