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리니지2] “‘크로니클4 운명의 계승자들’ 노블레스와 영웅 시스템을 만나보자” <2>

  • 정리=유양희 기자 y9921@kyunghyang.com
  • 입력 2005.11.14 09:3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블레스 중의 노블레스 ‘영웅’, 그랜드올림피아드에서 싸우자!
노블레스 간에 이루어지는 PVP 게임인 ‘그랜드 올림피아드’ 경기에서 한 달 동안 각 직업별로 최고 득점을 기록한 캐릭터는 영웅이 될 수 있다. 영웅으로 선발된 사람은 영웅만이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영웅전용 무기와 능력을 부여받게 되며, 자신의 몸을 감싸는 독특한 오라가 나타나게 된다.

영웅의 강력한 능력
■ 전용 무기 : 일단 영웅이 되면 영웅만을 위해 준비된 무기를 자유로이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한 번 선택한 무기를 바꾸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러나 한 달간의 하이랜더 주기가 끝나면 무기가 일단 회수되므로 이후 다시 영웅이 된 다면 다른 무기를 새로 선택할 수 있다. 영웅이 되면 올림피아드 운영자 NPC에게 선택한 무기를 받을 수 있다. 무기는 드랍·트레이드·인챈트·파괴가 불가능하고 S 그레이드 정령탄/마정탄/화살을 소모한다.
■ 오라 : 영웅에게는 영웅 특유의 오라 이펙트가 몸에 나타난다.
■ 월드 전체 채팅 : 영웅은 특정 키워드(%)를 이용해 월드 채팅이 가능하다. 이 때 월드 전체 채팅 대화에 보여지는 글자의 색은 짙은 하늘색이. 월드 전체에 말하기 때문에 10초에 한 번씩 말을 할 수 있다. 월드전체채팅은 채팅메시지 옵션에서 켜고 끄는 것이 가능하다.
■ 영웅들의 기념탑(영웅 목록) : 각 마을에 배치된 ‘영웅들의 기념탑’을 통해서 영웅들의 기록을 볼 수 있다. 각 영웅들은 이 기념탑에 한마디를 남길 수 있고 영웅일기의 열람도 할 수 있다.

영웅능력 부여 시점과 영웅 결정
스테이터스 창에서 노블레스 상태일 때는 노블레스 마크가 영웅대기 상태이거나 영웅 상태일 때는 노블레스 마크가 사라지고 영웅 마크가 나타난다. 올림피아드에서 1위를 한 노블레스에게 영웅 능력이 부여되는 시점은 올림피아드에서 승리가 확정된 시점이 아니라 올림피아드 운영자와의 대화를 통해 영웅으로 등록이 될 때다. 이 때 새로 탄생한 영웅은 영웅 전용 무기를 선택하여 받고 자신의 몸에 오라도 생기며 다른 능력들도 활성화가 된다.

이전 주기에 영웅이 되었던 사람이 다시 영웅으로 선발되어도 일단 대기 상태로 돌아가고(영웅 아이템, 능력 회수) 다시 NPC를 통해 영웅 기능을 활성화해야 한다. 한편 영웅의 결정은 한달 간의 PVP 경쟁이 끝나면 올림피아드 포인트에 따라 영웅이 결정된다. 그리고 다음 한 달의 경쟁 기간 동안 영웅이 될 수 있다. 영웅이 결정되는 정확한 시점은 매달 1일의 낮 12시다.

메인 클래스 기준으로 그 주기 내 경기횟수가 5회 이상이고 승리를 최소 1회 이상 한 사람 중에 각 3차 전직 클래스 별로 올림피아드 포인트가 가장 높은 사람이 영웅으로 선발된다. 선발된 사람은 한 달의 주기가 끝난 직후 영웅대기 상태가 된다. 영웅 대기 상태가 되면 예전 주기에 영웅이었던 사람이라도 영웅의 능력과 무기는 회수된다. 예를 들어, 자신이 이번 주기에 자신의 직업에서 올림피아드 포인트가 가장 높아도 경기횟수가 5회 미만이거나 승리를 한 번도 못한 경우에는 영웅이 될 수 없다. 따라서 특정 직업에서 영웅이 없이 한 주기가 지나갈 수도 있다. 자신의 직업에서 올림피아드 포인트가 동점인 경우 올림피아드 경기수가 많은 사람이 영웅이 된다.

모든 노블레스는 올림피아드 운영자를 통해 지난 주기에 경쟁했던 사람들의 올림피아드 포인트에 따른 클래스별 순위를 1위에서 10위까지 확인할 수 있다. 단, 경기횟수가 4회 이내여서 영웅 선발 기준에 못 미쳤던 사람은 순위에서 제외된다. 이 순위 리스트에서 캐릭터의 이름만 확인 할 수 있으며 올림피아드 포인트는 표시되지 않는다. 즉, 순위 확인 창은 클래스 별로 1위에서 10위까지의 캐릭터 이름만이 표시되는 것. 동점자가 다수 존재하는 클래스의 경우 최대 15명까지 표시가 된다.

