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헨치] 캐주얼 MMORPG 시장의 단비! 몬스터 조합이 ‘키 포인트’

수집·조합·강화로 강력한 동반자 생성 …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저연령층 공략

  • 김상현 기자 aaa@khplus.kr
  • 입력 2014.03.03 11:16
  • 수정 2014.03.03 11:3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   르 : MMO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오로라게임즈
● 배급사 : 오로라게임즈
● 홈페이지 :
www.henchonline.com
● 서비스일정 : 2월 14일 OBT

캐주얼 MMORPG 시장에 신성이 떴다. 주인공은 ‘헨치’. ‘믹스마스터’의 리뉴얼 버전으로 다양한 몬스터를 길들여 내 동료로 만들고, 그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RPG 장르이다.
‘헨치’는 다양한 몬스터를 수집, 믹스, 조합해 애니메이션 같은 판타지 세계를 모험으로 하는데 플레이의 목적을 두고 있다.
몬스터를 사냥하면 일정 확률로 몬스터가 자신의 코어를 드롭한다. 코어를 헨치 슬롯에 장착하면 내가 조종할 수 있는 펫으로 탈바꿈한다. 이렇게 유저의 소유가 된 몬스터를 게임에서 ‘헨치’라고 부른다. 총 4개의 캐릭터 카드를 콘트롤할 수 있으며, 더욱 강력한 몬스터를 수집하고 강화해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아자젤이 인간 세계에 사악한 마수를 뻗친 이후, 인간 왕국에서 이를 대항하기 위해 인간과 공존중인 헨치 생명체를 길들이고, 강한 유전 조작 기술인 믹스기술로 맞선다는 배경 스토리로 ‘헨치’는 시작된다.

몬스터를 내 동료로
‘헨치’는 게임 내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공략해 내 부하로 부릴 수 있다. 내 부하가 된 몬스터를 ‘헨치’라고 한다. 헨치는 드레곤, 데빌, 엘레멘탈, 비스트, 머신, 아쿠아 등 6개 종족이 있으며 종곡간 상성을 이용, 전략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또한 ‘헨치’는 히어로 캐릭터와 헨치 캐릭터까지 최대 4개의 캐릭터로 콘트롤 하면서 몬스터와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여기에 획득한 헨치를 서로 믹스해 더욱 강력한 ‘헨치’를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게임을 더욱 즐겁게 한다.

 

가장 큰 특징인 헨치 시스템은 몬스터를 사냥 혹은 퀘스트 등을 통해 몬스터를 내 동료 헨치로 삼을 수 있다. ‘헨치’는 성장이 가능하며 성장을 통해 또 다른 몬스터와 전투를 벌일 수 있다. 귀엽고 멋진 다양한 ‘헨치’는 약 400여종나 돼 간편한 조작으로 육성할 수 있다. ‘헨치’는 아이템 가방에서 ‘헨치’를우 클릭하면 내 본캐릭터에 장착 가능하다.
‘헨치’ 간 믹스(Mix)를 통해 새로운 헨치를 획득 가능하게 만든 것이 바로 믹스 시스템이다. 믹스를 통해 더욱 강력한 헨치를 획득 가능하며, 공개되지 않은 믹스법을 찾아가며 믹스를 시도하는 것도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이다.

개성 넘치는 4인 4색 캐릭터
‘헨치’에는 총 4종의 주인공 캐릭터가 존재한다. 종족은 하나로 통일됐지만, 직업적인 특색은 여타의 MMORPG와 비슷한 성격을 갖고 있다.
‘디트’는 단검류 무기를 사용하며 뛰어난 공격력으로 단시간에 적에게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파티 플레이에서는 근거리 데미지 딜러의 역할을 한다.
‘도로시’는 HP회복과 상태 이상에서 회복하는 등의 마법을 사용한다. 파티 플레이에서는 파티원의 생사에 책임지는 힐러의 역할을 수행한다.

 

‘레이’는 해머류 무기를 사용하며 강인한 체력과 뛰어난 공격력을 지닌 캐릭터다. 파티 플레이에서는 강인한 체력과 딜러 못지않은 공격력을 지닌 하이브리드 탱커 역할을 수행한다.
‘포이’는 총류 무기를 사용해 원거리에서 공격을 하는 캐릭터다. 파티 플레이에서는 파티원의 후반 지원형 원거리 데미지 딜러의 역할을 수행한다.
자신에게 맞춤형 캐릭터를 선택해 플레이를 시작할 수 있고 파티 플레이 시, 자신의 역할에 따라 팀워크를 맞춰간다면 또 다른 게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헨치 도감 시스템으로 소유욕 자극
‘헨치’는 내가 획득한 모든 헨치의 각종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헨치 도감 시스템이 등장한다. 이 시스템은 헨치 서식지와 레벨, 헨치의 고유 능력, 보유스킬, 헨치 믹스 공식, 헨치 이야기 등이 공개돼 소유욕을 자극한다. 헨치 획득 시 헨치 도감에 등록되며, 일정 수의 헨치를 수집 시 특별한 기능을 하는 헨치 도감 스킬 획득도 가능하다.

 

‘헨치’는 주인공이 장착한 아이템을 최대 10단계까지 강화가 가능하며, 일정 강화 구간마다 능력이 상승한다. 무기 아이템의 경우 3단계부터 강화 이펙트(오오라)가 추가되어 멋진 장비를 자랑할 수 있다.
유저끼리 게임 내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공유할 수 있는 유저간 거래시스템과 NPC 거래 시스템이 당연히 존재하며, 최대 4명까지 파티를 맺어 플레이가 가능한 파티시스템으로 파티 구성원이 많아질수록 획득 경험치가 많아진다.
또한, 인스턴스 던전 시스템으로 특정 인원에게만 특정 공간을 생성해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 등장해 헨치만의 게임세계를 맛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