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클릭! 이 기업 | 다음게임 <1> 게임 퍼블리셔로 새로운 ‘도약’… PC방 살리기 ‘앞장’

  • 안희찬
  • 입력 2004.02.02 18:0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5월 ‘바이탈싸인’과 ‘라키아’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면서 다음게임은 퍼블리셔의 역할을 시작하게 됐다. 두개의 게임 모두다 작년에 오픈베타를 실시했지만 올해 두 게임의 상용화를 준비해야 하기에 다음게임의 하루는 이전보다 더욱 바쁘다.

다음게임에게는 올 한해가 새로운 법인으로 출발하게 되는 첫해가 된다. 독립법인설립이후 본격적인 게임마케팅을 시작했으며 오픈베타와 함께 올해 상반기 중 유료화로 첫 수확을 얻게 되기 때문이다.

두가지 게임 이외에도 다양한 층이 이용 가능한 게임의 서비스에도 적극 나서 올해를 퍼블리셔 원년으로 삼겠다는 다부진 각오를 갖고 있다. 다음 플랫폼이 특정 다수가 아닌 모든 일반인이기 때문에 어떤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해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다음게임측은 판단하고 있다.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게임 선보여
다음게임에게는 퍼블리싱 원년의 해인만큼 신규 게임도 추가로 퍼블리싱 할 예정이다. 올해 약 2~3개의 신규게임을 선보일 예정으로, 다음게임이 서비스하는 게임들은 모두 각각 다른 장르의 게임들로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게임시장에는 게이머들이 선택할 수 있는 게임이 너무나도 많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다음게임이 올해 새로운 도약을 위해, 기존에 수도 없이 많이 나왔던 MMORPG에서 벗어나 게이머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줄 수 있는 게임을 서비스 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퍼블리셔 모델 구축 예정
다음게임은 여타 국내 퍼블리셔와는 달리 개발사에 필요한 원-스톱 솔루션(ONE-STOP SOLUTION)인 자금, 마케팅, 개발지원, 서비스를 전폭 지원하여 개발사와 윈윈하는 모델을 제공한다. 단순히 가지고 있는 플랫폼만을 이용하는 퍼블리싱이 아닌 게임의 각종 보완해야할 부분, 즉 음향, 서버기술, 브랜딩 과정까지 지원해 퍼블리셔와 개발이 더욱 깊숙이 상호 연계해 나가는 형태의 퍼블리싱 모델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국내 최고의 포털사이트 다음(daum.net)을 플랫폼으로 활용하고 있어 이로 인해 독자적인 퍼블리싱과도 개념이 다르고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 포털의 퍼블리싱과도 다른 다음게임만의 독특한 퍼블리셔 모델을 정착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PC방 육성!
온라인 게임의 유통방법은 2가지가 있다. 하나는 당연히 온라인을 통한 개인사용자의 확보가 되겠고, 나머지 한가지는 오프라인 유통채널인 PC방이다. 그러나 이미 PC방 시장은 몇몇의 업체들이 독점하다시피 장악을 하고 있고 신규 게임들이 PC방으로 진입해 성공을 거두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다음게임은 PC방에서 매출을 올리는 것이 아닌 PC방의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퍼블리싱하는 게임의 저변을 넓혀 개인사용자의 확보를 늘려간다는 전략을 세웠다. 이를 위해 다음게임은 다양한 업체와의 제휴로 PC방을 육성하고 활성화시키는데 앞장서 자사의 이익은 물론 국내 게임산업의 바탕이 되는 기간산업으로 PC방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갈 계획이다.||||다음게임이 오는 2월 부터 PC방을 모집한다. 이미 PC방 평생 무료화를 선언한 바 있는 다음게임은 2월에 오픈하는 다음게임 PC방 홈페이지를 통해 PC방 모집과 함께 각 가맹 PC방들을 대상으로 총상금 3천5백만원의 현금과 물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다음게임 PC방으로 가입하게 되면 ‘라키아’와 ‘바이탈싸인’의 무료제공으로 PC방은 과금 부담없이 양질의 게임을 서비스 할 수 있으며 교육프로그램, PC방 대회 및 각종 부가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1단계 전략은 다음게임이 진행하는 PC방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부분에 불과하다. 다음게임은 이후 PC방들이 보다 다양한 게임과 컨텐츠로 수익을 얻을 수 있고, 게임 이외에도 부가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등 강력한 지원정책을 통해 PC방 살리기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컴퓨터 관리? 다음게임을 만나면 도사된다! 온오프라인 컴퓨터 관리 및 운영노하우 교육
PC방 업주들이 PC방 운영에서 가장 어렵고 까다로워 하는 것이 바로 컴퓨터 관리 하드웨어의 고장은 물론 프로그램의 충돌, 바이러스 관리 등 PC방이 사람이 많이 드나드는 곳이다보니 발생하는 문제들도 천차만별! 이 모든 문제들을 혼자서 해결할 수도, 또 별도의 A/S비용을 들여 처리하기도 만만치 않다면 다음게임 PC방에 가입하자.

