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게임스
게임人e엔터테이너
방송인 고두림 “라프걸 고두림의 매력은요…”
강은별 기자  |  hehestar@khplus.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607호] 승인 2013.10.02  19:05:3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한가인 닮은꼴’ 고두림이 게임 폐인이 됐다?
유니아나는 자사의 MORPG ‘라프’의 홍보 모델로 고두림을 발탁하고, ‘고두림의 액션 불만제로’ 영상을 공개했다.
고두림은 ‘한가인 닮은꼴’로 인터넷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얼짱 출신 방송인이다. ‘라프’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고두림의 액션 불만제로’ 영상에서 고두림은 ‘고PD’로 변신해 유저들에게 새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라프걸로 분한 고두림과 이야기를 나눠봤다.

   
 


“안녕하세요. 경향게임스 독자여러분. 라프걸로 인사드리는 고두림입니다. 반갑습니다.”
고두림은 얼짱 출신으로 유명한 방송인이다. 이미 방송계에는 구혜선, 남상미 등 얼짱 출신의 스타들이 활발히 활동 중이다. 고두림은 이들의 뒤를 이어 다방면에 능한 방송인이 되겠다는 포부다.
“우연히 얼짱 대회에 참가하게 됐는데요, 이후에 TV 출연을 하면서 얼굴이 알려지게 됐어요. 아무래도 ‘얼짱’이라는 소재가 1020세대에게 친숙하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주시는 것 같아요.”
그녀는 학생 시절부터 현대 무용을 전공했다.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그녀의 글래머 몸매가 하루 아침에 만들어진 것이 아닌 셈이다.
“중학교, 고등학교 때부터 현대 무용에 매진했어요. 지금은 열심히 연기 수업도 하고 있고요. 아직 저조차도 발견하지 못한 저의 매력을 다양한 분야에서 발산하고 싶어요. 저의 롤모델은 김혜수 선배님이에요. 드라마, 영화를 종횡무진하면서 진정성 있는 연기로 호평을 받는 배우이잖아요. 특히,  에너지 넘치는 그 매력! 정말 아름답게 느껴져요. 저도 당당한 배우, 진정성 있는 배우가 될게요.”
얼짱 출신 방송인을 향한 악플러들의 비난은 고두림에게 큰 상처이자, 그녀를 단단하게 만든 자극제다.
“온라인 악플을 보면 속상하기도 하지만 아직 제가 부족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더 열심히 하려고 노력해요. 언젠가 그분들도 저의 좋은 모습을 알아주시지 않을까요? 가족들은 항상 저의 꿈을 응원해줘서 힘이 돼요. 제가 열심히 할 수 있는 원동력이죠. 친구들을 만나면 왁자지껄하게 수다 떠는 것도 기본이에요. 그래서 친구들을 주로 음악이 좋은 카페에서 만나요.”
온라인에서 그녀는 ‘한가인 닮은꼴’, ‘몸매종결자’라는 칭찬을 받고 있다. 한가인을 닮은 서구적인 외모와 글래머러스한 몸매는 남성팬들의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매력이다.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음, 그런데 저는 아무래도 저의 친근한 광대가 가장 마음에 들어요. 의외인가요(웃음)?”

   
 


특히 그녀는 아직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라프’의 홍보 모델로 발탁돼 스타성을 증명했다. 처음 제안을 받았을 때는 생소한 분야인 ‘게임’ 분야의 러브콜에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다는 후문이다.
“제가 보기와는 다르게 터프한 면이 있어요. 사실 어릴 때부터 연습생 생활을 해서 그런지 시간이 없어서 게임을 할 기회가 없었어요. 아마 온라인게임을 한다면 ‘라프’처럼 액션감 넘치는 게임이 딱 맞지 않을까 싶어요. ‘라프’ 홍보 영상과 화보 촬영을 한 번에 진행하느라 36시간에 걸쳐서 긴 시간 고생했어요. 제가 백수로 나오는 엑스트라 배우의 뒤통수를 때리는 씬이 있었거든요, 미안해서 살살 때렸더니 자꾸 NG가 나더라고요. 그래서 큰 맘 먹고 세게 때렸는데 정말 정확히 맞으신 거에요(웃음). 덕분에(?) 현장 분위기가 좋아져서 남은 촬영을 무사히 잘 마칠 수 있었어요”
올해 소망을 묻자 ‘국내 여행’이라는 소박한 꿈을 이루고 싶다는 모습에서 고두림의 소녀 감성을 엿볼 수 있었다.
“얼마 남지 않은 올해에는 먼저 제가 응원하는 ‘라프’가 잘 됐으면 좋겠고요, 저도 좋은 작품으로 여러분들께 인사드리고 싶어요. 개인적으로는 국내 여행을 꼭 갈 거에요. 바다 보고 싶어요~. 항상 노력하는 고두림 될게요. ‘라프’ 많이 사랑해 주시고 라프걸로 변신한 저의 활약도 기대해주세요.”

 

강은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많이 본기사
1
게임이용자보호센터, 중앙대병원과 ‘웹보드 과용 이용자 지원’ 맞손
2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신규 쿠키 이름 맞히기 이벤트 실시
3
[LCK 결승 미디어데이]‘관록vs패기’ 결승 앞둔 최강자들의 ‘썰전’
4
‘아이아’, 국내 안드로이드 마켓 동시 출시
5
오버워치 서울 팀, 루나틱하이 시작으로 글로벌 비전 ‘START’
6
‘헌터스리그’, 글로벌 140개국 정식 론칭
7
‘열혈강호 for Kakao’, 하반기 국내 출시 예고
8
‘서머너즈 워’, 피규어 한정 판매 개시
9
[게임소개-로브레이커즈]무너진 지구에서 시작되는 FPS의 신기원
10
[줌인-에보42게임즈]시각 장애인도 즐길 수 있는 VR게임 개발 도전
신문사소개찾아오시는길사업제안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2길 30, 908호 (구로동, 코오롱디지털타워빌란트)  |  대표전화 : 02)837-9351  |  팩스 : 02)837-9361
사업자등록번호 : 104-81-65468  |  발행인 : 장인수  |  편집인 : 김상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일범
Copyright © 2011 경향게임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khplu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