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그나로크] 전승 시스템 ‘완벽 해설’

  • 정리=안희찬
  • 입력 2004.02.16 17:4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2-1차 ]
+Knight=Lord Knight : 나이트의 정점에 선 형태의 로드 나이트는 가공할 공격력을 이용하여 적의 방어선을 단숨에 무너뜨릴 수 있는 강력한 물리공격 위력을 갖고 있다.

+Assasin=Assasin Cross : 적을 교란하여 암살하고 적진을 마음대로 휘젓는 어세신 크로스는 숨겨진 다양한 기술로 적을 더욱 교란하고 자신을 위장하는데 세련되어진 형태를 취하는 전문적인 암살자 집단이다.

+Hunter=Sniper : 일발필중! 이라는 말이 이만큼 어울리는 캐릭터는 없다. 노리는 화살이 빗나간다는 말은 상상조차 할 수 없을 정도의 원거리 물리병기의 스페셜리스트이다.

+Priest=High Priest : 동료가 위험할 때 그가 사용하는 강대한 마법들은 동료들의 사기를 향상시키고 적군의 사기를 극도로 저하시킬 수 있는 무시무시한 위력을 갖추고 있다.

+Wizard=High Wizard : 사용하는 마법에 또다른 기술을 더하여 더욱 강력해진 형태로 다시 돌아온 위자드. 높은 수준의 마법으로 그 누구도 대적하지 못할 정도의 마법력을 갖추고 돌아왔다. 손짓 하나에 녹아내리는 몬스터들을 보면 가히 그 위력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BlackSmith= WhiteSmith : 이제는 철로만 만들던 시대는 지났다. 세상에 존재하는 그 어떤 금속이라도 그의 손을 거치면 그는 놀라운 솜씨로 그 금속에 생명을 불어넣어 줄 것이 틀림없다.

■ [ 2-2 차 ]
+Crusader=Paladin : 그대는 신을 믿는가? 이 성기사들의 위력을 본다면 그대는 신의 현신하심에 경배하며 스스로 무릎을 꿇게 될 것이다.

+Rouge=Stalker : 남을 추적하고 괴롭히고... 오로지 그 일에 모든 것을 바친 자들이 여기에 있다. 그의 눈과 귀를 벗어나 도주하기 보다는 차라리 사슴의 뿔에 꽃이 피기를 기대하는 편이 낫다.

+Bard=Clown : 노랫소리가 들리는 곳에서 신비한 일이 일어난다면 바로 이 직업! 찾아가서 그의 노래에 귀를 기울이라! 당장 눈앞에 드래곤이 있다 하여도 당신은 이길 수 있다는 용기와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Dancer=Gypsy : 그녀의 춤을 보는 순간 적들은 모두 정신을 잃고 그녀의 춤에 빠져들 것이다. 상대의 칼이 자신의 심장을 찌르고 있다는 사실조차도 잊은 채로...

+Monk=Champion : 지킬 것이 있는 자들은 아름답다! 강대한 주먹으로 신의 헌신, 신벌의 대행자를 자청하는 그들이 이번에는 그 무엇을 위해 주먹을 하늘로 쳐들었는가...

+Alchemist=Creator : ‘내가 만들지 못하는 것이라면 세상의 그 누구도 만들 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라는 그들의 말이 있다. 그 말이 오만이나 과장이 아니라 현실이라고 믿게 만드는 데는 그들의 힘이 그만큼 헛소문이 아니라 위력적이기 때문일 것이다.

+Sage=Professor : 세상의 모든 지식이 당신의 머릿속에 있다고 자부하는가? 이들과 단 5분만 시간을 투자하여 이야기를 나누어보면 자신의 어리석음과 무지에 땅을 치며 통탄하게 될 것이다. 지식에 있어서 그들은 그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전문가들이니까...||이들은 별도로 HP / SP를 갖고 있다. 해당 2차 직업 계열들보다 약 30%정도 향상된 HP / SP를 갖고 있다.

전승을 하게되면…노비스가 된 이들에게는 기본적으로 모든 스킬이 사라지며 기본기능만 남아있게 된다. 또한 모든 스탯은 1이 되고 100포인트의 스탯포인트가 주어진다. 퀘스트 스킬 역시 전부 사라진다. 이후 1차 직업까지는 마찬가지의 성장과정을 밟는다.

전승 전에 위자드였던 캐릭터는 전승후에도 마찬가지로 위자드로 밖에는 전직할 수 없다. 다른 직업군으로 전직하려면 그에 대해서 상응하는 보상을 해야만 가능하다.

그러나 장점도 있다. 전직을 하면 그전에 배웠던 퀘스트 스킬을 다시 기억해 내어 갖고 있게 된다. 때문에 같은 퀘스트 스킬을 배우기 위하여 다시 아이템을 모으고 고생할 필요성은 없다. ||■ 로드 나이트 (Lord Knight)
나이트의 상급직업으로 양손검을 가지고 공격과 방어의 밸런스를 적절하게 잡아나가는 능력을 갖추게 됐다. 방어적인 기술과 자신의 몸을 돌보지 않는 극악의 공격데미지를 낼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게 됐다.

