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짱구시리즈] "짱구 나가신다 길을 비켜라"···인기 타이틀로 급성장

  • 안희찬
  • 입력 2002.10.22 13:4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10여 개의 온라인 게임에 프로젝트 투자 및 게임데이터센터 (GDC)운영 등을 통해 최대 퍼블리셔로서 거듭 난다는 계획의 일환으로 10월 1일 온라인 게임포털 ‘게임엔조이 (www.gamenjoy.com)’를 오픈했다.

삼성전자가 ‘게임엔조이’를 통해 서비스하는 게임은 ▲‘라그나로크’, ‘천상비’를 비롯해 ‘플라스틱스’, ‘거상’, ‘베레시스’ 등의 다양한 온라인게임 ▲보드게임 -대쉬바둑, 오목, 오델로, 장기알까기 ▲액션게임- 프리골프, 서바이벌밤 ▲퍼즐게임- 쿵쿵따, 워드퍼즐, 후르츠클럽 ▲싱글게임- 사다리타기, 퍼즐, 모험왕, 그림 맞추기 ▲모바일게임에 이르는 전 장르게임이다.

‘게임엔조이’의 게임은 클로즈베타부터 일반유저들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와함께 자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게이머 ‘칸’ 선수와의 대전의 기회도 주는 등 게임유저 들을 위한 서비스를 실시한다. 또한 게임에 대해 이용자들이 묻고 대답하는 장인 토크박스, 게임 동호회 길드, 이용자들의 개인 홈페이지인 ‘마이홈피’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통해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게임을 통해 사회적 유대감을 넓히는 장을 마련했다.

