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뮤 ‘따라잡기’ 비법 공개 <8>-① ‘카오스캐슬’내에는 총 1억여원의 경품이 가득

  • 정리=유양희
  • 입력 2004.05.31 18: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처음 카오스 캐슬 이벤트에 관한 업데이트 소식을 들었을 때 솔직한 심정이 그랬다. 뭐, 블러드 캐슬에서 살 좀 붙여서 나오겠지. 하지만 웬 걸! 정작 알맹이를 열어보니 이제까지 겪어왔던 이벤트성 퀘스트와는 질적인 측면에서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이는 게 아닌가?

처음 악마의 광장이 등장했을 때의 획기적인 아이디어는 물론 블러드 캐슬의 긴박함까지 두루 갖추고 있는 카오스 캐슬 이벤트는 블러드 캐슬과 악마의 광장의 고레벨 유저로 인한 ‘독점체제’까지 견제하는 등, 여러 가지 면에서 모든 유저들에게 공평한 기회를 주려고 심사숙고한 듯한 느낌이 들었다.

아군이 없는 외로운 전투. 또 다른 100명의 나를 벤다는 슬로건과 마찬가지로 그동안 논란이 일고 있던 PK 시스템에 대한 일정수준의 해소 역할도 충실히 수행해주고 있는 카오스 캐슬, 그 흥미진진한 카오스 캐슬의 모든 것을 찾아 여러분의 뮤 도우미 이데와 함께 떠나보심은 어떨지….

카오스 캐슬, 뭐 카오스 캐슬에 관한 자세한 뒷 이야기를 찾으려면 뮤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생략하기로 하겠다. 우리는 뮤를 즐기는 게이머이기 때문에 게임에 관련된 특징만 설명하자면 아래와 같이 나눌 수 있다.

■ 카오스 캐슬 : 블러드 캐슬과 악마의 광장과 같이 캐슬로 침투하기 위한 일정 아이템(근위병의 갑옷)을 가지고 매일 오후 7시 30분, 9시 30분, 11시 30분 각각 3회에 걸쳐 투입해 (물론 3번 모두 참가해도 좋고 한번만 참가해도 상관없다.) 자신을 제외한 99명의 유저 혹은 몬스터와 싸워 끝까지 살아 남는 사람에게 포상이 주어지는 이벤트다.

하지만 이제까지와는 다르게 입장을 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가 조합식이 아닌 단순상점에서도 구입이 가능한 아이템이라 되도록 많은 유저들의 참여를 노렸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 카오스 캐슬의 특징
+ 솔로잉 퀘스트-구속받는 파티플레이가 아닌 1인 플레이 퀘스트입니다.
+ 대규모 전투-종속서버 별로 총 6개의 캐슬로 나뉘어 최대 100명의 전사들이 혈전을 벌입니다.
+ 레벨별 퀘스트-레벨별로 총 6개로 구분되어 초보자도 충분히 참가할 수 있습니다.
(카오스 캐슬 별 입장 가능 레벨은 3. 입장 방법 참조)
+ 혼돈의 전투-모두가 똑같은 복장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적과 동료를 구분할 수 없습니다.
+ 겜블 시스템-실력 뿐 아니라 운도 중요히 작용하는 시스템으로, 초보자도 최후의 승자가 될 수 있습니다.
+ 서바이벌 점수제- 제한된 시간까지 생존하여 kill 수로 순위를 결정하여 아이템 및 상품 을 드립니다.
+ 즉석 포상-순위자 뿐만아니라 참가자도 게임 중 즉석으로 최강의 세트 옵션 아이템, 컴퓨터, 에어컨, 디지털 카메라, MP3플레이어, 보석아이템 등 푸짐한 퀘스트 포상 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품이 당첨되면 화면에 표시되며 일부 퀘스트 포상의 경우 해당 상품명과 당첨 캐릭터 명을 공지합니다.)
+ 무한 대결-Ctrl키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지 않은 상태로 상대방 공격이 가능합니다.