+오러 블레이드 (Aura Blade)
-액티브 : Lv 5
-필요조건 : 소드맨의 배쉬 5스킬레벨 이상, 소드맨의 매그넘 브레이크 3스킬레벨 이상, 소드맨의 양손검수련 5스킬레벨 이상.
-능력 : 자신이 들고 있는 무기에 오러(Aura)를 주입하여 상대방의 디펜스를 무시하는 데미지를 추가한다.

+패링 (Parrying)
-액티브 : Lv 10
-필요조건 : 소드맨의 양손검수련 10스킬레벨 이상, 소드맨의 프로보크 5스킬레벨 이상, 나이트의 투핸드퀴큰 3스킬레벨 이상.
-능력 : 양손검을 들고 있을 경우 확률적으로 칼로 상대방의 공격을 블럭킹 해낸다.

+컨센트레이션 (Concentration)
-액티브 : Lv 5
-필요조건 : 나이트의 창수련 5스킬레벨 이상, 나이트의 라이딩 1스킬레벨 이상, 소드맨의 HP회복력 향상 1스킬레벨 이상.
-능력 : 창에만 적용되는 기술이다. 발동하면 지속시간동안 명중율과 공격력이 대폭 상승하는 대신에 장비와 스탯을 이용한 모든 방어력이 일부 낮아진다.

+텐션 릴렉스 (Tension Relax)
-액티브 : Lv 1
-필요조건 : 소드맨의 프로보크 5스킬 레벨 이상, 소드맨의 HP회복력향상 10스킬레벨 이상, 소드맨의 인듀어 3스킬레벨 이상.
-능력 :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여 HP의 회복속도를 임의적으로 끌어올린다. 반드시 앉아서만 사용이 가능한 기술이며 서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앉아서 사용하면 사용중의 표시가 뜨고 그 상태에서 상대방에게 공격당하거나 자신이 일어서서 공격을 하거나 기타 다른 아이템을 사용하면 해제된다. 10초당 15의 SP를 소모하여 HP회복속도를 2배까지 상승시킨다.

+버서크 (Berserk)
-액티브 : Lv 1
-필요조건 : 나이트의 창수련 7스킬레벨 이상, 나이트의 피어스 5스킬레벨 이상, 나이트의 라이딩 1스킬레벨 이상, 나이트의 스피어 부메랑 2스킬레벨 이상, 나이트의 브랜디쉬 스피어 5스킬레벨 이상.
-능력 : 창을 이용한 광기어린 기술로 피에 굶주린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이후 어떠한 아이템도 사용할 수 없으며 또한 힐마법도 받을 수 없다. 그러나 라이프 게이지는 대량으로 늘어나고 데미지와 공격속도 또한 보정된다.

+퓨리 (Fury)
-액티브 : Lv 1
-필요조건 : 소드맨의 HP회복력향상 6스킬레벨 이상, 나이트의 투핸드퀴큰 10스킬레벨 이상, 나이트의 볼링배쉬 6스킬레벨 이상.
-능력 : 분노의 정령 퓨리에 지배당한 광전사다. 양손검을 이용한 광기어린 기술로 피에 굶주린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이후 어떠한 아이템도 사용할 수 없으며 또한 힐마법도 받을 수 없다. 그러나 라이프 게이지는 대량으로 늘어나고 데미지와 공격속도 또한 보정된다.

■ 어세신 크로스 (Assasin Cross)
어세신의 상급 직업으로 암살과 독을 이용한 공격에 있어서 더욱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게 됐다.

+할루시네이션 워크 (Hallucination Walk)
-액티브 : Lv 10
-필요조건 : 씨프의 회피율증가 5스킬이상, 어세신의 클로킹 5스킬레벨 이상.
-능력 : 자신의 분신을 만들고 그 자리에서 클로킹을 하여 이동하기 시작한다. 몬스터는 분신을 공격하게 되며 자신은 안전한 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

+어드밴스드 인챈트 포이즌 (Advanced Enchant Poison)
-액티브 : Lv 5
-필요조건 : 어세신의 인챈트 포이즌 5스킬레벨 이상, 씨프의 인배넘 5스킬레벨 이상.-능력 : 인챈트 포이즌 보다 더 발달된 형태로 인챈트 포이즌과 같이 독속성으로 무기를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착용 무기의 데미지 + 독속성 Lv 1의 무기로 타격했을 때의 데미지를 최종적으로 입힌다. 또한 인챈트 포이즌의 확률로 적을 중독상태에 빠뜨린다. 언데드 몬스터에게는 데미지 증가가 없다.

+어드밴스드 카타르 연구 (Advenced Katar Reserch)
-액티브 : Lv 5
-필요조건 : 씨프의 더블어택 5스킬레벨 이상, 어세신의 카타르 수련 7스킬레벨 이상.
-능력 : 어세신이 사용하는 카타르의 데미지를 증폭시킨다. 이 스킬은 카타르에게만 적용된다.

+기공포 (Soul Breaker)
-액티브 : Lv 10
-필요조건 : 씨프의 더블어택 5스킬레벨 이상, 씨프의 인베넘 5스킬레벨 이상, 어세신의 클로킹 3스킬레벨 이상, 어세신의 인챈트 포이즌 6스킬레벨 이상.
-능력 : 상대방에게 물리적인 공격력 + 마법적인 데미지를 같이 입힌다. 최종적인 데미지를 방어하기 위해서는 물리방어력과 마법방어력이 같이 높아야 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