캐릭터 아이템, 패션 아이템은 물론 게임 속에 나오는 캐릭터와 아이템으로 아바타를 꾸밀 수 있는 새로운 아바타 서비스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게임엔조이’를 통해 우수개발사에 대한 솔루션 및 자금 지원을 통한 투자는 물론 테스터 모집, 국내외 전시회지원, 수출상담, 온라인 고객지원, 제휴 등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이와함께 개발자 등용문 코너를 마련, 게임개발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미래의 게임 개발자들이 한번 도전 해 볼 만 한 코너로 주목받고 있다.
이밖에도 다양한 게임관련 소식을 담은 게임뉴스를 준비하고 있다. ‘게임엔조이’ 멤버쉽 카드인 게임엔조이 삼성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게임엔조이의 모든 유료 서비스는 물론 향후 게임엔조이에서 상용화하는 온라인 게임을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PC 패키지 게임을 다운로드 방식으로 판매하는 ESD(Electronic Software Delivery) 매장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이번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플라스틱스 클로즈베타 테스터 모집을 위한 이벤트를 비롯해 우수 커뮤니티의 선정, 엔조이 포인트, 캐릭터 아바타 무료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삼성전자 ‘게임엔조이’ 한 관계자는 “단순히 링크서비스만 제공하는 기존 게임포털과는 달리 프로젝트 투자를 비롯한 게임개발사 인큐베이팅에서 회원관리, 편리한 결제방식을 통한 통합 과금시스템, 콜센터 운영을 통한 고객마케팅, 수출 상담 등 국내외 마케팅을 포괄하는 게임관련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새로운 게임서비스의 모델을 제시한 만큼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짱구 나가신다 길 비켜라”
최근 침체된 패키지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게임이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까지 5편이 출시된 ‘짱구시리즈’가 그것.
‘짱구시리즈’는 유명 만화인 ‘짱구는 못말려’를 게임화한 것으로 출시와 함께 캐주얼 게임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면서 인기타이틀로 성장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짱구는 못말려 6’는 우연히 원시 시대로 가게 된 짱구의 모험을 그리고 있는 게임으로 변신하는 짱구 및 다양한 아이템이 특징이다. 게임패드를 지원해 2인용이 가능하며 환경 친화적인 요소를 담아 교육적인 효과도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짱구는 못말려 6’에는 원시시대 특징을 잘 살려주는 5가지의 개성적인 스테이지가 등장한다. 원시시대마을과 고인돌지대, 메머드의 무덤, 벽화가 그려진 동굴, 설인이 등장하는 눈산 등 원시시대에 존재했던 다양한 스테이지로 원시 시대로 돌아간 느낌을 그대로 전해준다.
또한 기존처럼 짱구혼자 플레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등장하는 흰둥이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도 전작과 다른 특징이다. 2인용으로 플레이를 하게 되면 흰둥이로도 플레이하면서 짱구의 진행을 도울 수 있다. 이와함께 게임의 재미를 부가시키기 위해 게임을 할수록 공격의 방법을 다양화시켰다. 초반에는 머리밟기나 박치기 등의 심플한 공격만 가능하지만 게임을 진행하면서 얻게되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공격방법은 다양해진다.
‘짱구는 못말려 6’에는 이밖에 4개의 미니게임이 있다. 틀린그림찾기, 같은 그림 찾기, 돌받아 고인돌 세우기, 사냥하기 등 4개의 개성적이고 재미있는 미니게임을 스테이지 중간 중간에 플레이할 수 있어 지루함을 없앴다.||■ 특수 공격 아이템
▪ 돌도끼 : 속도가 빠르며, 연속 공격도 빠른 원거리 공격이다. 돌도끼를 빠르게 앞으로 던지면 된다.
▪ 불씨 : 속도가 느리며 연속 공격이 아주 느린 원거리 공격이다. 그러나 뒤쪽에 있는 적들에게도 데미지를 줄 수 있다.
▪ 뼈다귀 : 뼈다귀를 공중으로 던져 올려 적을 맞추는 원거리 공격이다. 던질 때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기 때문에 공중에 있는 적이나 키가 큰 적을 공격할 때 좋다.
▪ 죽창 펀치 : 죽창에 매달린 권투 장갑을 뻗어 공격을 공격하는 중거리 공격이다.
▪ 흰둥이 : 1인용일 때만 쓸 수 있다. 옆에 있는 흰둥이를 집어 올려 적에게 던지면 흰둥이는 솜사탕 모양이 되어 화면안에 있는 모든 적들을 공격하는 강력한 공격이다.

■ 변신 짱구
▪ 날다람쥐 짱구 : 점프해서 먼 거리를 활강해서 날아갈 수가 있다. 밟기 공격만 가능하다. 3 스테이지의 정글 지대를 통과하는데 유용하다. 다른 두 변신 캐릭터와는 달리 특정 지역에서만 변신할 수 있다.
▪ 바퀴벌레 짱구 : 작은 몸집 때문에 위쪽에서 날아오는 적의 발사 공격을 피할 수 있다. 더듬이에서 광선을 발사한다. 30초 동안만 변신해 있을 수 있다.
▪ 킹콩 짱구 : 점프력이 높으며 상당히 파워 있어 보이는 연타로 공격한다. 모여 있는 적들을 처리할 때 좋다. 30초 동안만 변신해 있을 수 있다.

■ 변신 아이템
▪ 도토리 목걸이 : 다람쥐 짱구로 변신시켜 주는 아이템이다.
▪ 음식 찌꺼기 : 바퀴벌레 짱구로 변신시켜 주는 아이템이다.
▪ 원숭이 손 : 킹콩 짱구로 변신시켜 주는 아이템이다.

