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레전드 오브 파이터] 던파 긴장시키는 보기 드문 액션RPG

탁월한 완성도로 ‘지스타2013’서 확실한 눈도장 … 감각적 스타일로 온라인 액션의 뉴 패러다임 제시

  • 정광연 기자 peterbreak@khplus.kr
  • 입력 2013.11.12 19:27
  • 수정 2013.11.14 09:4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   르 : 액션 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갤럭시게이트
● 배급사 : 엠플레닛
● 서비즈 일정 : 11월 8일 ~ 9일 1차 CBT
● 홈페이지 : legendoffighters.co.kr

지난 ‘지스타2012’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며 해외 퍼블리셔들로부터 집중 관심을 받았던 ‘레전드 오브 파이터’가 ‘지스타2013’을 통해 게임 내용과 관련 정보 그리고 추후 일정 등을 공개한다.
갤럭시게이트(대표 홍문철)가 개발하고 엠플레닛(대표 이한근)이 국내 서비스를 담당하는 ‘레전드 오브 파이터’는 지난 10월 1, 2차 FGT와 11월 초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를 통해 순차적으로 게임의 일부 내용이 공개된 바 있다.
이번 ‘지스타2013’에서는 감춰왔던 부분 뿐 아니라 추후 개발 계획, 그리고 국내 서비스 일정 등 구체적인 내용이 모두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지스타2013’에서 해외 일부 지역의 서비스권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알려져 글로벌 시장 공략에 한 층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레전드 오브 파이터’는 액션 온라인게임의 수준을 한층 끌어올리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고 평가 받고 있다. 이미 수 차례의 비공식, 공식테스트와 정식 클로즈드베타서비스를 통해 뛰어난 타격감과 전략 및 전술 기반의 팀플레이, 복고와 최신 트렌드의 조합, 호쾌한 진행 설정 등을 검증 받으며 2014년도 최고의 기대작 중 하나로 자리 매김했다.

차세대 액션 RPG의 화려한 등장
‘레전드 오브 파이터’는 전통적인 횡스크롤 액션 게임 방식에 현대적 감각을 더한 온라인 3D 액션 RPG로, 2D 횡스크롤 방식에서만 표현이 가능한 극대화된 액션감을 카툰렌더링 기법과 3D 그래픽으로 표현, 장점만을 고루 발전시킨 차세대형 액션 RPG다.
방대한 월드에서 펼쳐지는 영웅 이야기로 전개되는데 유저가 각 문화권을 대표하는 여행자 중 하나가 되어 ‘주신의 대지 마티아’에서 절대 마력인 ‘성석(디바인스톤)’을 되찾기 위한 재미난 모험 이야기로 시작된다.

 

각각의 영웅들은 출신과 특성에 따라 5개의 캐릭터로 나뉜다.
현재 공개된 4개의 클래스를 살펴보면 견제기를 두루 갖춘 밸런스형 인파이터인 ‘곤륜권사’, 빠른 속도와 공중 제압력을 가진 하이브리드 클래스인 ‘풍마쿠노이치’, 견고한 방어 스킬을 탑재한 탱킹형 밀리 클래스인 ‘로열 오러 나이츠’, 근접 격투 능력을 겸비한 미들 레인지 스페셜 리스트 ‘랜드 투르퍼’ 등이 개성을 뽐낸다.
게임의 초반부는 강력한 적들을 차례로 만나게 되는 시나리오 퀘스트를 통해 던전 플레이로 진행되며 이후의 던전은 ‘시나리오’, ‘에피소드’, ‘일반’으로 구분된다.
난이도는 하드와 노멀이 갖춰졌으며 각 타운의 요청에 따라 오픈 되는 이벤트 던전, 독특한 콘셉트로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인세인’ 던전으로 구성됐다.
특히 ‘인세인’ 던전은 유저들의 던전 플레이 결과에 따라 서로 경쟁할 수 있는 던전 랭킹이 있어 경쟁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방대한 콘텐츠로 감각적 즐거움 추구 
각 영웅의 특징을 살려낸 스킬 시스템은 일반적인 액티브, 패시브 등 수십여 종의 스킬과 다양한 어빌리티를 가진 스킬 그리고 전직 스킬 등의 기본적인 스킬을 지닌다. 여기에 다시 연계기를 사용해 액션감을 더욱 살려내는 스킬 캔슬 시스템까지 가미, 완성도를 높였다.
게임의 진정한 묘미를 살려주는 특수 스킬 시스템(광역·연무 스킬)은 몰이 사냥을 하듯이 적을 콘트롤하며 전투를 벌일 수 있으며, 특히 투자 방향에 따라 같은 스킬이라도 전혀 다른 성능을 보유하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도 제공하고 있다. 캐릭터 튜닝까지 함께 하면 액션 게임에서의 새로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유저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 무기 및 방어구 아이템은 ‘커먼’, ‘인커먼’, ‘레어’, ‘유니크’, ‘에픽’, ‘디바인’ 등 총 6개 등급이 존재하며, 강화, 추출, 숙련 등의 강화시스템을 통해 더욱더 강력한 아이템을 보유할 수 있다.

 

이밖에도 다양한 레벨과 스킬을 보유한 최고의 동반자인 ‘용병’을 비롯해, 게임플레이 중 아이템 줍기, 상점 판매, 버프, 아이템 수리, 상화석 추출 등 편의를 제공하는 ‘펫 시스템’, 아이템 판매 편의를 제공하는 ‘경매장 시스템’, 각종 아이템을 보관 할 수 있는 ‘창고 시스템’, 손쉽게 파티를 구성할 수 있는 ‘파티매칭 시스템’ 등이 즐거움을 더한다.
또한 PvP시스템은 던전(PvE)과 PvP 구성에 있어, 기존 게임들의 시각에서 탈피해 각각의 주제에 맞는 독립적 월드를 구성하고 각종 랭킹 시스템과 도전 등의 이벤트성 전투를 추가해 액션 게임으로서의 흥미만이 아닌 종합적 재미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