다음게임은 PC방 업주들이 어려워 하는 컴퓨터 관리를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교육으로 다음게임 PC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며 매월 1회, 주요도시를 돌며 오프라인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국내의 내로라 하는 돈 잘버는 PC방 성공기를 들어보고 그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잘되는 PC방 운영기와 잘되는 PC방 만들기에 대한 온라인교육을 받아볼 수 있으며 지역별로 오프라인 순회 교육을 실행할 예정이다.

+지식거래소가 유행? PC방 사장들도 뭉친다! PC방 업주 커뮤니티 구축
PC방을 운영하다보면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하기도 하고 또, 다른 곳은 어떻게 운영하는지, 앞으로 어떻게 운영하면 될지 궁금한 것이 참 많다.

다른 PC방들은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하는지, 다른 지역은 PC방 이용요금 수준이 어떠한지, 아르바이트 비용은 어느 정도로 주고있는지, 어떤 게임을 손님들이 많이 찾는지, 어떤 게임을 유료로 서비스 할 지에 대한 정보를 얻는 길은 막연하기만 한다.

이럴 때 PC방을 운영하는 사람들끼리 모일 수 있는 편리한 커뮤니티가 있다면? 각 지역별, 규모별 PC방간 네트웍을 형성하여 PC방 업주들만의 전문 커뮤니티를 구축, 각각의 PC방 운영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정보교류의 장을 다음게임이 제공한다.

+필요한 것? 다음게임을 통해 구한다! 제휴사확보를 통한 토탈 솔루션 제공
PC방에는 컴퓨터에 관련된 각종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많이 소요된다. 각종 워드 프로그램이나 이미지 뷰어기, 바이러스 백신 등 필요로 하는 소프트웨어들도 가지가지다. 그것들을 모두 대량으로 구매할 수도 없고, 소량으로 구매하기에는 가격이 만만치 않다.

다음게임을 이러한 PC방 업주들의 수요에 의해 소프트웨어 업체, 보안솔루션 업체, 하드웨어 등 각종 PC방에서 필요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보유하고 있는 제휴사를 확보해 PC방들이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공동구매 할 수 있고, 무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PC방 끼리의 커뮤니티를 통한 공동구매로 개별 구매보다 더욱 저렴하게 물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제휴를 통해 무료로 서비스 되는 각종 프로그램들의 무료 서비스도 빼놓을 수 없는 혜택!

+PC방에서는 게임이 보다 짜릿해진다! 게임 내 PC방 전용 서버 개설
다음게임이 서비스 하는 게임은 가맹PC방이 아니라도 즐길 수는 있다. 그러나 가맹PC방에서만큼 재밌게 즐길 수는 없을 것(?)이다. 다음게임은 게임내 PC방 전용 서버를 개설하여 PC방 만의 독특한 아이템과 달라진 게임 업데이트로 특별한 재미를 느끼게 할 예정이다.

가맹 PC방 전용 서버는 일반서버와 다르게 IP확인 방식을 통해 PC방 전용 서버로 접속이 되어 일반 서버와는 다른 버전의 게임을 제공하며 PC방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재미로 더욱 많은 게이머들이 PC방을 찾도록 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