■ 일반 아이템
▪ 돌 동전 : 점수 아이템이다. 작은 돌 동전은 10점, 큰 돌 동전은 100점이다.
▪ 사과 : 회복 아이템. 먹으면 HP가 1(하트 반개)이 채워진다. 점수는 50점이다.
▪ 바나나 : 회복 아이템. 먹으면 HP가 2(하트 1개)가 채워진다. 점수는 100점이다.
▪ 원시 초코비 : 회복 아이템. 먹으면 HP가 모두 회복된다. 점수는 300점.
▪ 부적 : 기본 HP를 올려주는 아이템. 먹으면 HP가 1(하트 반개) 늘어난다. 부적의 점수는 1000점이다.||■ 우가 마을 : 짱구가 살고 있는 마을로 계곡에 늘어선 동굴집들로 이루어진 마을. 첫 번째 스테이지이므로 기본적인 진행을 할 수 있다. 원시 시대에 중요하던 불씨를 보관하는 모닥불이라든가 버섯 점프대, 밝으면 떨어지는 블록들로 이루어져 있다.

■ 매머드 무덤 : 나무들이 울창하게 서 있는 정글 숲 속이며 더 깊숙이 들어가면 원시 시대의 코끼리인 매머드들의 무덤이다. 나무를 타고 이리저리 이동할 수 있으며 늪이나 웅덩이 등도 잘 피해야 한다. 매머드들의 무덤 가까이 가면 매머드들의 뼈를 잔뜩 볼 수 있다.

■ 고인돌 지대 : 원시 시대의 무덤 고인돌이 곳곳에 있는 지역. 고인돌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구조이며 복잡한 미로 형태의 맵. 고인돌 안에는 항아리관(옹관), 석관 등이 있다.

■ 무셔 동굴 : 귀신이 나온다고 해서 무셔 동굴로 명명됐지만 사실은 원시인들이 그린 여러 벽화가 있는 동굴. 풍요를 기원하는 소 그림이나 수렵의 성공을 기원하는 사슴, 사냥꾼 등의 그림들이 원시적인 형태로 벽에 그려져 있다. 알타미라 동굴의 벽화를 연상시키는 배경이다.
천장에서는 종유석이 떨어져 내리기도 하며, 벽을 타거나 뾰족한 수정이 박혀 있는 곳을 피하면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곳곳에 기관 같은 것도 배치되어 있어서 헤딩 공격으로 그 기관을 열지 않으면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는 곳도 있다.

■ 눈 산과 미래인들의 휴양지 : 빙하기가 지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러한 눈 산이 존재한다. 전형적으로 눈으로 뒤덮인 산이다. 가끔씩 아주 세찬 눈보라가 불기 때문에 절벽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산의 정상에서 설인왕을 물리치면 눈으로 위장된 문을 찾을 수 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맵의 분위기가 완전히 바뀌게 된다. 미래인들의 휴양지가 화사한 여름 분위기가 나도록 펼쳐진다.
휴양지를 지나면 미래인들의 배에 올라탈 수 있다. 아주 커다란 방주로 미래인들의 타임머신이다. 처음에는 평범하다가 배 밑으로 내려가면 동물들로 생체 실험을 하는 기계 장치들과 쓰레기 및 핵폐기물이 들어 있는 드럼통 등이 있다.||▪ 틀린 그림 찾기 : 좌우 양쪽의 그림을 비교해 보고 틀린 곳이 있으면 마우스로 클릭하는 게임. 틀린 부분에는 빨간 색연필로 예쁘게 표시된다.
▪ 고인돌 세우기 : 하늘에서 떨어지는 돌덩이를 받아 커다란 고인돌을 세우는 게임. 작은 돌은 받아도 되지만 큰 돌을 받게 되면 잠시 움직이지 못하게 된다.
▪ 사냥을 떠나자! : 숲 속에 뛰어다니는 동물을 돌도끼를 던져 잡는 슈팅 게임. 각각의 동물들은 모두 다른 점수를 가지고 있으며 그 움직이는 속도도 다르다.
▪ 같은 그림 찾기 : 뒷면만 보이는 카드를 뒤집어서 같은 그림을 찾는 게임. 기억력이 좋아야 할 수 있는 게임으로 해당 단계의 횟수 안에 모든 그림을 맞춰야 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