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비즈니스 알짜 행사 '게임넥스트서밋2014' 열린다

  • 김상현 기자 aaa@khplus.kr
  • 입력 2014.03.24 15:35
  • 수정 2014.03.24 15:3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일드카드주식회사(대표 김윤상, 이하 와일드카드)는 오는 4월15일~17일 사흘 간 게임넥스트서밋2014(GAME-NEXT SUMMIT, 이하 GNS2014)를 서울 학동역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파티오나인에서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국내 최대의 게임 로컬라이징 전문 기업 라티스글로벌 커뮤니케이션스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GNS2014 는 게임 비즈니스 전문 컨퍼런스를 기반으로 하는 미니 B2B 국제 게임쇼를 지향한다. 국내외 유명 게임관련기업과 유망 스타트업 70개 사의 임원이 발표하는 컨퍼런스를 중심으로, 총 77개 기업의 B2B 전시와 다양한 비즈니스 네트워킹 이벤트가 진행된다. 구글(Google),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앱애니(App Annie), 앱플리파이어(Applifier), 픽수(Fiksu), 탭조이(Tapjoy), 카밤(Kabam), 애드웨이즈(Adways) 등 해외 유명 게임/IT 기업의 주요 임원들이 이번 행사를 위해 내한한다. 70개의 발표 세션에서는 모두 한국어와 영어 동시 통역이 지원될 예정이다. 

 

전체 행사를 조망할 오프닝 키노트는 파티게임즈의 이대형 대표와 링크투모로우의 이길형 대표가 맡았다. 게임 업계의 비즈니스 혁신과 발전을 게임 개발사와 개발자, 스타트업이 주도하고 있다는 상징적인 의미를 담은 기획이다. 

 

CJ E&M 넷마블, SK플래닛, 넥슨 등 국내 주요 퍼블리셔와 플랫폼 기업에서도 다양한 형태로 행사에 참여하고 지원한다. 케이큐브벤처스, 캡스톤파트너스, 소프트뱅크벤처스코리아 등 국내 유수의 게임 전문 창투사에서도 게임 투자를 주제로 발표한다. 모바일게임 분석 서비스 파이브락스와 모바일 보안회사 에스이웍스는 급격히 발전하고 있는 스타트업 세션을 담당한다. 

 

특히 이번 GNS2014에서는 한국 게임 업계의 최대 화두 중 하나인 '해외 진출' 이라는 주제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일본에서는 포케라보(POKELABO)의 유타 마에다 대표와 사이버에이전트(Cyber Agent)의 우라베 히로키 본부장(Applibot 대표 겸임)이, 중국에서는 360에서 한국 사업을 총괄 중인 메이리(May Lee) 본부장 등이 발표자로 나선다. 동남아시아 최대의 게임 퍼블리셔이자 멀티미디어 기업인 VTC 인테콤의 트란 후앙 민 (Tran Hoang Minh) 이사(CBO)와 앱애니(App Annie)의 준드 유(Junde Yu) 수석 부사장(S.V.P) 역시 세션 진행을 위해 내한한다. 

 

행사 기간 중 매일 진행되는 서브 컨퍼런스에서는 앱 마케팅, 기술 기반 스타트업, 로컬라이징 & 컬쳐라이즈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특히 앱 마케팅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국내외 대부분의 기업이 한 자리에 모인다는 점이 흥미롭다. 핀콘, 신타지아, 이메진, 포플랫 등 최근 눈에 띄는 성과를 내고 있는 게임 스타트업들의 경험을 나누는 시간도 예정되어 있다.

 

다양한 비즈니스 네트워킹 행사도 놓치기 어려운 자리다. 행사장을 찾은 사람을 위한 만남의 공간과 VIP 라운지가 운영되며, 구글, 라티스스글로벌, 앱애니가 주최하는 비즈니스 파티가 매일 저녁 열릴 예정이다. 건물의 1개 층은 전체를 B2B 전시장으로 활용,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총 77개 기업의 부스가 설치된다. 

 

이번 GNS2014 행사는 드물게도 스타트업이 주최하는 국제 행사로, 코엑스 등의 대형 컨벤션 시설이 아니라 강남권의 7층 건물을 전체 대관하여 진행한다는 점에서 여러가지로 이채로운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와일드카드 김윤상 대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 차세대 게임 비즈니스 특화 행사를 주최하게 되었습니다. 공동 주관사 라티스글로벌을 비롯한 여러 파트너들의 지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라고 하며, “컨퍼런스를 기반으로 대안적인 국제 게임쇼를 만들어나간다는 목표를 향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게임 개발, 기술을 테마로 하는 국제 행사 역시 준비중입니다.”라고 전했다. 

 

사전 등록은 온오프믹스 http://onoffmix.com/event/25370 에서 진행중이다.

소규모 게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얼리버드 50% 할인 프로모션 중이며, 인디 게임 개발팀을 대상으로 무료 입장 특례를 제공하고 있다. (사전 등록 필요)  게임넥스트서밋(GNS 2014)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와일드카드의 공식 블로그 http://wildcard-co.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와일드카드는 2009년부터 스마트폰과 소셜 게임 등 플랫폼 기반 게임 비즈니스와 관련된 업계 행사를 꾸준히 주최했다. 2013년의 게임 넥스트 : 올스타즈 컨퍼런스의 경우, 1500여명의 관람객 중 60% 이상이 대표, 이사, 본부장 등 고위 임원과 관리자라는 진기록을 남기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