노블레스들의 ‘혈투’, 그랜드 올림피아드
그랜드 올림피아드는 영웅을 결정하기 위해 노블레스들이 벌이는 1대1 PvP 경기다. 한달을 주기로 펼쳐지며 주기가 종료되는 시점에서 각 클래스별로 올림피아드 포인트를 가장 많이 획득한 노블레스가 영웅으로 등극하게 된다. 3차전직을 마친 노블레스가 메인 클래스로만 올림피아드 경기에 참가할 수 있다.

그랜드 올림피아드의 경기방식
올림피아드 경기는 크게 클래스별 경기와 클래스 무관 경기 두 종류가 있다. 클래스별 경기는 같은 클래스끼리 경기를 진행하게 되며, 클래스 무관 경기는 자신의 클래스 이외의 클래스와도 경기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경기 참가는 올림피아드 운영자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하루에 경기가 가능한 시간은 오후8시부터 자정(24시) 까지 총 4시간이다. 경기 가능시간 이외에는 참가신청을 받지 않고 참가신청이 되더라도 경기가 가능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신청 취소가 된다.

이후 경기 신청자들은 랜덤하게 매칭이 되고 이후 경기장으로 소환되어 경기를 치르게 되는데, 경기장으로 소환되기 30초전부터 시스템 메세지를 통해 주기적으로 안내를 하게 된다. 경기장에 소환된 직후 올림피아드 참가자들은 HP, MP, CP가 모두 자동으로 회복되며, 기존에 받았던 버프와 디버프가 모두 사라지게 된다. 또한 소환된 펫은 모두 되돌려지며, 소환수·큐빅은 사라지지 않고 같이 경기장으로 이동된다. 소환수의 버프역시 경기시작 전에 모두 사라지게 된다. 소환된 경기자들은 약 45초 간의 준비기간을 가지게 되며, 이후 경기장이 전장으로 바뀌면서 경기가 시작된다. 경기시간은 최대 3분간이며, HP가 먼저 0이 되는 사람이 패하게 된다. 3분이 경과될 때까지 승패가 나지 않을 경우 데미지를 많이 입힌 사람이 승리하게 된다.

이후 경기의 승패가 가려질 경우 시스템 메시지로 승자와 올림피아드 포인트의 이동을 알려주고, 경기자들을 마을로 이동시켜 주게 된다. 경기장 내에서는 HP가 0 이 되더라도 캐릭터가 사망하지는 않으며, 그 시점에서 승패만 결정이 된다.

또 한 가지 기억해야 될 점은 경기장으로 소환된 이후 승패가 결정되기 전에 비정상적으로 게임을 종료할 경우, 그 사람은 경기에서 패하게 된다는 점이다. 경기 중 서버다운이 발생할 경우는 경기가 무효화되고 마을에서 재시작하게 된다. 클래스 무관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노블레스 게이트 패스 50장을 받게 된다. 또한, 파이터 계열은 윈드워크 1단계, 헤이스트 2단계 버프가 주어지고, 메이지 계열은 윈드워크 2단계 버프가 주어지게 된다.

올림피아드 포인트
올림피아드 포인트는 올림피아드 주기가 처음 시작될 때 모든 노블레스들에게 18포인트가 기본적으로 지급되며, 일주일마다 3포인트가 추가적으로 부여된다. 올림피아드 포인트는 올림피아트 경기 후 패자의 포인트가 승자의 포인트로 이동되는데, 올림피아드 포인트의 확인은 올림피아드 운영자를 통해 자신의 현재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다.

올림피아드가 끝나는 시점에서 올림피아드 포인트가 40포인트 이상이라면, 올림피아드 운영자를 통해 올림피아드 포인트를 노블레스 게이트 패스로 교환할 수 있다. 교환은 1포인트당 노블레스 게이트 패스 1000장을 받을 수 있다.예를 들어, 올림피아드 포인트가 40 포인트 라면 노블레스 게이트 패스 4만 장을 받을 수 있지만, 올림피아드 포인트가 39 포인트라면 노블레스 게이트 패스를 받을 수 없다.

올림피아드 관전도 가능하다
각 마을에 배치된 올림피아드 운영자를 통하여 중계탑과 같은 형식으로 올림피아드 경기의 관전이 가능하다. 경기관전은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관전할 수 있다. 경기장 리스트에서 현재 경기가 벌어지고 있는 경기장과 참가자명을 확인할 수 있다. 관전모드에서는 경기자의 캐릭터명, HP, CP, 버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관전시 각 대전자의 경기창을 확장시켜 어떤 스킬을 사용하는지, 크리티컬 히트가 나왔는지 여부를 확인하며 관람할 수 있다.

관전상태에서 경기장 이동을 통해 경기장을 나오지 않고도 다른 경기장을 관전할 수 있다.한편 관전중단을 통해 관전상태에서 빠져나올 수 있고, 서버다운 등의 사유로 접속이 비정상적으로 종료될 경우 관전을 시작한 마을로 돌아오게 된다. 펫·소환수를 소환한 상태에서 관전을 할 경우 펫·소환수는 해제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