■ 입장 시간 및 인원
+ 입장 가능시간-하루 3회 입장 가능(19시 30분, 21시 30분, 23시 30분) 퀘스트 지속시간은 10분이며 대기시간(입장시간 포함)은 3분입니다.
+ 입장 가능인원-각 카오스 캐슬 당 최대 70명 입장(최소 입장인원이 5명이 되지 않을 경우 해당 캐슬은 시작되지 않으며 입장료는 복구됩니다.)

■ 입장 방법
+ 퀘스트아이템(근위병의 갑옷)구입
판매지역 : 로랜시아 상점(떠돌이 상인), 데비아스 상점(마법사), 노리아 상점(장인)
+ 퀘스트아이템 마우스 우클릭으로 입장
블러드 캐슬, 데빌 스퀘어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선착순 입장, 레벨 별 캐슬 자동입장) 게임 내 공지를 통해서도 시간이 공지됩니다.(시작 5분전부터 1분 간격으로 공지) 카오스 캐슬 입장 시작 후 근위병의 갑옷에서 현재 자신의 입장가능 캐슬과 총 입장 인원 수가 표시됩니다. 입장료(젠)가 레벨 별로 차등 부가되며 입장료가 부족할 경우 캐슬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복장은 입장과 동시에 대천사 근위병의 복장으로 자동 변환됩니다. 시작 시간이 되면 몬스터가 생성되며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퀘스트 중 화면 왼쪽 상단에 남은 시간이 표시됩니다.

■ 카오스 캐슬의 기본규칙
+ 순위 지정방식- 몬스터 외에 1명의 캐릭터(Player Character)가 남을 경우 1등이 됩니다. 단 두명 이상의 캐릭터가 남을 경우 몬스터 및 캐릭터 킬(KILL) 수에 따라 순위가 결정됩니다.
※ 계산 공식 : 몬스터 킬(각 2점) + 캐릭터 킬(각 1점) = 퀘스트 포인트

+ 퀘스트 실패조건- 다른 캐릭터 및 몬스터에 의한 공격으로 HP가 0이 될 경우, 캐슬 밖 또는 함정으로 밀려 떨어질 경우
※ 퀘스트에 실패한 캐릭터는 데비아스로 소환 됩니다.

+ 기타사항-하나의 캐슬은 기본적으로 100명(플레이어 70명, 몬스터 30마리)으로 구성되면 플레이어가 70명이 되지 않을 경우 부족한 만큼 몬스터로 대체됩니다.

폭발 몬스터는 죽을 경우 폭발하며 몬스터 주위의 일정 반경 내의 캐릭터는 모두 일정한 데미지를 받고 뒤로 밀리게 됩니다. 방어구의 방어 스킬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캐슬이 시작되면 채팅이 불가능 합니다. 카오스 캐슬은 캐슬 내에 남은 인원(몬스터 포함)에 비례하여 바깥쪽부터 한 단계씩 무너져 내립니다.

1단계(남은인원 40명) → 2단계(30명) → 3단계(20명)

※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간의 대결 시 보다 흥미진진한 진행을 위해 실제 공격력보다 낮은 수치(50% 하락)로 적용됩니다. (수치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성공 조건 및 퀘스트 포상
+ 성공 조건- 자신 외 모든 캐릭터와 몬스터가 죽었을 경우 2명 이상(몬스터 제외) 살아남았을 경우 퀘스트 포인트로 순위 결정 (4. 카오스 캐슬 기본 규칙 참조)
+ 퀘스트 포상- 최강 세트 옵션 아이템, 컴퓨터, 에어컨, 디지털 카메라, MP3플레이어, 보석아이템 등

자... 지금까지는 카오스 캐슬에 대한 일반적인 특징에 대해 알아 보았다. 하지만 위의 내용을 가지고 우리 <경향게임스> 독자 여러분들의 입맛을 맞출 수는 없을터. 지금부터는 조금 더 카오스 캐슬의 의미와 호응도 및 보완점들을 냉정하게 찾아 분석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으니 관심 있는 독자들이라면 주의 깊게 살펴보길 바란다...!!

글쓴이=유즈서버 기마검 이데(bloodystrike@hanmail.net)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