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숫자를 ‘더하냥!’

  • 김상현 취재팀장 aaa@khplus.kr
  • 입력 2013.11.04 12:08
  • 수정 2013.11.04 12:1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여운 고양이의 두뇌 퍼즐 게임 ‘마성의 플러스 for Kakao’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가 개발, 서비스하는 ‘마성의 플러스 for Kakao’가 올 가을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동시 출시를 앞두고 있다. 귀여운 고양이의 두뇌 퍼즐 게임 ‘마성의 플러스 for Kakao’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귀여운 고양이가 펼치는 덧셈 경쟁, 숫자를 ‘더하냥!’
‘마성의 플러스 for Kakao’는 덧셈 문제를 맞춰가며 동료 고양이를 구출하고, 친구들과 점수 경쟁을 펼칠 수 있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이다. 상단에 숫자가 주어지면 여러 숫자를 가로, 세로, 대각선으로 더해 정답을 맞추는 방식이다.  정해진 시간 내에 많은 숫자를 맞출수록 고득점을 올릴 수 있다. 여기에 ‘아메리칸 숏헤어’, ‘터키쉬 앙고라’, ‘샴’ 등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와, 고득점을 돕는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해 친구와 점수 경쟁을 하는 등 다양한 즐거움을 접할 수 있다.

 

눈알 연기의 대가 ‘김민교’와 함께!
‘마성의 플러스 for Kakao’는 ‘눈알 연기’로 사랑 받는 개그맨 김민교를 홍보 모델로 발탁했다. 김민교는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 보여줬던 라면 머리와 재치 있는 분장을 하고 ‘마성의 플러스 for Kakao’를 응원한 영상을 공개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웃음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모험’, 그리고 ‘경쟁’. 원하는 모드를 선택해 즐긴다!
‘마성의 플러스 for Kakao’에는 이용자가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는 두 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먼저, ‘모험’ 모드는 스테이지마다 갇힌 고양이를 구출하기 위해 떠나는 모험을 떠나는 주인공의 에피소드를 다뤘다. 악당 고양이가 요구하는 미션을 해결하면 여러 고양이를 구출시키게 된다. 여기에 일정 구간마다 주어지는 특정 스테이지를 통과하게 되면 고양이 캐릭터와 게임머니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경쟁’ 모드는 40초 안에 획득한 점수로 친구들과 랭킹 경쟁을 진행하게 된다. 똑 같은 숫자를 맞추더라도 더 많은 숫자 블록을 드래그할수록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고득점을 위해서는 3회 정답을 맞춰주는 ‘PASS 3’, 모든 숫자 블록이 1로 변경되는 ‘ALL 1’, 정답 힌트를 알려주는 ‘HINT’, 제한 시간을 조정해주는 ‘STOP’과 ‘SLOW’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적절하게 사용해야 한다.
계산기 아이템, +1/-1까지 계산이 틀려도 정답으로 인정되는 빨간펜 아이템 등을 게임머니로 구입해 사용하면 더 빨리 고득점을 올릴 수 있다.

 
  

소소한 재미가 한가득!
특정 스테이지를 통과하거나, 고양이 뽑기를 통해 D랭크부터 S랭크까지 각기 다른 능력치를 가진 고양이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으며, 동일한 캐릭터를 얻게 될 경우 캐릭터 레벨이 올라가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자격 시험을 통해 ‘초딩’, ‘중딩’, ‘고딩’, ‘학사’, ‘석사’, ‘박사’, ‘천재’ 총 7단계의 라이선스를 획득하는 재미도 경험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아이템 획득 비율 증가, 보너스 점수 추가 등 고득점을 얻을 수 있는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