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프]라프걸이 추천하는 그 게임, 왕국을 구원할 영웅은?

현상금사냥꾼부터 암흑사냥꾼까지 매력 ‘철철’ … 수십 가지 전투에 액션 마니아 ‘함박웃음’

  • 강은별 기자 hehestar@khplus.kr
  • 입력 2013.10.02 10:32
  • 수정 2013.10.02 10:3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    르 : MMO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라인콩
● 배급사 : 유니아나
● 홈페이지 : laf.uniana.com
● 서비스 일정 : 2013년 9월 25일 공개 서비스

고두림의 그 게임, ‘라프’가 신규 캐릭터 생성 수 6만 개를 돌파하며 순항 중이다. 라프걸 고두림은 자신의 SNS를 통해 게임 접속 대기 인증 사진을 올리며, 게임의 열렬한 마니아임을 증명했다.
유니아나가 서비스하는 신작 MORPG ‘라프’는 지난 9월 25일 오픈과 동시에  폭발적인 접속률을 기록하며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대다수 유저들은 ‘라프’만의 특화된 PvP결투장 시스템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넓은 타격범위의 공격으로 짜릿한 액션감을 맛볼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라프’에는 십여 가지에 달하는 전투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매일 참가 가능한 로야 영웅 대집결부터 지정된 요일에만 입장할 수 있는 악마의 습격, 파워 사격까지 입맛대로 선택해 액션을 즐길 수 있다.

 

로야 왕국의 수호자 등장이오~
게임명인 ‘라프(LAF)’는 ‘Loya Attacking forces’의 줄임말이다. 기사 랜서콕스와 친구들은 정체불명의 인물들이 로야 왕국의 마법 수정 광산을 파괴하려는 음모를 알게 된다.
이후 마족의 봉인도 곧 깨질 것 같은 위태로운 상황을 감지한다. 거대 전쟁이 일어날 수 있는 극단의 상황에서, 로야 왕국을 제2의 카오스 전쟁으로부터 구원할 영웅으로 유저가 참여하게 된다.
로야 왕국을 구원하기 위해 개성 넘치는 4인의 영웅이 등장한다. 유저는 기사, 현상금사냥꾼, 암흑소환사, 마법사 중에서 하나의 클래스를 고를 수 있다.

 

먼저 기사 랜서콕스는 뛰어난 검술 능력을 가진 근접형 캐릭터다. 돌진과 화려하고 빠른 연속 공격이 주특기다. 4대 크리스탈 에너지 무기 중 하나인 천벌(검)을 주무기로 사용한다.
현금사냥꾼 니콜은 사격에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태어난 원거리형 캐릭터다. 궁술, 총술에 능하며, 대재앙(총, 활)을 주무기로 사용한다.
암흑소환사 바바라는 흑마법을 사용하는 근접형 캐릭터다. 사신의 낫(우산)을 주무기로 활용해 재빠른 연타 공격을 펼친다. 마지막으로 마법사 비오는 냉기, 화염, 번개를 사용하는 원거리 캐릭터다. 파멸의서(마법서)를 통해 강력한 파괴의 힘을 발휘한다.

15 대 15 대규모 전투까지 완비
‘라프’는 화려하고 시원한 타격감의 액션이 특징이다.
특히 PvP는 총 3가지로 나뉘어 있어 스타일에 맞는 대전 방식을 선택하면 된다. 노템전 PvP의 경우 1vs1, 3vs3부터 최대 15vs15까지 결투장에서 진검 승부를 펼칠 수 있다.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평등한 조건에서 오직 콘트롤 고수만이 우승을 거머쥘 수 있다.

 

블러드 크리스탈 쟁탈전은 매주 화, 목, 토요일에 참가 가능한 PvP 이벤트다. 이벤트에 참가한 두 팀이 상대방 진형의 크리스탈을 빼앗아 자신의기지로 옮기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대비문 쟁탈전 역시 PvP 이벤트로 월, 수, 금요일에 참가 가능하다. 전설의 협곡에 있는 비석의 거대한 에너지를 획득하기 위해 비석을 해독해야 한다. 단, 비석을 해독하는 동안 팀원들은 상대방의 공격을 막아서 비석 해독이 완료될 동안 팀원들을 지켜내야 한다.

‘라프’에서 축구 게임까지?
이벤트 콘텐츠 역시 다양하게 준비돼 있어 지루할 틈 없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악마의 습격은 유저가 악마가 되어 상대방을 감염시키는 신개념 술래잡기다. 매주 화, 목, 토요일에 참가할 수 있다. 코를 찌를 듯한 썩은 냄새가 온 마을에 가득해지고, 주민들이 주마물로 변하고 있는 상황에서 유저는 악마에 대항해 생존해야 한다.
파워 사격은 FPS형태의 미니게임이다. 매주 월, 수, 금, 일에 참가 가능하다. 사방이 총성으로 가득한 전쟁터에서 살아남기 위해 전쟁터에서 획득한 각종 총기를 가지고 적을 공격해서 승리해야 하는 이벤트다.

 

우수 광부는 광석 캐기 대회의 미니 게임이다. 매주 화, 목, 토요일에 광석을 캐면 공격 및 방어 아이템을 획득해 최고의 광부가 될 수 있다.
로야 영웅 대집결은 보스와 전투를 벌이는 콘텐츠이며 매일 3번 입장할 수 있다. 유저들이 힘을 모아서 잠에서 깨어난 용암의 마신을 처치해야 한다.
데굴데굴로야리그는 최소 6명에서 최대 10명까지 참여 가능한 미니 축구 게임이다. 무기를 이용해 축구공을 상대의 진영에 넣어야 한다. 상대보다 많은 점수를 획득하면 승리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헝거 게임은 최후의 1인만이 살 수 있는 무차별 PvP 서바이벌이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