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선데이토즈, ‘애니팡’ 상표권 소송서 승소

  • 강은별 기자 hehestar@khplus.kr
  • 입력 2013.10.15 11:13
  • 수정 2013.10.15 11: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선두 모바일 소셜게임 제작사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 www.sundaytoz.com)가 ㈜굳앤조이를 상대로 특허법원에 제출한 애니팡 상표권 불사용 취소심판에서 승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지난 9월 특허법원으로부터 승소 판결을 받은 상표권 9류(만화영화, 내려받기가 가능한 컴퓨터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28류(봉제완구) 등 2개 부분에 이어 16류(서적류, 만화류)를 포함한 전 부문에서 승소한 것으로, 이로써 선데이토즈는 상표권 불사용 취소 심판을 청구한 모든 상품류에서 상표권을 확보했다.

 

 

특허법원이 14일 공고한 사건 판결문에 따르면 “피고(굳엔조이)의 등록 상표·서비스표가 사건 취소심판청구일 3년 이내에 국내에서 정당하게 사용되었다고 볼 만한 사정이 발견되지 아니하므로 그 등록의 취소를 면할 수 없다”며 선데이토즈의 승소 판결을 밝혔다.

 

선데이토즈의 본 소송을 대리한 인벤투스 김영두 변리사는 “이번 승소는 애니팡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개발, 확대 하고 있는 선데이토즈에게 당연한 결과”라며 “이에 따라 애니팡의 추가적인 상표등록으로 독점적 권리를 확보하게 됐으며, 향후 유사 상표등록이나 상표권 이슈에 대해서도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선데이토즈 이의중 제휴마케팅 이사는 “애니팡 캐릭터 사업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게임과 더불어 큰 호응을 일으키고 있다.”라며 “게임과 캐릭터라는 양질의 두 콘텐츠를 활용해 차별화된 글로벌 전략에 박차를 가할 것”라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지난 해 9월 자사 개발 게임 애니팡을 활용한 캐릭터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2004년 애니팡(Ani-pang) 상표권을 획득한 뒤 사용하지 않고 있는 ㈜굳앤조이를 상대로 불사용 취소심판을 진행했다.

 

그러나 지난 4월 특허심판원은 굳앤조이가 지난해 12월 애니팡 상표권을 활용한 서적을 출간한 것을 인정해 선데이토즈의 심판청구를 기각했다. 이에 선데이토즈는 특허법원에 항소했고 선데이토즈가 승소했다.

 

* 불사용 취소 심판 청구: 상표법 제73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정당한 이유 없이 상표권자나 사용권자가 심판 청구일 전 3년 이상 실제 상품·서비스 등 사용 실적을 입증하지 못하면 상표를 취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