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제작 집중해부ㅣ라그나로크] ②캐릭터/Tip

  • 경향게임스
  • 입력 2002.09.26 15:2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보자 (Novice)
플레이어가 게임을 시작하면 플레이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클래스로, 활과 창을 제외한 대부분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 반면 스킬은 외치기만 익힐 수 있다.

검사 (Swordman)
검사는 중량급의 무기와 방어구를 사용하여 민첩성은 떨어지나 검이라는 무기를 이용한 막강한 공격을 할 수 있다.스킬 역시 근접공격 위주의 구성으로 돼있다.

궁사 (Archer)
경량급의 무기인 활을 사용하여 민첩하고 신속한 공격을 하는 캐릭터다. 스킬은 공격과 집중력 위주로 구성돼있다.

상인 (Merchant)
기본적인 공격력과 평균적인 능력을 갖고 있는 캐릭터로, 몇몇 아이템을 조합해 새로운 아이템을 만든다던지 특수한 아이템을 구별, 감정해내는 스킬을 갖고 있다. 노점상을 오픈한다거나 상점에서 도매가로 거래할 수도 있음.

도둑 (Thief)
힘이나 방어력 모두 평균보다는 떨어지지만 민첩성이 빠르고 다양한 스킬을 갖고 있는 캐릭터이다. 아이템-돈 훔치기나 잠긴 보물상자 따기 등의 유용한 스킬을 갖고 있다.

성직자 (Priest)
평균적인 능력을 갖고 있는 캐릭터로, 회복계열 및 보조계열의 스킬(마법)을 갖고 있다. 파티플레이에 필수적인 캐릭터중 하나다.||라그나로크에는 여느 온라인게임과 마찬가지로 캐릭터, 길드, 아이템이 존재한다.
캐릭터는 다시 캐릭터의 성향과 PK, 이상상태로 구분된다. 아이템도 일반아이템 조합과 제련으로 나눌수 있다.
캐릭터의 성향은 게임중 캐릭터가 한 일에 대한 결과로 수치적으로 나타낸 것으로 ‘착함-못됨‘의 1차원 직선적 구조에 ‘명예로움-비겁함’의 기준을 추가했다. 재미있는 것은 성향에 영향을 미치는 4대 요소는 정의, 악행, 명예, 비겁 등이 있다는 점이다.
라그나로크에서 성향 조건은 무척이나 까다롭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게이머가 전직을 원할 경우 전직 스크립트에 맞는 성향을 갖고 있어야 하며 퀘스트 수행시에도 성향별로 가능하거나 불가능하게 된다. 또한 NPC이용에도 제한을 두게 돼 성향이 나쁜 경우 게임자체가 진행이 안될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라그나로크내에서는 PK한 게이머의 경우 누구나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PK모드가 표시된다. 이 게임에서 PK를 하기 위해 ‘PK가능’옵션을 온(ON)을 하는 순간, 성향에 관계없이 D.E.D(동족살해)모드가 작동하며 이 상태에서는 누구나 때려도 정당방위로 인정돼 성향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이 때문에 게임내에서 PK는 거의 힘들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라그나로크에서 결투를 할 경우에는 서로의 위치가 미니맵상에 표시되며 둘 중 한명이 죽거나 항복이라는 단어가 입력될때까지 결투는 계속된다. 만약 다른맵으로 옮기거나 게임을 종료/재시작 하려하게 되면 결투에서 패하게 되는데 괜찮겠느냐는 경고 메시지가 출력된다. 라그나로크에서 길드는 한 지역의 패권을 꿈꾸는 자들이 모인 조합의 개념으로 전투분쟁 단위로 이해하면 쉽다. 길드를 설립하기 위해서는 레벨 30이상이어야 하며 필요한 필수 아이템을 구비해야 가능하다.
자신의 길드를 만들게 되면 소재지 건물을 사들여 아지트로 만들 수 있으며 길드원들에게 직위를 부여할 수 있다. 또한 다른 길드와의 전쟁도 가능하다.
라그나로크에 등장하는 아이템은 조합과 제련이 가능하다.
상점에서 카드를 구입하거나 몬스터를 잡아 획득한 카드를 사용 무기에 추가 속성치를 부여하는 방법이 아이템조합 방법이다. 각 아이템에는 슬롯이 존재하는데 아이템의 성능을 확장시킬 수 있다.
아이템 제련은 조합과 다른 개념으로 아이템끼리의 결합을 통해 장착시 능력에 가중치를 부여한다. 제련하기 위해 사용되는 광석은 몬스터를 통해 얻거나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현재 라그나로크내 캐릭터중 검사의 능력치가 약하다는 평을 받고 있지만 제련시스템이 본격 도입될 경우 가장 강력한 힘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