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4 스포츠 기대작 ‘위닝일레븐 온라인 2014’ 테스트 돌입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4.01.03 11:20
  • 수정 2014.01.03 14:0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사장 이은상)는 신형엔진 장착으로 진화하고, 조작감으로 차별화한 ‘위닝일레븐 온라인 2014’ ‘스페셜 인비테이셔널 테스트’를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위닝일레븐 온라인 2014’는 NHN엔터테인먼트와 일본 코나미 디지털엔터테인먼트의 공동 개발작이다.
‘스페셜 인비테이셔널 테스트’는 게임의 첫 비공개테스트로 전작 이용자들이 최우선으로 선정되어 초대권이 지급됐으며, 일반인들에게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참여 기회가 제공됐다.

 

■ 뛰어난 모션과 그래픽에 눈이 번쩍!
NHN엔터테인먼트는 콘솔 버전인 ‘위닝일레븐 2014’에 적용된 ‘하복(Havok)’ 물리 엔진과 ‘폭스(Fox)’ 그래픽 엔진의 개량형 엔진을 온라인게임에 장착하고, 무게중심 이원화, 가속도와 움직임의 작용 및 반작용을 계산하여 반영함으로써 ① 드리블, 패스, 볼터치 등 축구공의 움직임과 ②선수가 달리거나 충돌할 때의 운동성에 현실감을 극대화했다.
그래픽 부분에 있어서도 ③ 세계적인 축구스타 얼굴에 맺힌 땀방울, 머리카락과 유니폼의 휘날림 등의 묘사를 비롯 ④ 광원효과에 변화를 주어 경기장 잔디의 질감, 관중의 움직임까지 세밀하게 표현함으로써 실제 경기장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 살아 있는 ‘조작감’
또한 ‘위닝일레븐’의 특장점인 ‘조작감’을 완벽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선수 능력치를 100%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스페셜 인비테이셔널 테스트’에 제공되는 ‘랜덤 매칭’과 ‘커스텀 매칭’ 등 두 개의 게임모드에서 선수를 강화할 필요 없이 처음부터 모든 선수의 개인기와 능력치를 활용할 수 있어 축구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 게임 패드로 경험 가능한 정교한 조작감이 키보드에 최적화되어 그대로 살아났다. 기존 이용자들의 플레이 습관에 맞춘 키 맵핑(Key Mapping)을 통해 익숙함을 제공하는 한편, 게임 패드 오른쪽의 아날로그 스틱 기능도 완벽하게 적용하여 키보드만으로도 완벽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여기에 쉬프트(Shift) 키 만으로 선수들의 기술을 랜덤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초보자들은 물론 기존 이용자들도 쉽고 빠른 기술 구사가 가능하다. 공개서비스 시점에는 원하는 기술을 골라 사용할 수 있도록 상급 이용자들을 위한 키보드 구성도 진행할 예정이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스페셜 인비테이셔널 테스트’에서 수렴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선수 스탯과 시스템 등의 완성도를 높여 올해 1분기에 공개서비스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