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코팡>이 심상치 않다, 벌써 500만 다운로드 돌파!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3.11.15 20:00
  • 수정 2013.11.15 20:0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사장 이은상)의 인기 퍼즐게임 <포코팡 for Kakao(이하 포코팡)>가 벌써 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10월 11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 이제 한달 갓 넘은 기간 동안의 기록으로 가파른 상승세로 인기몰이 하고 있는 것.
 
 
 
실제, 구글 플레이에서 10월 24일부터 약 4주간 인기 무료 어플 순위 1위를 수성하고 있는 것은 물론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3위권을 지속하고 있을 만큼 견고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인기는 탄탄한 게임성을 기반으로 여러 플레이 패턴이 나올 수 있도록 참신한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접목하면서도 조작은 더 쉽게 함으로써 다양한 이용자층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는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출시 이후 진행한 활발한 업데이트와 지속적인 이벤트 전개도 인기 비결 중 하나다.
 
무기 레벨 상향 조정, 몬스터를 공격하는 신규 동물 캐릭터와 주간 랭킹 보상 시스템 추가 등 활발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비롯해 <포코팡> 홍보모델인 대세남 이종석 연계 이벤트를 필두로 게임 내 구매수단인 ‘체리’, ‘다이아몬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전개하는 등 이용자들에게 끊이지 않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사업센터장은 “3,000만 글로벌 흥행작답게 국내에서도 <포코팡>이 본격적으로 인기몰이 해 가고 있다”며 “14일부터 지스타 야외이벤트 부스를 운영,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로 확인하고 있는 가운데 인기 확산에 더욱 가속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5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로그인만 하면 매일 5개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15일부터 5일간 진행한다. 아이템은 메시지함을 통해 지급된다.
 
<포코팡>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누구나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