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티오브히어로] 히어로 vs 빌런, PvP를 통해 ‘후끈’ 달아오르다 <1>

  • 유양희 기자 y9921@kyunghyang.com
  • 입력 2006.02.20 09:3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웅과 악당, 역시 싸워야 제 맛이다!” 오픈베타 서비스를 실시중인 ‘시티오브히어로.’ 선과 악의 대립이라는 큰 줄기를 지니고 있는 만큼, 양진영간의 대립이 게임의 핵심이다. ‘시티오브히어로’의 양 진영 ·독특한 특성을 지닌 저마다의 영웅들이 각자의 색깔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것은 바로 PvP 시스템. 저레벨도 고레벨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재미, 아레나(arena)모드는 참가자격의 제한 없이 최강자를 가릴 수 있는 시스템이다.

영웅들의 혈투가 벌어지는 아레나 존, 그곳만의 다양한 미션과 PvP존만의 독특한 효력들, 그리고 기지쟁탈을 통한 양진영 간의 첨예한 대립까지. ‘시티오브히어로’의 PvP는 공개시점부터 양진영의 신경전에 불을 붙이고 있다. 가이드 그 첫 시간에는 제한 없이 PVP를 즐길 수 있는 아레나 모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PvP에 앞서, 꼼꼼한 준비가 승패를 좌우한다
■ 스탭1, 아레나를 찾아가는 길
아레나는 히어로 진영과 빌런 진영에 각각 설치되어 있으며 히어로 진영은 갤럭시 특구, 페어그린 섬, 탈로스 군도에, 빌런 진영은 오크스 항에 위치해 있다. 해당 맵에 도착한 후 미니맵상의 알파벳 A 아이콘을 찾아 달려가면 드디어 아레나가 눈앞에 모습을 드러낸다.
웅장한 아레나의 내부로 들어가보면 넓디넓은 로비를 지키고 선 NPC를 만날 수 있다. 이들은 아레나에서의 본격적 전투에 앞서 사용 가능한 각종 아이템을 팔고 있다. 승리를 위한 전략 차원에서 하나 구입해 보는 것도?

위층으로 올라가도 문은 보이지 않는다. 당황하지 말고 2층 이곳저곳에 서있는 기계에 접근해보면 클릭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다. 기계를 클릭하면 비로소 아레나 메인화면이 등장하게 된다. 이

■ 스탭2 시합에 참가하려면, 탭부터 ‘꼼꼼히’
드디어 들어선 아레나 메인화면. 갖가지 탭이 가득해하다. 다양한 메뉴들, 눈을 부릅뜨고 찬찬히 뜯어보며 숨겨진 재미를 찾아보자.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점은 다음과 같다.

- 체급 : 레벨에 따라 나누어지며 다음과 같은 체급이 있다.
스트로 1∼5, 플라이 6∼11, 벤텀 12∼13, 페더 14∼21, 라이트 22∼26, 웰터 27∼31, 미들 32∼37, 크루즈 38∼40, 헤비 41∼46, 슈퍼헤비 47∼50.
자신의 현재 레벨보다 낮은 체급의 시합에 참가할 경우 자동으로 레벨이 하향 조정된다.
- 이벤트 타입 : 개인전(팀 없음)·팀전·슈퍼그룹전·상품이 걸려있는 토너먼트
- 요금 : 토너먼트 시합의 경우 요금을 내고 시합에 참가하게 된다.
- 시작시간 : 시스템이 미리 만들어 놓은 시합의 경우 한시간마다 열리게 되며, 플레이어가 만든 시합의 경우에는 ‘긴급’으로 표시되어 머리수가 차면 바로 시작하게 된다.
-글라디에이터 모드 : 플레이어 캐릭터 외의 펫을 이용하여 대결할 수 있다. 게임 중 얻게 되는 다양한 배지 중 ‘글라디에이터’가 이 기능과 관련되어 있으며 습득한 배지에 해당하는 펫을 선택하여 조종 가능하다. 단, 머리수와 종류에 따라 일정 명성치를 지불해야 한다.

주의! 참가를 선택한 후에 대기창을 꺼놓은 채 다른 볼일을 볼 수 있으니 대기창을 멍하니 바라보며아까운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맡은 바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한다. 단, 시작시간이 다가오면 아레나 안으로 들어가 대기해주는 센스를 발휘하자. 시합이 시작될 때 아레나 내부에 위치해있지 않으면 불참한 것으로 나오게 되는 경우가 있다.

■ 스탭3 직접 시합을 열어보시겠다?
시스템 또는 다른 플레이어가 개설해놓은 이벤트(시합)에 참가하지 않고 자신만의 시합을 해 보고 싶다면 이벤트 생성 버튼을 눌러 직접 이벤트를 만들 수 있다.

- 설정 : 시합의 종류를 설정하며 1대1 대결이나 배틀로얄 등 다양한 종류를 제공하고 있다.
- 시간 및 승패 : 시합종료 조건을 설정하며 시간 또는 승패단위로 변경할 수 있다.
- 체급 : 레벨에 따라 체급을 조정할 수 있다. Step2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자신의 현재 레벨보다 낮은 체급을 설정할 경우 레벨이 자동으로 하향 조정된다.
- 최대 참가 인원 : 60명이 넘는 인원까지도 설정이 가능하다.
- 시합 규칙 설정 : 시합 시작 시 기력 0, 소비아이템 사용불가로 진행되는 전술적 시작, 기력의 회복속도가 대폭 증가되는 기력 무제한, 모습이 사라지는 파워 사용을 금지하는 스텔스 금지, 기본 파워만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추가파워 금지, 이동에 관련된 파워를 금지하는 이동파워 금지, 뒤에 설명할 관람모드를 금지하는 관람자 없음 등의 다양한 전략적 규칙이 있다.
모든 내용이 설정이 끝나면 이벤트 등록 버튼을 누르고 대기한다. 상대방이 이벤트에 참가하면 이벤트 시작버튼이 활성화되어 시합을 시작할 수 있게 된다.

■ 스탭4 이동형 카메라, 영웅들의 개인기 보는 재미도 ‘쏠쏠’
이미 시작된 시합이나 특정 시합에서 먼저 패배한 경우 관람 모드로 들어갈 수 있다. 캐릭터는 작은 이동형 카메라로 표시되며, 조작은 일반 플레이어 캐릭터와 동일하다. 초보자의 경우 다른 플레이어들의 전투를 관람하며 승리를 위한 연구를 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 스탭5 PvP에서는 일부 파워의 효력이 변경된다
PvP에서 이루어지는 전투 중에는 NPC와의 그것과는 달리 일부 파워의 효력이 변경된다. ▶상대의 토글 파워(한번 실행하면 계속 효력이 이어짐)를 펀치 공격으로 해제 가능▶자신의 모습을 숨기는 스텔스 기능이 약화됨▶공포 효과에 걸리면 잠시간 전투가 불가능▶혼란 효과에 걸리면 적을 포함한 모두가 아군으로 표시되며 범위 파워를 사용하면 해당 범위안의 모든 캐릭터가 휘말림▶기절, 이동불가, 마비 등의 효과는 지속시간 단축 등이다. 시합이 시작되면 각 팀(플레이어)별로 PvP맵의 임의의 장소로 이동하게 되고 10초간의 카운트가 지나면 비로소 서로를 공격할 수 있게 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