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울마스터]선택받은 영혼만 즐기는 단 하나의 RPG

동료 ‘소울’과 전투하는 콘트롤 액션 장르 … 23종 던전 등 대규모 파티플레이 지원 ‘짜릿’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14.02.25 11:26
  • 수정 2014.02.25 11:3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   르 : MO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와이디온라인
● 배급사 : 와이디온라인
● 홈페이지 : soulmaster.ncucu.com/cbt/main
● 서비스일정 : 1차 비공개테스트 종료

 

중견게임사 와이디온라인이 개발하고 있는 온라인게임 신작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2월 19일까지 첫 번째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한 ‘소울마스터’가 그 주인공으로, 이른바 콘트롤 액션 MORPG를 지향하고 있다.  
이 게임은 자신의 캐릭터인 ‘소울링커’와 동료인 ‘소울’들을 콘트롤하며 대규모 전투를 펼치게 되는 방식이다.
특히 유저들은 각각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소울을 통해 기존 MORPG에서 경험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스타일의 재미를 느낄 것으로 보인다.
지난 테스트에서는 콘텐츠 등의 게임성 검증을 위해 ‘소울마스터’의 핵심 요소인 54종의 ‘소울’을 비롯해 ‘나이트’, ‘베어캣’, ‘홀리’의 3가지 직업군과 23종의 던전 등을 공개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그렇다면, 2014 온라인게임 기대작 중 하나인 ‘소울마스터’의 신선한 재미를 미리 경험해보자.
소울마스터의 핵심 콘텐츠는 ‘소울’이다. 공식적인 게임 소개에서는 54종의 소울이 등장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54종의 소울은 외형에 따른 분류일 뿐이다.

 

다양한 개성의 소울 ‘수집’ 재미
실제로는 각각의 소울에는 6가지 고유 속성이 존재해 실제로 게임에서는 324종의 소울을 콘트롤 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다양한 개성을 가진 소울은 던전 클리어, 소울 조합, 소울 생성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무엇보다 각각 소울의 타입, 속성, 배치 등을 통해 다양한 조합의 소울부대를 구성할 수 있으며, 다양한 디버프 (넉백, 스턴 등) 스킬을 가진 소울과 버프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형 소울 활용에 따라 얼마든지 다른 유저와 차별화된 플레이 패턴을 구사할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소울을 수집하는 재미를 느낄 수도 있게 TCG(트레이딩 카드 게임) 같은 콜렉션 시스템도 마련되어 있는데, 수집을 완성한 해당 소울 종에 대해서는 소울 강화에 필요한 소켓을 영구적으로 활성화 시킬 수 있다. 또 소울 콜렉션 한 줄을 채울 때마다 다양한 보상을 받기도 한다.

 

던전 플레이로 강력한 ‘소울’ 획득
또한 ‘소울마스터’는 MORPG의 가장 기본적인 인스턴트 던전 플레이를 통해 소울을 획득할 수 있지만, 던전 플레이 보상으로 지급되는 ‘소울소환석’을 모아 ‘소울생성기’를 이용하면 더욱 다양한 등급의 소울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개성있는 소울을 생성할 수 있는 ‘소울생성기’에는 ‘피버 타임’이 존재하는데 소울생성기를 이용할 때 마다 증가되는 시드에너지가 100% 수치에 도달하면 ‘피버 타임’이 발동돼 무조건 고급 등급 이상의 소울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피버 타임’ 발동은 소울 생성기를 10회 이용해 시드 에너지 100%를 달성하면 된다.
소울생성기를 돌리다 보면 유저에게 필요 없는 소울이 쌓여 갈 수도 있다. 거래도 되지 않는 소울은 ‘소울조합시스템’을 사용해 높은 등급의 소울로 변화시킬 수 있다. ‘소울조합시스템’은 3~6종의 소울을 재료로 넣고 조합을 시도하면 새로운 소울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재료 등급보다 높은 등급의 소울을 획득할 수도 있다.

 

소울 부대 콘트롤 승리의 관건
‘소울마스터’의 소울은 단순히 좋은 소울을 얻은 것에서 끝나지 않고 50레벨 이상을 달성한 소울에 대해 강화를 통해 더욱 특색 있고 강력한 소울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소울의 추가 능력에는 ‘강화 재료 옵션’ 이 있는데 소울을 강화하는 단계에서 다른 능력을 가진 소울을 재료로 선택하면 재료 소울의 능력치가 추가로 강화된다.
아울러 ‘소울마스터’에는 소울을 강화할 수 있는 6개의 소켓이 존재하지만 3개만 소켓만 오픈이 되어 있다. 닫혀 있는 나머지 소캣은 소울 콜렉션 완성할 때 마다 하나씩 추가로 오픈할 수 있어 모든 소켓을 오픈해 강력한 소울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소울을 수집, 육성해 나가야 한다.
또 많은 수의 소울을 무조건 보유하는 것이 아닌, 조합과 강화, 콜렉션 등을 통해 소진시키고 다시 소울생성기를 통해 새로운 소울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 정교하게 구축돼 있다.
진정한 ‘소울마스터’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게임 내 곳곳에 배치된 소울 시스템들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자신의 플레이 패턴에 맞는 소울 부대를 만들어 콘트롤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